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복지사 자격증이 인기 있는 주요 이유 TOP5

사회 복지사 자격증이 인기 있는 주요 이유 TOP5

이전 글에서 학습기관 정한과정과 수업료등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요. 이어서 약 1년간 17개 과목을 달린 후기를 이어갑니다. 학점은행은 15주의 수업기간으로 짧아서 시간표만 맞다면 1년에 거의 66학점3개 학기까지도 취득이 가능합니다. 저는 초기 42학점에 후기9점만 따면 됐지만 9학점 따는 기간에 8과목까지 들을 수 있었으깐요. 하지만 불량여우는 삼 남매맘. 아이들에게는 성적 잘 받아라 하면서 수료만 하기에는 좀 아쉽더라고요.그렇다고 열심히 했냐. 낮에는 출근하고 삼 남매 챙기느라 주경야독스타일로는 절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찐으로 불량여우의 독학후기 들어갑니다. 1. 출석.이건 다. 100점 받을 수 있죠?? 80프로 이상 수강만 하면 되지만 15주 수업 중 중간, 기말 빼면 13주 동영상 들으시면 됩니다.


2024년부터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취득 시 변경되는 점
2024년부터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취득 시 변경되는 점

2024년부터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취득 시 변경되는 점

내년부터는 요양 보호 인력 교육시간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4년부터는 이론 교육시간이 80시간에서 126시간으로, 실습 교육시간이 80시간에서 114시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실습 교육시간은 변화 없이 80시간입니다. 총 240 시간이던 교육시간이 320시간으로 늘어나는 게 가장 큰 변화입니다. 올해 내 교육 이수까지는 이론 실습 모두 80시간으로 운영되니, 교육 시간이 늘어나기 전에 훈련을 이수하시면 효율적으로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들어 여러 가지 문제가 제기되면서, 2024년부터는 교육과 시험 모두 보안을 강화해 전자시스템 출석과 컴퓨터 시험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채용 시 경쟁력 강화
채용 시 경쟁력 강화

채용 시 경쟁력 강화

많은 기관과 단체에서는 사회 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거나 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해당 자격증을 갖는 것은 구직 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사회 복지사 자격증이 인기 있는 이유 중에는 채용 시 경쟁력 강화가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그에 대한 설명입니다. 1. 전문성과 힘든일 강화 사회 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개인들은 사회복지 분야에서 필요한 뛰어난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들이 채용 과정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자격증을 통해 얻은 교육 및 실무 경험은 개인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시키며, 해당 분야에서의 업무 처리 능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2. 신뢰와 안정감 제공 사회 복지사 자격증은 개인들에게 신뢰와 안정감을 제공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학교사회복지사 되는법 자격 조건
학교사회복지사 되는법 자격 조건

학교사회복지사 되는법 자격 조건

이렇게 가치있는 일을 하게 될 학교사회복지사의 자격요건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도 말씀드리겠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원에서 관련 전공과목을 이수하거나 4년제 대학교 혹은 2년제 대학교 졸업 후 1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요. 이 시험은 해마다 1회씩 치러지며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꼭 위의 자격이 없더라도 가능합니다.

학교사회복지사의 필수자격증은 따로 없지만 있다면 좋은 자격증으로는 1급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청소년상담사 2급 이상 혹은 정신건강사회복지사 2급 이상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교사회복지사 채용공고에서는 위의 자격증 중 한개라도 가지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시험 변경사항

2024년부터 요양 보호 인력 교육 시간이 대폭 확대됩니다. 요양 보호 인력 자격시험을 보기 위한 조건으로 240시간의 훈련을 이수해야 했는데, 2024년부터는 교육 시간이 320 시간으로 늘어납니다.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준비중이시라면 좀 더 편하게 2023년 내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론 강의 126시간, 실습 실습 114시간, 상황 실습 80시간으로 총 320시간을 교육합니다.

그만큼 공부할 것도 시험 범위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2023년에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도 변경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필기시험 과목은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 관련 기본 지식, 기본 요양 보호 강론 및 특소 요양 보호 강론이었습니다. 개편된 교육 과정에서는 요양 보호와 인권, 노화와 건강 증진, 요양 보호와 생활지원 및 상황별 요양보호 기술로 변경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4년부터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취득 시 변경되는

내년부터는 요양 보호 인력 교육시간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용 시 경쟁력 강화

많은 기관과 단체에서는 사회 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거나 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사회복지사 되는법 자격

이렇게 가치있는 일을 하게 될 학교사회복지사의 자격요건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