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아웃랜더 등장인물 소개2 제이미 연관 인물들

넷플릭스 아웃랜더 등장인물 소개2 제이미 연관 인물들

레어리는 리오크 성에 사는 하녀로 가끔씩 찾아오는 제이미 짝사랑해온 인물인데요. 클레어가 나타났을 당시만 해도 제이미와 은밀한 썸을 타고 있었는데, 어느 때 클레어를 사랑하게 된 제이미의 변심으로 실연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레어리는 예쁘장한 외모에 클레어와 상반된 애교많고 여성스러운 성격을 지녔지만, 질투도 많고 영악하게 음모를 꾸미기도 하는데요. 제이미에게 실연을 당한 후 클레어에 대한 분노로 그녀가 마녀사냥을 당하도록 가짜 연기를 해서 악독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운 좋게도 클레어는 마냐사냥에서 죽음의 위기에서 가까스로 벗어나고 이렇게 레어리와 인연이 끝나는 듯 보였죠. 하지만 추후 클레어가 20년만에 18세기로 다시 돌아오면서 의외의 장소에서 재회하게 됩니다.


퍼거스 클로델 프레이저세사르 돔보이
퍼거스 클로델 프레이저세사르 돔보이

퍼거스 클로델 프레이저세사르 돔보이

퍼거스는 프랑스 파리의 창녀에게서 태어난 사생아인데요. 자기가 태어난 유곽에서 허드렛일을 하면서 늘 소매치기를 해 근근히 살아갑니다. 퍼거스는 어린 아이답지 않은 능청스러움과 지혜로운 두뇌로 엄청난 잔꾀를 보이는데요. 우연히 그의 소매치기 기술을 눈여겨 본 제이미에게 잡혀 그의 시종으로 일합니다. 그런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스코틀랜드를 지키려는 제이미를 돕는 일을 하는 과정에서 그만 잭 랜달에게 잡혀 겁탈을 당하게 되죠. 이 때 극적으로 제이미가 나타나 그를 구해주고, 상처입은 퍼거스를 아들로 삼아 함께 스코틀랜드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후 랠리브로크에서 제니와 이안의 아이들과 함께 지내게 되는데요. 수배된 제이미를 쫓아오던 레드코드를 따돌리다가 그만 한 손을 잘리게 되고 그때부터 의족을 차게 됩니다.

로저 웨이크필드리차드 랜킨
로저 웨이크필드리차드 랜킨

로저 웨이크필드리차드 랜킨

로저는 프랭크가 자신의 가문에 대한 데이터를 받으러 가기 위해 들른 웨이크필드 목사의 입양 아들인데요. 친부모님은 전쟁으로 사망하고, 현재 자신의 외삼촌인 웨이크필드 목사와 함께 살게 됩니다. 아가 시절에 프랭크와 클레어를 만났던 로저는 이후 프랭크의 장례식장에서 클레어와 딸 브리아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첫 눈에 브리아나에게 반해서 적극적으로 그들을 도와주죠. 브리아나와 장거리로 썸을 타다가 결국 자신의 깊은 마음을 파악하고 브리아나를 쫓아 늦게 18세기로 가는 열혈 순정남인데요. 18세기에 도착하자마자 엄청나게 고생을 하다가 힘들게 브리아나와 재회하게 됩니다.

제이미 프레이저샘 휴언

제이미는 스코틀랜드의 작은 영지인 브로크 투아라크의 영주인데요. 남은 형제로는 누나밖에 없어서 고유한 후계자입니다. 그리고 외가 또한 힘있는 영주 집안인데요. 현재는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영국군에게 쫓김을 당하고 있어 외삼촌 댁인 리오크 성에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권력 욕심이 있는 외삼촌 두걸에게 늘 감시를 당하는 신세죠.

그는 빨갛게 물든 더벅머리 단발에 지저부한 셔츠와 스코틀랜드의 상징인 킬트 스커트를 늘 입고 있는데요. 키도 크고 과거 군인생활을 했고 길들여지지 않은 환경에서 주로 환경한 덕에 굉장히 남성적인 신체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안 머레이존 벨

이안은 이안과 제니의 아들로 아버지와 동일한 이름을 가졌는데요. 다른 아이들과 달리 늘 시골의 삶을 심심해 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모험을 갈망하는 인물로 외삼촌 제이미의 삶을 동경합니다. 그래서 늘 사고를 치고 다녀 제니의 골치를 앓게 만들죠. 결국 제이미를 따라 나중에 인쇄소에서 함께 일하게 되지만, 클레어과 돌아온 뒤 음모로 인하여 인쇄소가 불타 없어지고 다시 고향 랠리브로크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후 제이미가 레어리와 이혼하기 위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보석이 있는 섬에 들어갔다가 게일리스의 사람들에게 잡혀 자메이카로 끌려가게 됩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클레어와 제이미는 자메이카로 쫓아가 그를 구하고, 그들은 함께 미국으로 가서 정착하고 프레이저 영지를 꾸리게 됩니다.

1 존 윌리엄 그레이데이비드 베리

존 그레이는 영국의 명망있는 집안의 둘째 아들인데요. 스코틀랜드의 독립을 저지하기 위해 영국군에 참전하여 제이미를 죽이려고 시도하다가 잡히게 됩니다. 그 때 연세 16살로 굉장히 어렸는데요. 제이미와 클레어와 짜고 영국인인 그녀를 겁탈하겠다고 겁을 줘서 영국군에 대한 정보를 강제로 불어버리게 만드는데, 그 즉시 둘이 부부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제이미는 원래 포로인 그를 죽여야했지만, 살려주게 되고 어린 존 그레이는 분노에 차서 다음 번에 만나면 죽이겠다고 선포하고 떠나죠. 추후 컬로든 전투에서 간신히 살아남은 제이미는 존 그레이를 살려준 덕분에 그의 형에게 처형당할 위기에서 구해지게 도비니다.

자주 묻는 질문

퍼거스 클로델 프레이저세사르

퍼거스는 프랑스 파리의 창녀에게서 태어난 사생아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로저 웨이크필드리차드 랜킨

로저는 프랭크가 자신의 가문에 대한 데이터를 받으러 가기 위해 들른 웨이크필드 목사의 입양 아들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제이미 프레이저샘 휴언

제이미는 스코틀랜드의 작은 영지인 브로크 투아라크의 영주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