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급여실업급여 신청방법 고용24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직급여실업급여 신청방법 고용24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비자발적인 이유로 인해 퇴직한 뒤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생활 안정 및 구직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지원해주는 보조금인 실업급여는 막막할 수 있는 기간을 버티고 최대한 급속도로 노동 시장으로 복귀할 수 있게 돕는 정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는 법적으로 실업급여를 인정하고 있지만 최근 끝없이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들이 지속 발생하면서 보다.


모바일 방법
모바일 방법

모바일 방법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통해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합니다. 그 다음 메뉴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선택하고 안내문을 읽은 후 실업인정 신청을 누릅니다. 이후 개인 정보와 실업크레딧 신청 여부까지 확인하고, 일한 내역이 없습니다.면 없음으로 체크합니다. 재취업활동으로 온라인 취업특강을 수강했다면 구직활동에는 없음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을 수료한 경우 있음을 체크하고 수료한 강의를 선택합니다.

필요한 경우 구직활동 내역 인증을 위한 서류를 첨부합니다. 모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전송하면 모바일로 실업인정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하면 2차 실업인정을 마친 후에도 3차, 4차 실업인정 신청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직 활동에서 여러분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최종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고 실업이 인정된다면, 수급자는 매 14주마다. 고용센터에 출석하여 실업상태에서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신고하고, 실업 인정을 받아야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실업인정은 실업신고일로부터 2주 후입니다. 만약 지정된 실업인정일에 고용센터에 출석하지 못한다면 실업급여는 지급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실업인정일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실직의 이유가 비자발적인 퇴사인가요? 실업급여의 본 의미가 자의가 아닌 상태로 퇴직을 당하였을 때,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구직기간 동안 생계의 위기를 체감하는 것에 대비하여 지급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자발적인 퇴사여야 합니다. 다만 이직 전에 이직회피노력을 하였으나, 고용주의 사정으로 더 이상 근로하지 못하여 이직하는 경우 자발적 이직자라 하더라도 실업급여 수급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직에 대한 의사가 있으신가요? 실업급여는 구직활동을 하는 사람이 여야 하고, 구직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지급이 됩니다.

구직활동에 대한 의사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구직활동에 대한 증빙이 필요합니다. 4대 보험이 가입된 회사에서 근무를 하셨는지 먼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근무기간이 180일 이상이 되어야만 합니다.

실업급여 받는 금액은 얼마일까?

실업급여는 실업급여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실업급여 계산기를 이용하면 10초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다보니 받을 실업급여금액을 바르게 알수가 있는데요.위에서 얘기한 1번4번까지만 입력하면 손쉽게 10초만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금액이 궁금하신분은 지금부터 손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의 경우 연봉이 높을수록 많이 받는것은 사실이지만 하루에 받을수 있는 최대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를 일일상한액이라고 하는데요.현재 일일상한액은 66,000원으로 하루에 최대로 받을수 있는 실업급여는 66,000원입니다. 연봉 10억의 고액연봉자라 하더라도 실업급여는 하루에 66,000원을 받을수 있으니 한달로 계산하면 약 198만원 정도입니다.

실업급여 받을수 있는 기간은?

실업급여는 위 4가지중. 1번 2번 4번에 의해서 정해지는데요.나이가 많고 가입기간이 오래되었을수록 실업급여를 더 오랫동안 받으실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받을수있는 기간은 아래표와 같은데요. 위 표를 가지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 만40세 가입기간 4년인 근로자가 퇴사한 A씨의 경우 180일 ex 만40세 가입기간 4년인 장애인근로자가 퇴사한B씨의 경우 210일 ex 만55세 가입기간 4년인 근로자가 퇴사한 C씨의 경우 210일 가입기간이 4년으로 같지만 나이와 장애인 여부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런 기준을 가지고 실업급여를 지급하며 적어도 120일부터 최대 270일까지 실업급여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구직급여를 받고 있다가 취업이 되었다면?

그렇다면 무조건 취업했다는 사실을 고용센터에 알려야 합니다. 기준은 1달 동안 60시간 이상 근로1주 15시간 이상하겠다고 정하고 취업했을 때를 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바일 방법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통해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급여 신청방법

최종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고 실업이 인정된다면, 수급자는 매 14주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업급여 조건

실직의 이유가 비자발적인 퇴사인가요? 실업급여의 본 의미가 자의가 아닌 상태로 퇴직을 당하였을 때,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구직기간 동안 생계의 위기를 체감하는 것에 대비하여 지급되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