1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 발급 방법(온라인, 신체검사, 경찰서)

1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 발급 방법(온라인, 신체검사, 경찰서)

운전면허증 갱신 2 운전면허 셀프 증명사진 어플 촬영보정편집인화 3300원으로 증명사진 인화하기운전면허 갱신기간이 됐습니다. 집에서도 손쉽게 셀프 증명사진을 만들수 있음첫번째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곳에서 폰 카메라로 상반신을 촬영했다. 그 후 보정어플을 사용하고 사이즈와 배경색을 제거하는 어플을 사용해서 증명사진을 만들었다. 뒷배경은 되도록 단색, 가급적 흰배경에서 촬영인물의 상의는 뒷배경과 대비되는 진한 컬러의 복장 권유자연채광이 좋으나 직사광선은 피합니다.

오후 45시정도 광량이 좋은듯인물 얼굴과 목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반사판이 있다면 good 여러번 촬영후 괜찮은 몇 컷을 건졌다.


imgCaption0
2종면허 본인 수령 방법

2종면허 본인 수령 방법

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 접수 후 10분 이내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신청서 접수까지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방문예약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음 파출소 민원실에 방문하여 신청한 경우, 약 23주 소요된다는 소개를 받게 되며, 그 전이라도 수령안내 문자를 받게되면 파출소 민원실에 다시 방문하여 수령하면 됩니다. 단 요구하는 주소로 등기 수령도 가능하며, 등기비용은 3,800원 본인 부담해야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2종면허증 갱신신청을 한 경우에는 신청시 가까운 파출소 아니면 운전면허시험장 중 수령지 및 수령일을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한 날짜에 방문하여 기존의 운전면허증은 반납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일, 갱신주기

운전면허 갱신 주기는 면허증 발급 시기, 종, 연령에 따라 상이합니다. .

1. 2011.12.8일 이전에 면허를 취득한 운전자의 면허 갱신주기2. 2011.12.9.~ 면허를 취득한 운전자의 면허 갱신주기3. 65세 이상, 75세 이상 노인의 운전면허 갱신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면허를 취득한 운전자 1종인 경우에는 10년 주기, 2종인 경우에는 9년 주기로 면허증을 갱신해야 하며, 갱신 기간은 6개월로 면허증 하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2011년 12월 9일부터 면허를 취득한 운전자는 1종, 2종에 상관없이, 65세 미만은 10년마다. 운전면허를 갱신해야하며, 갱신기간은 1년입니다. 갱신 기간의 산정은 시험 합격일 아니면 운전면허 갱신일로부터 10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1월 1일12월 31일까지 입니다.

이전 운전면허증 반납

면허증 갱신시에는 기존의 운전면허증을 반납해야 하므로 운전면허증만 가져가면 됩니다. 하지만 기존의 운전면허증을 분실했다면 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주민등록증발급신청확인서임시 주민등록증, 여권, 청소년증유효기간 이다음날 것, 공무원증, 선원수첩, 국가기술자격증, 학생증재학증명서 첨부, 장애인등록증, 전역증전역 후 1년 이내, 국가유공자증, 수용증명서 등을 신분증을 가져가면 됩니다.

갱신 수수료

면허증 발급 수수료는 발급을 요구하는 운전면허증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한국어만 표기된 플라스틱 2종 면허증 갱신 수수료는 8,000원이고, 영문 포함 면허증은 10,000원입니다.

영문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하나 잠시 고민이 된다면, 영문면허증은 세계 모든 국가에서 운전시 이용이 가능한 면허증이 아니고, 일부 국가 아니면 일부 지역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면허증이므로, 면허증 유효기간 내에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곳이 아니라면 굳이 영문으로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문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한 나라 및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운전 면허 적성 검사 방법

온라인 신청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선택 본인의 면허증 종류에 따라 1종보통 적성검사 아니면 2종 면허증 갱신을 클릭합니다. 3.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4. 적성검사를 시행합니다. 참고해서 2종 면허증 갱신의 경우에는 1종과 다르게 자기신고서 작성과 건강검진 자료 조회결과 과정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41. 약관동의, 행정정보 제공 적성검사 신청 이용약관, 수수료안내, 면허정보 확인, 면허증 분실 여부 확인, 행정정보 공동 이용 동의 등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운전면허 갱신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적성검사 기간 안에 적성검사를 시행하지 않으면 1종의 경우 3만원의 과태료를 물고 1년이 경과하면 면허까지 취소되는 만큼 무조건적으로 기간 내에 적성검사를 시행해야겠습니다. 이상 리대리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종면허 본인 수령 방법

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 접수 후 10분 이내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일,

운전면허 갱신 주기는 면허증 발급 시기, 종, 연령에 따라 상이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운전면허증 반납

면허증 갱신시에는 기존의 운전면허증을 반납해야 하므로 운전면허증만 가져가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