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시랑산(691M), 박달재

제천 시랑산(691M), 박달재

충북 제천 청풍호에 가시면 수많은 맛집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제가 제일 최애하는 청풍황금떡갈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떡갈비도 훌륭하지만 울금돌솥밥도 맛있는 식당입니다. 청풍황금떡갈비는 1호점, 2호점이 같이 있으며 1호점은 송어 전문점이며 2호점은 떡갈비전문점입니다. 송어요리를 좋아하신다면 1호점 방문도 추천드립니다.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1682 황금떡갈비는 청풍호를 서늘하게 달리다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외관은 적벽돌로 된 3층 건물입니다.

과거 모텔느낌도 조금 있습니다. 외부는 관리가 잘 되어 깨끗했습니다. 보시면 주차장도 매우 널고 안내도 잘되어있습니다. 요즘에는 식당을 가도 주차장 넓은곳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imgCaption0
제천 청풍황금떡갈비 메뉴


제천 청풍황금떡갈비 메뉴

메뉴는 간답합니다. 1번 울금떡갈비 정식, 2번 울금떡갈비 울금돌솥밥 정식, 3번 버섯불고기전골 공식적인 이 세 가지 정식메뉴가 메인이며 간단한 아침 메뉴와 단체예약메뉴인 통삼겹 바비큐가 있습니다. 보통 1번이나 2번을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저는 2번 공식적인 2인을 주문했습니다. 떡갈비도 훌륭하지만 울금돌솥밥이 맛있어서 언제나 2번을 주문합니다. 울금떡갈비와 울금돌솥밥 공식적인 2 인상입니다. 인당 떡갈비 1장과 돌솥밥 그리고 기본반찬입니다.

기본밑반찬 도 여러 가지이며 추가로 셀프코너에서 리필가능합니다. 보기만 해도 배부르네요. 기본반찬들도 만듦새도 정성스러우며 간도 적당하며 맛있습니다. 기본 반찬만으로 공깃밥 한 그릇도 먹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떡갈비는 아래에 양파가 깔려있고 그 위에 두꺼운 떡갈비가 올라가 있습니다.

제천 청풍황금떡갈비 후기

청풍황금떡갈비는 찾기도 편하고 주차장도 매우 넓어 주차스트레스도 없습니다. 실내공간도 매우 넓기에 대가족이 방문하신다. 해도 충분히 편하게 식사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