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갱신 빠른 온라인 접수 수수료, 서류, 과징금 안내

운전면허갱신 빠른 온라인 접수 수수료, 서류, 과징금 안내

11월 첫째날, 드디어 미루고 미루던 운전면허를 갱신하고 왔어요. 다행이게도 신랑도 딱 10년 되는 해여서 같이 갱신하고 왔어요 안으로 호다닥 들어가니 사람은. 생각보다.


1 운전면허PLUS 어플
1 운전면허PLUS 어플

1 운전면허PLUS 어플

운전면허 따기로 결심하고 데이터를 찾아보면서 학원 등록보다. 이 어플을 먼저 발견했었다. 이후 학원 등록을 하고 문제집을 받았습니다. 필기시험을 통과한 지금, 이 어플만 써서 공부해도 충분했겠는데? 생각이 든다. 난 불안감이 커서 둘 다. 했을 거 같긴 합니다. 이 어플 정말 좋습니다. 이걸로 꼭 공부하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어플이 지속적으로 최근 내용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장점 :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어요.

문제의 양도 종이책으로 만든다면 꽤 많을 것 같다. 문제마다. 해설이 있습니다. 없는 경우도 간간히 있었지만 대부분 해설이 있고, 그 문제점을 푸는 데 연관된 요점정리가 세부적으로 나와있습니다. 자주 틀리는 문제나 틀렸던 문제점을 즐겨찾기 해서 모아볼 수 있어요. 나도 시험 전에 이 즐겨찾기를 보면서 공부했다.

2 온라인 예약접수
2 온라인 예약접수

2 온라인 예약접수

사이트전체메뉴운전면허학과시험방문시간예약시험실 선택시간 선택응시완료 온라인 예약 시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1시간을 수강했는지를 확인하는데, 이는 운전면허학원에 등록하게 되면 학과교육 3시간을 필수로 듣는데, 이걸로 대체가 되기 때문에 신경 안 써도 됩니다. 대신에 운전면허시험장등록학과교육 3시간 이수필기시험 이렇게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예약시간시험시간이 아닙니다. 나도 그런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온라인으로 예약해두는 시간은 접수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 또한 따로 정해진 게 아니라 어차피 접수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1 학원에서 주는 문제집
1 학원에서 주는 문제집

1 학원에서 주는 문제집

앞에 한두 장 요약정리가 되어있고, 뒤에 문제유형이 분류돼서 쭉아주 많이 나와있습니다. 꽤 많습니다.. 뒤에는 모의고사 형식으로 4회 정도? 있습니다. 강점은 문제의 양이 많습니다.. 이곳에서 다. 나오겠구나, 싶습니다. 단점은 문제의 양이 많습니다.. 요점정리를 먼저 공부하고 문제점을 푸는 게 아니라 깡으로 문제 풀고 답을 맞히는 거다. 해설이 없습니다.. 이해 없이 그냥 깡으로 외워야 해야하는 게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 이해가 안 되면 검색해 가면서 공부했다.

온라인 신청 방법

1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접속 오전 7시 30분 오후 22시까지만 신청 가능 2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1종 보통 적성검사 등 해당 운전면허증 형태의 버튼 선택 3 실명인증 이름, 주민등록번호 문서 4 2차 인증 간편 인증, 공동인증, 스마트폰 인증, 디지털원 패스, 핀 인증 등 5 이용약관 동의하기 화면에서 하단 왼쪽의 동의 버튼 선택 6 행정정보 제공 동의 화면에서 면허정보면허증 소지 여부행정정보 공동이용동의서 동의 체크 후 확인 버튼 선택 7 자기 신고서 작성 질환 및 신체에 대한 신고하는 화면으로, 큰 이상이 없다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운전면허PLUS 어플

운전면허 따기로 결심하고 데이터를 찾아보면서 학원 등록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 온라인 예약접수

사이트전체메뉴운전면허학과시험방문시간예약시험실 선택시간 선택응시완료 온라인 예약 시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1시간을 수강했는지를 확인하는데, 이는 운전면허학원에 등록하게 되면 학과교육 3시간을 필수로 듣는데, 이걸로 대체가 되기 때문에 신경 안 써도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원에서 주는 문제집

앞에 한두 장 요약정리가 되어있고, 뒤에 문제유형이 분류돼서 쭉아주 많이 나와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