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2023년 입학 지원일정 및 석사입학수속 컨설팅 안내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2023년 입학 지원일정 및 석사입학수속 컨설팅 안내

올해 들어서면서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경기가 좀 살아날까 싶었는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갑자기 발발하고, 자재 및 에너지 자원의 수급이 전세계적인 문제로 붉어지고, 미국발 금리 인상으로 세계 경제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위기 속에 안절부절한 미래만 보이는 요새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잘 살아가려면, 세계 정세와 경제를 제대로 볼 줄 아는 눈을 키워야 하는 것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직업과 관련이 있거나, 경제 관련한 학문이나 지식을 보다.

전문적으로 배워보고자 한다면, 금융공학, 금융보험, 공공발전, 통상산업, 기업 경제 등의 전문 과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연세대학교의 경제대학원에 진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경제대학원의 석사 과정은 평일 저녁과 토요일 수업으로 진행되어 직장인들이 재직 중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일반전형 100명 모집합니다. 글로벌인재특별전형은 정원 외입니다. 2.1. 일반전형 자격조건 모두 만족해야 됩니다. 국내 및 국외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아니면 법령에 의한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일정 점수 이상의 영어성적을 취득한 자개정 TEPS 322점 이상 TOEFL IBT 94점 이상 TOEIC 825점 이상 IELTS 6.5점 이상 2.2. 글로벌인재특별전형정원 외 자격조건 모두 만족해야 됩니다.

충원합격자 선발
충원합격자 선발

충원합격자 선발

8.1. 예비합격자 선발 순위는 비공개입니다. 전형 성적이 높은 순으로 모집인원의 30 이내의 인원을 예비합격자로 선발합니다. 8.2. 충원합격자 통보 미등록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중 전형 성적순으로 개별 전화통지의 방법으로 등록의사를 확인한 후 충원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연락이 되지 않아 생겨나는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준비 기간

시립대 과학기술대학원은 23년도 전기 입학 기준으로 2022년 11월 7일 11월 16일까지 원서 접수 2022년 12월 3일 구술 면접을 전개 2022년 12월 21일 합격 여부 발표 절차로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사실 금년 10월 중순까지만 해도 대학원 진학에 대한 뜻이 없었어요. 그래서 아무 생시각 없이 살고 있다가 문득 제 장래 커리어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기초 석사 타이틀은 필요하겠습니다. 생각이 들어 주변 일반 및 야간 대학원 출신 지인들과 부모 기업 동료와 선배들께 조언을 구하고 제 개인적인 필요성을 구체화 시키고 나서 준비하였습니다.

어쩌다. 나는 경제대학원 진학을 결정하였을까?

나는 다른 기업의 경영, 재무회계 컨설팅을 하는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제 회사에서 만 5년이 되었는데, 권태감을 느끼는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자기만의 전문 분야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또 주식이나 자산배분 등 투자를 직접하거나 투자기법들을 공부해보면서 경제와 금융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이 생긴 것도 사실입니다. 전문분야를 가지기 위해선 관련 분야에 대해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학위가 필요합니다.는 생각을 했다.

일을 보면서 주로 금융회사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금융 분야에서 계속해서 무언가를 쌓아나가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2020년에는 자격증 공부를 했는데, AFPK와 투자자산운용사, 신용분석사와 같이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금융/재무 관련 자격증을 땄다.

3.1. 전형요소 및 배점 경영전문대학원 일반전형 1차선발 전형 총점 100 서류심사 100 경영전문대학원 일반전형 2차선발 전형 총점 200 서류심사 100, 면접 및 구술고사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전형 총점 200점 서류심사 200 3.2 선발방법 3.2.1. 경영전문대학원 일반전형 1차선발서류심사 우선선발 모집인원의 30 이내에서 서류심사 성적으로 우선선발 할 수 있습니다. 면접 및 구술고사대상자 선발예정 인원에서 우선선발 인원을 제외한 인원의 2 배수 이내를 서류심사 성적으로 선발합니다.

특수대학원 지원일정

어려울 건 없습니다..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2022학년도 전기과정 일정을 확인한 후, 학업연구계획서를 작성한 뒤 신청기한 전에 입학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 서류 작성 및 이미 작성한 학업계획서를 첨부하면 됩니다. 만약 회사에서 학비 지원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형일정보다. 기업 지원프로그램 일정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는 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신청하여 승인받는 것이 먼저였기 때문에 이걸 먼저 확인하고 학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후 면접일에 대학원에서 면접을 보시면 되는데, 다대다. 면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일반전형 100명 모집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충원합격자 선발

8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준비 기간

시립대 과학기술대학원은 23년도 전기 입학 기준으로 2022년 11월 7일 11월 16일까지 원서 접수 2022년 12월 3일 구술 면접을 전개 2022년 12월 21일 합격 여부 발표 절차로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