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주 6종목 LCC 저가항공주 시가총액 순서

국내 항공주 6종목 LCC 저가항공주 시가총액 순서

비행기는 먼 지역을 급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대중적인 교통수단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겨찾아 해마다. 이용객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국내항공을 이용한 총 여객수는 약 8천만명으로 조사되며 이는 국내 전체 인구수를 뛰어넘는 수치로 상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공을 저쥬 첮눈 교통편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사회 필수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은 항공편중에서 국내 항공사 여객순위를 살펴보고 얼마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떠한 국적사를 이용했는지 철저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에어로케이 EOK 2017년 출범하여 2021년 제주취항을 시작으로 국내 첫선을 보인 에어로케이는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삼은 국내 저가항공사LCC입니다. 2024년 기준 총 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는 청주 제주간 정기노선을 운행하고, 해외는 일본, 대만, 필리핀, 베트남 등 동아시아 지역을 주로 운행하는 특징을 보여주는 항공사입니다.


LCC 변경된 내용
LCC 변경된 내용

LCC 변경된 내용

LCC 변경된 내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가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기내에 반입되는 수하물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고, 위탁 수하물의 요금을 인상했습니다. 수하물 규제 강화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이스타항공은 다음 달부터 모든 항공편 탑승 게이트에서 기내 반입 수하물 무게를 확인하고, 초과 시 추가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내 휴대수하물 규격은 삼면 합이 115cm 이하, 중량 10kg 이하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초과 할 경우 국내선은 1kg당 2000원, 일본동북아는 1kg당 1만 20001만 5000원, 동남아는 1kg당 1만 8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위탁 수하물 요금인상 연관 내용을 살펴보시면 이스타항공은 국내선 1만 원, 일본/동북아 3만 원, 동남아 5만 원으로 위탁 수하물 수수료를 책정했다고 합니다.

티웨이항공 키르기스스탄
티웨이항공 키르기스스탄

티웨이항공 키르기스스탄

티웨이항공이 몽골과 시드니에 이어 키르기스스탄 노선을 취항했다. 일본과 동남아 위주의 노선에서 벗어나 중장거리 지역 노선 개발에 힘쓰고 있음이 체감하는 행보다. 키르기스스탄은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 중국 국경과 맞닿은 고산국가로 실크로드의 중심,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 불리는 곳입니다. 여름에 여행하면 푸른 초원과 설산을 한눈에 담을 있습니다. 1년 내내 만년설이 쌓인 텐샨산맥과 청록빛의 광활한 호수가 펼쳐지는 이식쿨은 꼭 들러야 하는 여행 스폿입니다.

키르기스스탄은 무비자로 60일까지 여행이 가능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연관 서류도 필요하지 않아 여권만 챙기면 준비 완료다.

티웨이 플러스
티웨이 플러스

티웨이 플러스

티웨이는 구독식 멤버십이 비교적 요즘에 런칭되었습니다. 1인 멤버십이지만 소액 추가해서 동반 1인도 가능합니다.

티웨이 e카드라고 해서 낸 돈의 대부분을 금액권으로 돌려주기 때문에, 차액은 부가서비스 비용이라 고민하고 구매하면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특히, 국제선을 이용한다면 Basic 이상을 구매해서 앞자리인 세미 프리미엄 존으로 자리 고르고 수하물 추가, 기내식 할인 할인 티켓 받아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에어서울 장자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인천장자제 노선이 오는 6월 15일부터 재개된다는 소식 에어서울은 해당 노선을 주 3회 규칙적으로 운항할 예정입니다. 영화 아바타의 촬영 장소로도 강력한 중국의 장자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만큼 아름답고 장엄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장자제 시내와 전망대를 잇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장자제의 필수 코스인 천문산의 절경을 어렵지 않게 감상할 있습니다.

250,000포인트 혹은 50회 탑승 횟수 누적이 되면 VIP 회원이 됩니다. 실버골드 사이는 1 차이밖에 안 났는데, VIP부터는 운임요금의 10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추가 수하물도 골드의 2배인 20가 지원이 되는데, 여전히 괌, 사이판 노선은 제외됩니다. 그 외에 사전 좌석 지정과 우선탑승이 있습니다. 국내선을 많이 탄다면 포인트보다. 탑승 횟수를 사용해 회원 승급 조건을 더 빨리 맞출 수 있습니다.

LCC 뜻과 일부 LCC의 수하물 요금 인상과 관련해 변경사항들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가항공사를 이용하시는 여행객들은 수하물 규정을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LCC 변경된 내용

LCC 변경된 내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웨이항공 키르기스스탄

티웨이항공이 몽골과 시드니에 이어 키르기스스탄 노선을 취항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웨이 플러스

티웨이는 구독식 멤버십이 비교적 요즘에 런칭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