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받을 수 있다, 조건과 한도는(전세보증공사 비교)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받을 수 있다, 조건과 한도는(전세보증공사 비교)

정부에서 집 값을 잡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사실상 집 값은 천정땅으로 더 올라 이제는 내 집 마련의 꿈이 점점 더 멀어지고 있습니다. 이같이 상황 가운데 현재 내 집을 보유하고 있는 1 주택자의 경우 전세자금대출이 실행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필요조건 금리 및 한도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필요조건 2.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3. 글을 마치며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알맞은 분들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현재 스스로가 포함되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환은 대출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고 대출 만기일에 대출원금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상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이너스 은행입출금 예금잔고 방식으로는 이용을 해볼 수 없습니다.

7.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서류제출 없이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대출심사를 위해서는 임대차계약서 및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 증빙서류(계약금 영수증) 등을 스마트폰 촬영을 통해 사진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대출 이자
대출 이자

대출 이자

대출금리를 연 2.5라고 했을 때 대출금액별로 매월 납부해야 하는 이자를 조금은 계산해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금액이 1억 원인 경우 1억 times 2.5 divide 12개월 208,333원 rarr 매월 이자 208,333원 대출금액이 2억 원인 경우 2억 times 2.5 divide 12개월 416,666원 rarr 매월 이자 416,666원 HUG 안심 전세대출 필수 필요조건 대출 거부 사유 HUG 안심 전세대출을 받기 위한 조건들 중에 가장 핵심이 되는 조건들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이 무직자 등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라서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은행에 방문해서 대출을 안내를 받아보시면 대출 거절을 받으시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1주택자 전세 대출 조건규제지역 제한
1주택자 전세 대출 조건규제지역 제한

1주택자 전세 대출 조건규제지역 제한

위에서 말한 전세대출 보증이 가능한 대상이라 하더라도 만약 주택이 규제대상 아파트라면 보증이 거절됩니다. 대출 불가 2023년 4월 현재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는 서울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와 용산입니다. 이곳에 2020년 7월 10일 이후에 취득한 3억 초과 아파트를 소유 중이라면 전세 대출이 거절됩니다. 규제지역이라도 규제 시행 전에 주택을 매수한 경우는 전세 대출이 가능합니다. 규제대상 아파트라도 예외 규정이 있습니다.

예외에 해당되면 보장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예외 규정: 아래와 같은 사유를 증명할 수 있을 경우, 규제지역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어도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규제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요?
규제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요?

규제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요?

연봉 6천 4대보험 직장인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실거주중인 아파트, 전세 준 아파트 2주택자입니다. 전세준 아파트 시세는 6억, 세입자보증금이 3억인데 퇴거하겠다는 상황이라 전세보증금반환을 해야합니다. 실거주중인 아파트 시세는 8억1천만원, 은행 담보대출이 3억2천 있는 상황인데 요즘 규제가 복잡해서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택 가격 선순위 채권 전세 보증금

HUG 안심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주택의 종류를 위에서 확인하여 정했다면, 이젠 좀 더 세부적으로 권리관계를 조금 따져봐야 합니다. 물론, 이런 부분은 은행 대출심사를 하는 사람들이 따지는 부분인데요. 만약 여러분들이 미리 이같이 내용을 알고 주택을 구한다면, 대출 심사를 통과하여 대출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조금 내용이 어렵더라도 전직 은행 대출담당자였던 제가 최대한 쉽게 설명해 볼 테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UG 및 은행에서는 본인들이 보증해주고 대출해준 금액을 추후에 안전하게 회수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주택을 원하고 있습니다. 위 계산식에서 ”전세 보증금”은 여러분이 계약하고자 하는 전세보증금이므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테니, ”주택 가격” 및 ”선순위 채권”에 대해서만 추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에는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필요조건 금리 및 한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신 분이라면 해마다 실거주 여부나 주택 수의 변종 확인을 하기 때문에 실거주를 하지 않으시거나 주택 소유 수가 1주택이 넘는 경우라면 반드시 대출을 상환해야 하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출 이자

대출금리를 연 2.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주택자 전세 대출 조건규제지역

위에서 말한 전세대출 보증이 가능한 대상이라 하더라도 만약 주택이 규제대상 아파트라면 보증이 거절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규제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어떻게 해야

연봉 6천 4대보험 직장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