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에 좋은 레몬밤 효능과부작용레몬밤 추출분말가루 먹는방법

내장지방에 좋은 레몬밤 효능과부작용레몬밤 추출분말가루 먹는방법

최근 배가 나와 걱정이라는 신랑이 레몬밤 추출분말가루를 사온걸 보니 레몬밤 다이어트가 인기는 인가인가 봅니다. 사진 GettylmagesBank 레몬밤은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풀로써 잎에서 레몬향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신랑이 레몬밤을 사왔다며 꺼내놓은 지퍼백엔 어딜봐도 레몬밤 그림도 레몬밤이라는 글자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잘못사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요 지퍼백 뒷면을 보니 레몬밤 추출물 분말이 맞았습니다. 내용량은 500g, 원재료는 레몬밤 잎으로 중국산이였습니다.

지퍼백에 담긴걸 덜어먹기 편하도록 반만 통에 담아 놓았습니다.


imgCaption0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

레몬밤 차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레몬밤 차를 마시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작용이 일어나고, 비타민 C는 면역세포의 활동을 촉진하며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마그네슘과 칼륨은 혈압 조절과 심장 건강을 촉진시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몬밤 차에는 항염 작용이 있어 감기와 비염 등의 호흡기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레몬밤차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차에 함유된 특정 페놀 화합물은 신경전달물질인 감마아미노산GABA의 활성을 증가시키고, 뇌에서 분비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효과로 인해 레몬밤차는 불면증, 수면 장애, 걱정 등으로 인한 수면 부족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솔잎차 부작용

솔잎차 안좋은점 첫 번째는 솔잎차에는 탄닌이 포함되어 있어,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이 약한 인원은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솔잎차 안좋은점 두 번째는 솔잎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솔잎차 안좋은점 세 번째는 철분 흡수 방해입니다. 솔잎차에는 탄닌이 포함되어 있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철분 결핍이 있는 인원은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소변 촉진

레몬밤차는 소변 촉진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레몬밤에 함유된 디우레티크산과 오레곤산이 소변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몬밤차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디하이드로락산이라는 자연적인 이뇨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소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변을 자주 배출하면 체내에 쌓인 독소나 폐기물을 제거하여 체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본인의 건강 상태와 복용 중인 약에 따라 소변 촉진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경계를 필요합니다.

걱정 및 걱정 완화

레몬밤은 불안과 걱정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레몬밤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특히나 카모마일, 발레리안과 같은 다른 허브와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걱정 해소를 위해 레몬밤을 섭취할 경우 하루에 2번, 각 300mg정도씩 섭취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레몬밤차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구연산, 구아바트롤, 에러시트린, 카페익 알데하이드, 로즈마린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항산화 물질들은 신체 내에서 일어나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산화 스트레스는 유해한 자유라디칼을 생성해 세포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레몬밤차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은 혈관 질환, 암 등 여러가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밤차는 항염작용에 대한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식물의 역할 중 하나로 병원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항균물질을 분비합니다. 이와 같은 항균성분은 인체 내 염증을 일으키는 세포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레몬밤차는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의 방지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솔잎차 섭취 방법

솔잎차 섭취 방법은 솔잎을 그늘에서 말려서 끓여 마시거나, 솔잎 가루를 우려내어 마시면 됩니다. 물론 시중에서 파는 솔잎차 음료를 섭취하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솔잎 가루를 구매하시는 게 간편하겠지만, 솔잎차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솔잎차 만드는 법을 아래 소개합니다. 1. 솔잎을 깨끗이 씻어 그늘에서 말립니다. 2. 말린 솔잎을 깔끔한 용기에 담아 끓는 물에 붓습니다. 3. 물이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510분 정도 더 끓입니다.

4. 솔잎을 건져내고 차를 마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솔잎차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솔잎차는 오늘 23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위장장애, 변비, 철분 흡수 방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면역력 강화

레몬밤 차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솔잎차 부작용

솔잎차 안좋은점 첫 번째는 솔잎차에는 탄닌이 포함되어 있어,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변 촉진

레몬밤차는 소변 촉진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레몬밤에 함유된 디우레티크산과 오레곤산이 소변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