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인터넷 예약 방법 과징금 안내

자동차검사 인터넷 예약 방법 과징금 안내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주기적으로 자동차검사를 받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는 본인의 안전과 상대방의 안전 그리고 생태계를 위한 것으로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편리한 자동차검사 인터넷 예약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검사의 종류는 기간, 지역, 차량 조건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진행됩니다. 이번 제 차량은 종합검사 대상입니다. 이번 제 차량은 종합검사 대상 소형 차량으로 비용은 54,000원입니다. 차량과 검사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오니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비용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민간검사소 지정정비사업자
민간검사소 지정정비사업자

민간검사소 지정정비사업자

공단 검사소는 여유 있게 예약하지 않으면 검사가 불가능할 있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이 지정한 업체로, 지역 곳곳에 위치합니다. 예약방문 일정 등은 업체 재량이므로 미리 전화 등으로 예약하면 좋습니다. 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메인 자동차검사정보조회 민간검사소 조회 주소와 연락처가 나오니, 직접 전화를 하여 예약 및 방문일정을 문의하면 됩니다. 공단 검사소 예약이 불가능하거나, 가까운 곳에 공단 검사소가 없을 때에는 민간검사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검사 방법과 절차는 동일하고, 다만 검사 수수료는 다소 차이 있을 있습니다. (몇천원 차이) 공단 검사소 기준 금액은 54,000원인데, 나는 가까운 지정사업소에서 검사를 하는 것 같았다 59,000원이 나왔어요.

종합검사 대상지역
종합검사 대상지역

종합검사 대상지역

인구 50만 명 이상의 지역 아니면 대기환경보전법제63조에 따른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등록된 차량은 종합검사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차량은 정기검사 대상이 됩니다. 위 표에 해당하는 지역에 등록된 차량은 종합검사 대상, 해당되지 않는 지역의 차량은 정기검사 대상입니다. 사실 자동차검사를 받으라고 통지가 올 때 종합검사정기검사가 정해져 오기 때문에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알림이 옵니다. 알림은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도 있고, 우편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요일에 자동차검사 받는 방법? 공휴일 자동차검사는?
일요일에 자동차검사 받는 방법? 공휴일 자동차검사는?

일요일에 자동차검사 받는 방법? 공휴일 자동차검사는?

업무 상, 아니면 차량등록지와 사용 지역이 다른 경우 등 일요일, 공휴일에만 검사소에 방문할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검사는 일요일, 공휴일 등 빨간날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평일 09시 18시, 토요일 09시 13시까지만 가능합니다. 평일에 검사소를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동차검사 대행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역명 자동차검사 대행으로 검색을 하면 업체들이 나오는데, 업무 중에 내 차를 대신 갖고 검사소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다시 가져다주는 방식입니다.

반드시 차주 자신이 가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대행이 가능합니다. 대행 수수료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약 2만원 3만원 이내 정도라고 합니다.

네이버 오늘의 개띠 운세

안 좋은 일일수록 빨리 잊는 것이 내일의 새로운 충전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지나간 일에 에 대하여 미련을 갖고 다른 일을 진행하기보다는 스트레스를 먼저 풀고 시작해야 유리합니다. 어둠이 걷히고 해가 뜨기 시작하니 기회가 올 것입니다. 야망과 포부를 가져도 좋겠습니다. 1946년생 운세 느린 소도 성낼 적이 있다고 성미가 느리고 무던해 보이는 사람도 한 번 성나면 무섭습니다. 1958년생 운세 사업상의 손실이 약간 있으나, 이에 움츠리거나 흔들리지 말고 계획대로 추진하시기 바랍니다. 1970년생 운세 직장에서 다른 사람의 말을 함부로 하는 것에 주의하고, 자신의 속마음의 비밀을 지키세요. 1982년생 운세 좋은 벗을 만든다는 것은 큰 자본을 얻음과 같습니다.

자동차 검사 준비물

자동차만 갖고 가면 됩니다. 과거에는 자동차등록증과 보험가입증명서를 갖고 갔어야 했는데, 지금은 자동차등록증을 낼 의무가 없어졌다. 보험가입증명은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게 때문에 따로 증명서를 갖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차주 자신이 가지 않아도 검사가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민간검사소 지정정비사업자

공단 검사소는 여유 있게 예약하지 않으면 검사가 불가능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검사 대상지역

인구 50만 명 이상의 지역 아니면 대기환경보전법제63조에 따른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등록된 차량은 종합검사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에 자동차검사 받는 방법? 공휴일

업무 상, 아니면 차량등록지와 사용 지역이 다른 경우 등 일요일, 공휴일에만 검사소에 방문할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