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화초 종류 (집에서 키우는, 실내, 키우기 좋은)

가정용 화초 종류 (집에서 키우는, 실내, 키우기 좋은)

왕초피나무산초나무 종류 구별 학명 Zanthoxylum piperitum L. DC. 분류 운향과Rutaceae 학명 풀이 Zanthoxylum 노란 목재 iperitum 후추 같은 사진 인천수목원 아래는 2012.05.10 플로라조사에서 아래 사진 2010. 09.19. 경북 아래 2017.09.17 제주도 아래 2020.09.15 강화도 아래 2020.05.21 석모도 잎 톱니 기부에 선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산초나무는 이 선체가 없습니다..


매화꽃 사용법과 활용법
매화꽃 사용법과 활용법

매화꽃 사용법과 활용법

매화꽃은 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활용도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어요.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와 로션 매화꽃의 향기는 독특하고 상쾌하여 향수나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또한, 매화 추출물은 보습과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뷰티관리 제품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차와 음료 매화꽃을 사용해서 차를 걱정 마시기도 합니다. 따뜻한 물에 매화꽃을 우려내면 향긋하고 신선한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매실탄산음료나 막걸리 등의 음료제조에도 사용되곤 합니다. -요리: 중국에서는 매화꽃을 간장이나 식초와 함께 절인 후 요리의 양념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매화꽃 상징성과 문화적 의미
매화꽃 상징성과 문화적 의미

매화꽃 상징성과 문화적 의미

매화꽃은 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그 견고함과 생명력으로 인해 많은 문화에서 대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한반도에서도 매화꽃은 중요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조선 시대부터 사랑받아 온 이 꽃은 한류문학에서 매자를 포함하는 여러가지 시조와 가사 등에 등장하며 사랑 받았습니다. 섣달 그믐날에 따뜻한 술과 함께 맞이하는 유서 깊은 풍습도 있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점들로 보아, 한국에서의 매화는 충성과 정열, 그리고 고통 속에서도 끈질긴 생명력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중국에서 매화꽃은 우선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겨울이 끝나기 전에 꽃을 피우므로서 새해가 시작됨을 알리는 첫 차례 신호가 되기 때문입니다.

B. 비교적 키우기 쉬운 화초
B. 비교적 키우기 쉬운 화초

B. 비교적 키우기 쉬운 화초

제 경험으로는 뱅갈 고무나무, 떡갈 고무나무, 카틀레야, 무늬 아마릴리스, 꽃기린, 녹보수, 알로카시아 등은 아무렇게나 놔둬도 잘 큽니다. 녹보수는 반그늘에서 잘 큽니다. 간접 광이 있는 실내에서도 잘 자랍니다. 그리고, 녹보수를 제외하고는 남향집인 경우 겨울 동안 베란다에 두어도 괜찮습니다. 뱅갈 고무나무와 녹보수는 잘라서 물꽂이를 하여 뿌리를 내려 화분에 심으면 잘 자랍니다. 물꽂이는 약 1달 정도 하면 뿌리가 나옵니다.

꽃은 작은 우주

셀 수조차 없는 수많은 꽃과 나무들은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섬세하심을 보여 주는 증거들입니다.

작은 꽃부터 큰 꽃까지 빛깔과 모양, 향기, 생김새가 모두 다릅니다. 암술과 수술, 꽃잎과 꽃받침과 꽃대로 이루어진 그 아름다움이 연마다 때를 맞추어 피어나는 오묘한 신비는 볼수록 신기합니다. 콩알만 한 작은 꽃 한 송이도 바로 우주를 완수하고 있습니다. 제가 꽃을 즐겨찾는 이유입니다.

매화꽃 종류와 특징

매화는 과일나무인 매실나무의 꽃으로, 동양에서는 그 아름다움과 견고함 때문에 많이 사랑받아 왔어요. 여러가지 유형의 매화가 있지만, 일반적인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구매 장구매는 붉은색의 꽃을 피우며, 꽃잎이 길고 좁아 마치 장구를 닮았다. 하여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만천홍 만천홍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려한 빨간색 꽃을 피웁니다. 강한 생명력을 지녀 겨울에도 예쁘게 꽃을 피우며, 크기가 크고 화려해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하게 합니다.

백운화 백운화는 순백색의 꽃을 피우며, 그 모습이 마치 구름 같다. 하여 백운화라 불립니다. 또한 그 진하고 달달한 향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습니다.

군자란 키우기

군자란을 집 주변 이웃에게서 당근을 통해 2년전에 하나를 입양하고 키가 작은 녀석은 꽃대가 올라 오고 있는 것을 2022년 1월에 입양했습니다. 하나는 잎이 넓고 또 다른 하나는 잎이 조금 좁습니다. 꽃의 색깔은 주황색으로 비슷하나 꽃잎 안쪽의 노란빛 넓이가 넓고 좁은 것이 다릅니다. 꽃대가 올라오고 있던 녀석은 2022년 3월에 꽃을 피웠으나 큰 화분에 심은 녀석은 가을녘에 꽃대를 내다가 말았습니다.

2021년도 5월에 꽃이 다. 진 군자란을 분양 받아서는 인터넷 검색도 안 해보고 영양을 잘 받으며 자라라고 큰 화분에 심었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도 춥다고 실내에 들여 놓았더니 2022년도 봄에는 꽃대도 올리지 않았습니다. 꽃이 필 시기도 아닌 가을에 잎새로 꽃대를 내다. 말고는 시들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 보고는 제가 잘못 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①군자란은 쌀쌀한 온도에서 일정 시간을 보내야만 꽃을 피운다.

자주 묻는 질문

매화꽃 사용법과 활용법

매화꽃은 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활용도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화꽃 상징성과 문화적

매화꽃은 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그 견고함과 생명력으로 인해 많은 문화에서 대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 비교적 키우기 쉬운

제 경험으로는 뱅갈 고무나무, 떡갈 고무나무, 카틀레야, 무늬 아마릴리스, 꽃기린, 녹보수, 알로카시아 등은 아무렇게나 놔둬도 잘 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