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휴가제도(feat 연가병가공가 등)

공무원 휴가제도(feat 연가병가공가 등)

이번에는 공무원 휴가 종류를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민간 직장과는 다르게 공무원은 눈치를 덜 보면서도 휴일을 보장받을 수 있어 메리트가 많습니다. 연가, 병가, 공가, 특별휴가 등 어떨 때 사용하는지 철저히 확인해 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생활의 편의를 위하여 사용하는 휴가입니다. 개인 사정이 있다면 당연히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1년이며 미사용 시 최대 20일까지 연가보상비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0일을 제외하고는 연가를 다. 사용하라고 권고하는 추세입니다. 연가 신청은 비대면 전산으로 하며 개인 정보로 인하여 연가사유도 기재하지 않게 되어 있어 눈치 보는 일 없이 당당함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imgCaption0
사회복지 기관 내규취업규칙 등에 병가규정이 있는 경우


사회복지 기관 내규취업규칙 등에 병가규정이 있는 경우

사회복지 기관 내규에 병가규정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이 경우 내부규정상의 병가휴가 인정일수 한도가 중요한데요. 만약 병가휴가 인정기간이 매번 60일 이내라면 연 60일까지는 병가기간동안 보조금으로 급여지급이 가능하지만, 60일을 초과하는 병가인정기간에 대하여서는 시설의 후원금이나 자부담금 등 자체 자금 원천으로 급여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는 보조금으로 집행할 수 있는 병가기간 급여 예산의 최고한도를 연 60일로 제한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설의 예산편성 여하에 따라 보조금 예산이 부족할 경우에도 시설 자체 자금 원천으로 충당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60일간 병가를 사용한 종사자의 급여를 지급할 경우에 보조금 예산이 부족하여 급여 30일 분만 보조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면, 나머지 30일분 급여는 시설 자체 부담금으로 지급하여야 해야하는 의미입니다.

공무원 강병휴직은 국가의 안보를 위해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국가기간제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중요한 혜택입니다. 이를 통해 군 복무를 위해 입영하는 공무원이나 국가기간제 근로자가 근무를 중단하고도 일정 부분의 월급을 유지할 수 있어 가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무원 강병휴직은 국가와 근로자 모두에게 이점이 있는 제도로, 보다. 안정되는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후의 대화

그 이후의 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컬투쇼 남편이세요 옆에? 여경 네 컬투쇼 같이 경찰공무원? 여경 아니요, 육아휴직중입니다. 컬투쇼 아 남편이 지금 애를 보고? 여경 네, 애를 보는 건지 뭐 노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위의 대화내용을 보고도 비난하는 여론이 쏟아졌습니다. 그중 가장 많았던 비판적 내용은, 어디서는 애 보는 걸 독박육아, 돌봄 교도소 이같이 방식으로 육아를 하면 마치 벌을 받는 피해자가 된 것처럼 말하던데, 여기서는 남편한테 애를 보는 건지 노는 건지라고 언급하는 것을 보면, 내로남불이다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공무원이 일반국민의 자격으로 국가기관의 업무수행에 협조하거나 법령상 의무의 이행이 필요한 경우에 부여받는 휴가입니다. 공가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