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수 물주기 및 키우기 방법

금전수 물주기 및 키우기 방법

작년에 남편 사무실을 오픈할때 선물로 받은 금전수 입니다. 너무 예쁘고 멋지지요. 그러나 남편이 겨울에 실내에서 히터를 틀고 있는 사무실에서 물을 자주 줬더니 하나씩 줄기가 쓰러지기 시작한다면서 집에 화분채로 들고 왔어요. 식물을 뽑아보니 뿌리가 무른것도 많고 흙도 축축하게 배수가 잘 안되는 흙이었습니다. 화분 자체도 깊고 안에 페인트같은 것이 발라져 있어서 물마름이 좋지 않아, 흙도 상토와 에스라이트를 섞어서 배수가 좋게 만들고 금전수 줄기도 상태 괜찮은것만 다시 심어주었어요. 하지만 과습으로 물러지기 시작하니 겉잡을수 없더라구요. 그나마 괜찮은 몇줄기를 살려서 뿌리를 만들어 새로 싹을 냈습니다.

금전수는 다육식물처럼 줄기를 잘라 물꽂이나 삽목으로 뿌리를 새로 내려도 되고, 잎을 떼어 잎꽂이로 번식해도 됩니다.


정원에서 금전수 키우기
정원에서 금전수 키우기

정원에서 금전수 키우기

1. 물이 잘 빠진 흙이 있는 양지바른 곳을 고르세요. 흙이 무겁거나 진흙이 많은 지역에서는 흙 구조와 배수를 개선하기 위해 석고를 넣고 잘 섞는다. 2. 심는 구멍을 뿌리볼과 같은 깊이로 두 배 더 파세요. 용기에서 관목을 제거하고 뿌리를 빠른 색의 놀리고 둥글거나 엉킨 뿌리를 잘라내세요. 3. 구멍에 놓고 화분 혼합물을 넣고 빠른 색의 굳히면서 뒤로 채우세요. 식물의 뿌리 부분의 바깥 가장자리 주위에 흙으로 된 상승 아니면 도넛 모양의 고리를 형성합니다.

이것은 물이 필요한 곳에 물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실내 공기 정화식물 문샤인 뜻?
실내 공기 정화식물 문샤인 뜻?

실내 공기 정화식물 문샤인 뜻?

문샤인의 공식적인 명칭은 달빛 산세베리아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세베리아의 한 종류인데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잎이 달빛을 받은 듯 은은한 은빛이 감돈다. 해서 문샤인이라고 불립니다. 너무 멋지지 않나요? 저는 사실 반려식물을 들이기로 마음 먹고 친구에게 물어보았을 때 이 친구를 보자 마자, 바로 이거다라는 마음이 들만큼 너무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화분에서 금전수 키우기
화분에서 금전수 키우기

화분에서 금전수 키우기

1. 화분에서 재배할 수 있는 품종을 고르세요. 최소한 300mm 폭과 깊이의 냄비를 고르세요.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곳에 위치하시기 바랍니다. 2. 질 좋은 화분 믹스를 채우고, 용기에서 관목을 제거하고, 빠른 색의 뿌리를 놀리고, 둥글거나 엉킨 뿌리를 잘라냅니다. 3. 구멍에 놓고 화분 혼합물을 넣고 빠른 색의 굳히면서 뒤로 채우세요. 4. 기상 조건에 따라 일주일에 한 번 아니면 두 번 물을 깊이 적십니다.

이상으로 금전수 키우기 방법에 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물주기, 가지치기 등과 관련한 내용도 간결하게 안내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원에서 금전수 키우기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내 공기 정화식물 문샤인

문샤인의 공식적인 명칭은 달빛 산세베리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화분에서 금전수 키우기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