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의 장점과 약점 공인인증서와의 틀린점 취급기관

금융인증서의 장점과 약점 공인인증서와의 틀린점 취급기관

IBK기업은행 기업뱅킹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갱신 했다. 공인인증서란.?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합니다. 은행보험신용카드용 업무가 가능한 공인인증서개인무료기업4,400원와 전자입찰을 포함한 모든분야에서 사용가능한 범용인증서개인4,400원기업11,000원로 나뉜다.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 기업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선택 그러자 공인인증서 만료일이 다가온다며 갱신이 필요합니다.는 창이 떴다.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사이트에 들어다가가면 위와 같이 신규이용자 등록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해보시면 이용자의 입장에 따라 수요기관과 조달업체로 나누어져 있고, 인증서를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조달업체 이용자를 클릭하신 후,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범용를 등록하면 절차가 끝납니다. 이곳에서 알 수 있듯이, 입찰을 위해서는 사업자 범용인증서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범용인증서는 용도제한용 인증과 달리 전자입찰부터 전자계약, 국가과제, 인터넷뱅킹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 하나로 모든 전자 상황에서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바로 신규 등록을 하시면 되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빠른 간편 발급이 필요하겠죠. 특히 급하게 입찰해야 하는 건이 있으면 더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 방법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 방법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 방법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은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 SMINFO 사이트로 접속 수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갱신 및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3년 미만 창업기업이나 최근 3년 연속 간편 장부작성 대상기업은 제출 서류 없이 신청서 작성으로 바로 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자 제출할 때 대표자의 개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법인사업자는 법인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세무 대리인을 통해 자료 제출이 가능하므로 세무 대리인에게 자료 제출을 요청하셔도 됩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다시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관련하여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다시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다시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관련하여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및 조회

온라인 자료제출 하러 가기 WEB제출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된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료 제출 작업에서는 홈택스에 연결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작업 전 홈택스에 인증서의 등록 여부를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메인 화면 하단 온라인 자료 제출 선택 페이지 이동 후 온라인 자료 제출 하러 가기 WEB제출 버튼 선택 자료 제출을 완료하였다면 제출된 자료가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는 제출자료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후 반영까지는 10분에서 30분 정도 소요 될 수 있으며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조금의 시간을 두고 조회하면 정상적으로 자료가 제출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에 앞서 필요한 이용 동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전체 동의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 선택 시 기업정보 입력에 대한 메시지가 보이면 상단 나의 정보 메뉴로 이동하여 기업 정보를 입력을 해야 합니다. 기업 정보 입력 후 재접속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진중하게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피출자기업 여부 확인 페이지입니다. 해당 여부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점사업자등록일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회사성립일을 입력합니다. 최근사업기간말일은 6월 결산과 12월 결산 기업으로 나뉘는데 특정 경우가 아닌 한 12월 결산 기업으로 해당 연도 12월 31일을 입력합니다. 확인서 용도는 공공입찰용, 공공입찰용 그 외 혹은 그 이외 중 용도에 맞게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사이트에 들어다가가면 위와 같이 신규이용자 등록 메뉴가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은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 SMINFO 사이트로 접속 수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갱신 및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