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소리가 안나요 다루는 아주 쉬운 방법

카톡 소리가 안나요 다루는 아주 쉬운 방법

오늘은 카톡 단체 카톡방을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일반 단톡방이나 오픈 채팅방 등 대부분이 참여하고 있는 카톡방은 하루하루 종일 대화가 열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대화가 오갈 때마다. 카톡 알림음이 울린다면 씨끄러워서 일상에 방해가 될 것입니다. 이럴 때는 알림음이 많이 울리는 단톡방의 알림을 꺼서 무음설정해 주면 조용해진다. 어렵지 않으니 이제부터 알아봅시다. 1. 카톡 단톡방에서 우측상단의 선 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2. 그럼 우측에 흰색 메뉴창이 생기는데 하단의 종모양을 클릭합니다.


imgCaption0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 확인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 확인

아이폰 갤럭시 모두 동일합니다. 1 갤럭시의 경우 소리와 진동 2 아이폰의 경우 사운드 및 햅틱에서 스마트폰의 소리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무음, 진동이라면 rarr 소리로 변경 그래도 되지 않을 경우. 설정 rarr 공지 카카오톡 앱 rarr 공지 허용이 Off로 되어 있는 경우 On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여기에서 사운드 표시가 Off로 되어 있는 경우도 비슷하게 카톡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Off 되어 있는 사운드를 On으로 변경해 주시면 스마트폰 내에 있는 소리 설정은 완료입니다.

스마트폰 전원 재부팅하기

카카오톡 앱이나 핸드폰의 시스템적인 오류로 인해 진동이 안 울리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핸드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시면 거의 모두 해결되는 편입니다. 전원 버튼 및 볼륨 아래 버튼 7초 이상 누르기 자동 재부팅 후 진동 여부 확인 스마트폰 전원을 재부팅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한데요. 갤럭시의 경우 측면에 위치한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을 7초 이상 길게 선택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두 버튼의 위치는 제가 아래 사진에 빨갛게 물든 상자로 표시해 두었으니 위치가 헷갈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전원이 다시 켜지면 카톡 진동이 잘 울리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각 보조 모든 소리끄기 기능 비활성화하기

청각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스마트폰에서는 청각 보조 기능으로 모든 소리 끄기를 협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보았으나 다른 앱을 포함해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들리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모든 소리 끄기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고 켜져 있다면야 비활성화하여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 설정 앱에서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2. 청각 보조를 누릅니다.

3. 모든 소리끄기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4. 스마트폰에서 모든 소리가 켜지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방해금지모드 끄기

방해금지모드는 카카오톡 앱 내의 설정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설정에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방해금지모드가 켜져 있다면야 아래 방안으로 반드시 비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림을 클릭합니다. 3. 방해 금지를 누릅니다. 4. 토글 바를 눌러서 왼쪽으로 비활성화합니다. 5. 방해금지모드가 해제되며 카톡 알림음 소리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을 소리모드로 설정하기

가장 일반적인 설정이지만 깜빡하고 소리모드를 해제한 경우 카톡을 포함한 모든 앱의 알림음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소리모드 외에 진동모드무음모드가 존재하는데요. 여기에서 진동무음인 경우 카카오톡에서 메시지가 수신되더라도 소리를 출력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아래 설정으로 현재 스마트폰을 소리모드로 꼭 변경해주세요. 1. 스마트폰 상단바를 누르고 아래로 끌어내립니다. 2. 빠른실행 버튼목록에서 무음진동을 선택해 소리로 변경합니다.

3. 이제 카톡 알림음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카톡 전체 무음 설정 방법

1. 더 보기 페이지 우측상단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페이지에서 알림을 클릭합니다. 3. 공지 페이지 상단에 메시지 공지 메뉴를 확인합니다. 버튼이 오른쪽으로 되어있다면야 왼쪽으로 옮겨서 비활성화시킨다. 4. 이제 버튼이 왼쪽으로 옮겨지면서 메시지 공지 비활성화 상태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카톡에서 메모를 받더라도 알림이 울리지 않는 무음상태가 됩니다. 지금까지 카톡 모든 채팅방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는 무음상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알아보았지만 전체 무음상태가 아니라 특정 단톡방만 무음상태로 설정할 수 있어요. 위에서 알아본 방법대로 진행하면 더이상 카톡 공지 소리 때문에 불편함을 격지 않아도 됩니다. 또 소리때문에 단톡방에서 나올 필요도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 또 하나의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벨소리를 소리나 진동이 아니라 무음상태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 확인

아이폰 갤럭시 모두 동일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전원 재부팅하기

카카오톡 앱이나 핸드폰의 시스템적인 오류로 인해 진동이 안 울리게 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각 보조 모든 소리끄기 기능

청각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스마트폰에서는 청각 보조 기능으로 모든 소리 끄기를 협조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