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우면 허리가 아파요 왜 그럴까

누우면 허리가 아파요 왜 그럴까

허리가 대부분의 사람들이아프시죠 허리 아픈 병을 요통이라고 합니다. 3대 통증 은 용통, 치통, 생리통, 이라고 할 정도로 아프면 정말 고생이 많습니다. 저도 디스크를 앓은 적이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이유는 그야말로 많습니다. 허리가 아파서 안먹어본 약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약재를 먹어 봤어요 오늘제가 허리 아플 때 좋은 약재와 운동 방법 등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건재약은 서울의 경우 약령시장 경동시장 지방에도 건재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솔잎 찜질
솔잎 찜질

솔잎 찜질

허리가 굽신도 못할 정도일때 3발짝 정도 걷다가 주저앉을 정도일때 솔잎 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이 방법은 제가 직접 사용한 방법인데 솔잎을 꺾어다가 자루에 넣고 쪄서 허리에 수건을 대고 뜨거운 솔잎으로 찜질을 하는 건데 화상 입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솔잎 250g 정도를 소주 1리터를 붓고 보름이상 숙성 시킨 다음 오늘 3번 1잔식 마셔도 좋습니다. 허리가 아픈 인원은 절대 1잔 이상 술을 마시지 않는 게 정말 좋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이 질환의 경우에도 아침에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다른 증상과는 조금은 상이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뿐만 아니라 관절이 있는 곳은 모두 뻣뻣하게 느껴지며 굳은 것처럼 느낌을 받는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는 자고 일어난 아침에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허리 통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손이나 발의 부종을 발생시키기도 하며, 손가락 마디마디가 찌릿한 느낌을 받는 통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골관절염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퇴행성 변화로 생기는 관절의 염증을 말합니다. 척추의 관절이나 디스크가 손상을 입으면서 나타날수있고 보통 고령이나 비만환자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허리의 통증이나 뻣뻣해지는 강직을 유발하지만 강직성 척추염과는 상이하게 누웠을때 허리고통이 완화되므로 가능성은 낮다고 볼수있겠습니다.

검은콩물 온찜질

체력 약한 사람 요통에 좋다

검은콩은 신장이 약해 쉽게 붓거나 피로감을 체감하는 사람, 류머티스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콩은 신장을 강화하는 작용을 하므로 신장이 약해서 허리가 아픈 사람에게는 권할만합니다. 콩을 부드럽게 삶아 매일 조금씩 먹거나 검은콩 달인 물을 뜨거울 때 거즈에 적셔 아픈 허리에 온찜질하면 고통이 가라앉습니다.

척추연관 추천하는곳

위의 병원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척추와 연관된 질환을 치료하는데있어 전문적으로 치료를하고있습니다. 특히 경력이 10년이상되신 선생님과 더불어 병원시스템이 매우 좋기로 소문난곳이며 현재도 많은 환자분들이 치료를받고있습니다. 따라서 허리에 통증이있으신분들은 해당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솔잎 찜질

허리가 굽신도 못할 정도일때 3발짝 정도 걷다가 주저앉을 정도일때 솔잎 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류머티즘 관절염?

이 질환의 경우에도 아침에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골관절염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