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고구마 간식, 생고구마 급여해도 될까요

강아지 고구마 간식, 생고구마 급여해도 될까요

아 츕스는 풀 대신 나뭇잎을 물어요. 먹다가 놓아버리지만요. 다른 반려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강아지가 풀을 뜯어먹는다고 말해주더라고요 하지만 여러분 강아지가 풀을 먹는 이유가 따로 있답니다. 그리고 풀을 먹는 것을 그대로 두는 부분도 생각을 잘해보셔야 합니다.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풀을 먹으면 강아지의 건강이 치명적일 수 도 있답니다.


풀 대신 당근
풀 대신 당근

풀 대신 당근

섬유질이 여러가지 당근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당근은 강아지가 체중조절을 할 때 간식 대신 급여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포만감도 높고 칼로디가 낮습니다. 당근은 베타카토틴,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표피 내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탈모에 도움을 주려는 피부건강까지 갖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는 면역력 향샹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며 늘 화작용을 도와서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기 떄문에 혈관의 건강을 지켜주며 고혈압도 예방해 줍니다. 장건강과 배변활동에 도움주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강아지나 위 아니면 간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아지의 눈 건강과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의 적정 급여량
고구마의 적정 급여량

고구마의 적정 급여량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지 않은 음식으로 과도하게 급여하면 강아지의 체중 증가나 소화 이슈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알맞은 급여량을 정하고 적절한 양을 지속적인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의 일반적인 급여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형견 약 29kg 중간 사이즈 삶은 고구마 약 1412개를 하루에 한 번 급여 중형견 약 923kg 중간 사이즈 삶은 고구마 약 121개를 하루에 한 번 급여 대형견 약 23kg 이상 중간 사이즈 삶은 고구마 약 12개를 하루에 한 번 급여 하지만 강아지의 상황에 따라 적정 급여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용 정보로만 활용해 주시고, 필요시에는 동물 의사의 조언에 따라 적절한 양을 정하고 급여해야 합니다.

04 에너지 제공
04 에너지 제공

04 에너지 제공

고구마는 칼로리가 비교적 높아 강아지에게 에너지를 제공하는 식품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100g에는 약 90100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양으로 고구마가 급여된다면 강아지에게 에너지를 공급해 활동성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알맞은 양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풀대신 사과

강아지는 사과를 섭취하여도 괜찮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칼률, 칼슘, 인 같은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는 피부건강과 면역체계 강화를 해주고 비타민 C는 근육과 뼈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은 심장병 예방과 면역력 향상이 됩니다. 하루의 급여량은 10입니다. 처음에 사과를 조금 주고 소화나 알레르기 증상이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과 씨앗을 먹으면 설사등 중독증상이 보일 수 있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가 두께가 커서 급하게 먹다가 목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목에 걸리지 않는 크기인 삼각형으로 잘라서 공처럼 생긴 노즈워크에 넣어줘도 좋습니다. 사과를 잘게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을 하여 제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도 좋습니다. 사과가 말린 건조된 사과는 강아지에게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풀을 먹게 해도 괜찮은가요?

대답은 NO입니다. 반려인의 입장은 풀을 먹는다고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아닙니다. 풀을 먹는 행동 자체는 무해할 수 있지만 풀에 묻어있는 제초제, 살충제 등이 있다면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가 무해한 잔디를 먹다가 독성이 있는 식물을 함께 먹을 수 있기에 산책이나 들판에서 늘 유심히 감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잔디밭, 채소밭 등으로 산책을 간다면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독성 식물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있는 식물은 알로에, 행운목, 베고니아, 떡갈잎고무나무, 무화과가 있습니다. 사람이 즐겨먹는 식재료에는 쪽파, 마늘, 호박잎, 카모마일, 산딸기가 있습니다. 실외에서 접할 수 있는 식물은 진달래, 담쟁이덩굴, 고구마덩굴, 사과나무, 살구나무, 체리나무, 멀구슬나무, 치자나무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풀 대신 당근

섬유질이 여러가지 당근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당근은 강아지가 체중조절을 할 때 간식 대신 급여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고구마의 적정 급여량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지 않은 음식으로 과도하게 급여하면 강아지의 체중 증가나 소화 이슈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4 에너지 제공

고구마는 칼로리가 비교적 높아 강아지에게 에너지를 제공하는 식품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