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BIFF 체험기 올해 부산의 달라진 점과 최고 추천작은

제16회 BIFF 체험기 올해 부산의 달라진 점과 최고 추천작은

17회 부산국제영화 행사 프리뷰 러블리 2012 오늘 소개시켜드릴 영화는 17회 부산국제영화 행사 아시아 영화의 창 프로그램 상영작 입니다. 앞서 소개 시켜드린 바 있습니다만 부산국제영화 행사 상영작이라는 점에서 영화 행사 정보와 기존의 정보를 더해서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러블리 2012 원제 2012 영제 Beautiful 2012 감독 허안화, 차이밍량, 구창웨이, 김태용 출연 오언조, 리캉생, 공효진, 박휘순 외 영화 정보 중국의 인터넷 TV 웹홈페이지 유쿠가 제작한 옴니버스 영화로 아시아의 내로라하는 감독들인 김태용, 차이밍량, 구창웨이, 허안화가 개별적으로 감독을 맡았습니다.


전주 콜센터 현장실습생 자살사건
전주 콜센터 현장실습생 자살사건

전주 콜센터 현장실습생 자살사건

전주 콜센터 현장실습생 자살사건은 2017년 1월 특성화고 졸업을 앞두고 있었던 홍수연 양이 아중저수지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입니다. 홍수연 양은 2016년 9월 8일부터 서노송동의 LG U 콜센터인 LB휴넷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계약 해지를 방어하는 SAVE팀에서 현장실습생으로 일하면서 우울증과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현장실습 표준 협약서에 적혀 있는 근무 시간은 하루 7시간이었고 월급은 160만 5천 원이었으나 할당된 고객 응대 횟수인 콜 수를 못 채웠다는 이유로 야근하면서 저녁 6시를 넘겨서 퇴근하는 일도 잦았고 근무 첫 달에는 80만 원, 둘째 달에는 120만 원 정도밖에 받지 못했다.

그러다가 홍수연 양은 2017년 1월 20일에 자살을 시도하다가 병원에 옮겨졌다. 홍수연 양은 구조되고 나서 부모에게 울면서 회사를 그만두면 안 되냐고 물었다.

2019 부산국제영화 행사 일정
2019 부산국제영화 행사 일정

2019 부산국제영화 행사 일정

이번 제24회 BIFF는 2019년 10월 3일목부터 10월 12일토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영화들이 상영될 곳은 영화의 전당, 롯데영화숙소 센텀시티, CGV 센텀시티, 메가박스 해운대, 동서대학교 소향씨어터, 롯데영화숙소 대영 등 총 6개관 37개 스크린입니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상영될 영화는 85개국에서 온 303편입니다.

개막작과 폐막작도 늘 어떤 영화들이 선정될 것인지 애정을 끌고 있었으나 2015년과 2016년에 개별적으로 뉴커런츠 부문에서 수상을 했던 감독들의 영화들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개막작은 카자흐스탄 감독 예를란 누르무캄베토프의 영화 , 임대형 감독의 신작 가 폐막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쏘리 위 미스드 유
쏘리 위 미스드 유

쏘리 위 미스드 유

2016년에 나, 다니엘 블레이크로 칸영화 행사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영국의 켄 로치 감독의 신작입니다. 남자주인공이 택배회사에서 계약직으로 일하며 겪는 고단한 삶의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사회적으로 안정되지 못한 이들의 이야기입니다. 필리핀의 아덴 로드 콘데즈 감독의 작품으로 악의적 루머와 가짜 뉴스로 망가져 가는 한 학생의 이야기를 다룬다. 가짜와 진실의 경계가 무너지는 과정이 볼만 할 것 같다. 한국의 최윤태 감독 작품으로 한때 이름을 날렸던 천재야구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성장하면서 남자들에게 신체적으로 뒤처지며 자신의 꿈을 버려야 하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으려는 한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다음소희 여담

1. 정주리 감독과 배우 배두나는 영화 도희야에 이어 두 차례 호흡이며, 또 형사 역할입니다. 배두나는 도희야, 비밀의 숲, 중개인 등에 이어 다시 형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2. 2022년 1월에서 2월 한 달 약간 넘는 기간에 촬영을 끝나는 등 빠듯하게 작업한 영화라서 원래 칸 영화 행사 출품은 생각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배두나의 조언으로 출품했는데, 한국 영화 최초로 국제비평가주간 폐막작으로 입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래서 칸 상영본은 미완성 편집본이었고, 추가 후반 업무를 진행해 부산국제영화 행사 공개한 뒤 개봉했다. 3. 김시은은 1월에서 2월에도 현장에서 슬리퍼만 신고 있어서, 배두나는 매소드 연기라고 놀렸다고 합니다. 정작 김시은은 부츠를 신고 벗고 하는데 귀찮아서 그랬다고 합니다. 4. 아이유가 이 영화를 적극 추천하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주 콜센터 현장실습생

전주 콜센터 현장실습생 자살사건은 2017년 1월 특성화고 졸업을 앞두고 있었던 홍수연 양이 아중저수지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 부산국제영화 행사

이번 제24회 BIFF는 2019년 10월 3일목부터 10월 12일토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쏘리 위 미스드 유

2016년에 나, 다니엘 블레이크로 칸영화 행사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영국의 켄 로치 감독의 신작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