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A 105인치 2018 LTE(SMT595N)

갤럭시탭A 105인치 2018 LTE(SMT595N)

최근에 첫번째 태플릿 구매를 위해 정보 조사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갤럭시탭S 시리즈 스펙 정보를 정리해 보기로 했어요. 오늘 정리할 모델은 2019년 8월에 공개한 갤럭시탭S6 10.5인치 WiFi모델입니다. 아래 스펙 정보는 다나와danawa.com 홈페이지 정보를 참고했습니다. 태블렛 프로, 뉴 서피스 프로 시리즈와 같이 제작사 정품 도킹키보드를 사용하여 노트북처럼 키패드 자판을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PC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정품 도킹키보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특정 모델의 경우 도킹키보드가 함께 제공되기도 합니다.

다나와에서는 범용 블루투스 키패드 사용이 가능한 태블릿PC는 2in1에 포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해상도란 화면에 보여지는 이미지의 정밀도를 가로x세로 화소 수로 표현한 것입니다. 1920×1080, 2160×1440 등이 모두 해상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앞의 숫자가 가로 화소수, 뒤의 숫자가 세로 화소수를 말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한 화면에서 표시할 수 있는 양이 늘어나 이미지 품질이 좋아지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같은 크기의 화면크기라면 해상도가 높을수록 뚜렷한 화질을 보여주며, 웹서핑에서의 넓은 화면과 가독성도 해상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높다고 무요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해상도가 좋으면 영상 시청 등에서 이점이 있겠지만, 다소 작은 화면크기에 높은 해상도가 탑재되었을 경우 발열, 배터리시간, 성능 등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화질에 민감하지 않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더 가치있게 여긴다면 보다.

화면비율aspect ratio이란, 출력되는 영상물에 따라 표준으로 규정된 비율을 말합니다. 가로세로비라고도 합니다. 흔히 43, 169의 형식으로 구분이 됩니다. 태블릿PC를 선택할 경우, 모바일게임동영상 감상용으로는 169 혹은 1610 화면비를 많이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영상은 169로 제작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1691610의 강점은 넓은 가로비로 인해 화면분할로 여러가지 멀티테스킹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169는 가로비가 넓어 인터넷이나 문서작업시 잘리는 부분이 생기며, 세로로 사용시 길이가 길어지는 등 불편함 또한 있습니다.

인터넷문서작업전자책 용으로는 43 화면비의 태블릿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상이 169로 맞춰져 있다고 해서 43비율의 태블릿에서 영상을 시청할 경우 레터박스가 발생하여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2 화면비 태블릿은 169와 43 화면비를 적절하게 조합한 태블릿입니다.


1 WiFi 규격
1 WiFi 규격

1 WiFi 규격

IEEE 802.11은 무선랜을 구축하게 해 주는 기술로써, 개별 제품들이 모두 하나의 규격을 갖춰 호환성을 갖게 하기 위해 규격을 제정하였습니다. 기능의 발전에 따라 여러가지 WiFi버전이 존재합니다. 2019년 기준, 802.11ac의 후속 표준으로 802.11ax가 개발되었습니다. 802.11ax는 802.11ac의 단점인 약한 무선망 출력을 개선하고 넓은 범위에서 많은 기기가 동시 접속을 할 경우에도 최상의 QoS망품질 제어 속력을 보장할 수 있도록 개발된 표준입니다.

1 태블렛 통신
1 태블렛 통신

1 태블렛 통신

태블릿은 WiFi전용과 LTEWiFi 태블릿으로 구분됩니다. WiFi전용 태블릿은 WiFi환경에서만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태블릿입니다. 집이나 학교 등에서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WiFi전용 태블릿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LTEWiFi 태블릿은 SKTKTLG U 등 통신사 가입을 통해 LTE 환경에서 마음껏 태블릿P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Fi가 잘 터지지 않는 지하철 등 어디든지 휴대하면서 태블릿PC를 사용하거나, 태블릿PC를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LTE가 가능한 태블릿을 구매하곤 합니다.

단, 해외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의 경우 LTE를 지원한다고 하더라도 주파수 등의 문제로 인해 LG U LG U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는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Micro SD 메모리카드

SDHC는 SD High Capacity의 약자로 과거 Secure DigitalSD 메모리카드의 용량을 늘린 규격입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포터블 기기에서는 아주 작은 크기의 메모리카드인 MicroSD 카드가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는 포터블 기기의 저장용량을 업그레이드하거나, 파일 관리 및 전송이 편리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윈도우듀얼OS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바일기기의 경우, 대부분 microSD카드를 장착하여 저장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iOS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micorSD카드 장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APPLE 모바일기기를 구입할 경우 웬만하면 저장용량이 큰 물건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동영상 촬영

동영상 해상도 해상도는 가로X세로의 크기를 픽셀로 나타낸 것이며, 크기가 클수록 고화질의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WiFi 규격

IEEE 802.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태블렛 통신

태블릿은 WiFi전용과 LTEWiFi 태블릿으로 구분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Micro SD

SDHC는 SD High Capacity의 약자로 과거 Secure DigitalSD 메모리카드의 용량을 늘린 규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