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 발전의 게임 체인저 평화경제특구는 그 핵심”

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 발전의 게임 체인저 평화경제특구는 그 핵심”

대한민국 신성장발전동력이 될 평화경제특구를 경기도에 유치하기 위한 방안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경기도는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박정윤후덕김성원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민간 전문가, 도민 등이 참여하는 경기도 평화경제특구 지정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했다. 김동연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원자폭탄 프로젝트를 성공시킴으로써 2차 세계대전 종식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게 된 오펜하이머처럼 어떤 상황의 판을 바꾸는 것을 게임체인저라고 한다며 경기도가 진행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바로 경기북부,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게임체인저다.

평화경제특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성공시키기 위한 핵심 중의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경기북부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로 독립이 되면 대한민국 그 어떤 곳보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3Zone
경기북부특별자치도 3Zone

경기북부특별자치도 3Zone

경기도지사인 김동연 지사는 경기북방 특별 자치도를 출범하여 경기북부의 경제 성장을 이끌어내며 단순히 북부와 남부의 분도를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3 Zone클러스터 조성계획과 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2026년 7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출범하여 2040년까지 213조 5천억을 투자계획과 대한민국의 연평균 경제성장률을 0.31% 높이겠다는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
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

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

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시험장인데 지난해 언젠가부터 이곳에서 시험을 보기 시작한 것 같다. 생긴지 얼마 안 된 곳이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바대논길 213, 4층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은 의정부시 고산동에 위치하는데 개발되기 시작한지 얼마 안 된 동네라 주변이 굉장히 조용하고 신도시 느낌이 물씬 풍긴다. 주차 운 좋으면. 가능?처음 시험장 건물 자체에 주차장은 있지만 외부인에게 주차가 허락되지는 않는지 수험자는 입차하지 말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험장 건물 뒷편으로 돌아가보면. 이런식으로 모두들 불법주차중입니다. 🤣🤣 입실 시간보다. 약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하면 맞은편 건물에 임대가 안 된 매장 앞쪽으로 주차자리가 좀 있었는데 조금이라도 늦어지면 사진처럼 굉장히 많은 차들이 어떻게든 주차를 해보려고 탐색 중인 것을 볼 있습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에코 메디컬존EMZ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에코 메디컬존EMZ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에코 메디컬존EMZ

EMZ는 연천, 고양, 파주, 남양주, 의정부 지역으로 의료기기, 바이오의약품,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마커, 바이오소재등의 산업을 육성하고 바이오 첨단 의료단지를 조성하며 연구개발과 생산을 위한 인프라를 강화라며 바이오 의료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하고자 경기도가 계획한 지역입니다.

경기도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구리와 가평지역은 푸드테크의 대표적인 집적지가 될 것입니다.

조주기능사 작성 공부 시작

나는 자격증 필기를 공부할 때 다음과 같이 공부합니다. 이전 판매되고 있는 교재를 한글에 타이핑내 방식대로 편집하면서 1회 정독 을 프린트하여 한 번 더 1회 정독 기출문제집 적어도 5회분 이상 풀이보기 문항 하나하나 꼼꼼히하면서 부분독정리한 자료의 경우 저작권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절대 외부로의 유출은 하지 않으며, 개인 소장용으로 보관합니다. 혹시라도 학교 수업 등에 사용해야 할 경우엔 교재 23권을 비교 평가 및 정리하여 나만의 새로운 교재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튼 조주기능사 작성 역시 위의 순서에 따라 공부를 하였고, 아래 내가 공부한 일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콘텐츠 미디어존CMZ

CMZ Zone은 고양 장항 대화 송산 송포동과 고양 테크노 밸리, 파주 출판 단지와 연계할 계획이며 킨텍스 제3갤러리 건립도 추진예정입니다. 콘텐츠와 방송미디어 산업의 비교적 강화와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하여 지원하며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려 대한민국의 신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국내최초로 도단위 행정관할지역 분할이 라전 도민 주민투표시행 등 행정적인 절차가 혼잡하고 여러 가지 문제점도 예상되나 긍정적인 효과가 더 많이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경기도지사인 김동연 지사는 경기북방 특별 자치도를 출범하여 경기북부의 경제 성장을 이끌어내며 단순히 북부와 남부의 분도를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3 Zone클러스터 조성계획과 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

경기북부국가자격시험장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시험장인데 지난해 언젠가부터 이곳에서 시험을 보기 시작한 것 같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에코

EMZ는 연천, 고양, 파주, 남양주, 의정부 지역으로 의료기기, 바이오의약품,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마커, 바이오소재등의 산업을 육성하고 바이오 첨단 의료단지를 조성하며 연구개발과 생산을 위한 인프라를 강화라며 바이오 의료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하고자 경기도가 계획한 지역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