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자동차 타이어 펑크, 못 박힘, 지렁이, 카우타이어 셀토스 타이어 교체 비용

동탄 자동차 타이어 펑크, 못 박힘, 지렁이, 카우타이어 셀토스 타이어 교체 비용

타이어 교체 시기 언제 얼마나 자주 갈아주어야 할까요? 타이어는 차량에서 가장 필요한 소모품 중 하나인데 교체시기를 올바르게 아는 인원은 많지 않습니다. 초보운전자라도 쉽게 차량의 타이어 교체시기를 알 수 있는 방법에 에 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는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노면과 직접 맞닿습니다. 주행을 많이하면 당연히 마모가 되고 닳아 없어지게 됩니다. 타이어를 제때 교체 하지 않은채 계속 마모된 타이어로 주행하는 경우에 다음과 같은 큰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타이어 마모가 심하거나 손상이 크면 주행중에 펑크가 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사망사고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타이어 펑크로 인한 사고입니다.


타이어 관리 능숙한 법
타이어 관리 능숙한 법

타이어 관리 능숙한 법

같은 타이어라도 운전자의 주행 습관에 따라 타이어가 금방 닳기도 하고 좀 더 오래 타기도 합니다. 타이어를 좀 더 오래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운전 습관이 권장되는데 하지만 이것은 비단 타이어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전반적인 성능에 있어서도 연관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관리를 잘할 수 있는 올바른 운전습관 급발진, 급제동을 하지 않는다 지나친 핸들링을 하지 않는다 지나친 고속주행을 하지 않는다 당연한 얘기들 같지만 이 모두가 타이어뿐만 아니라 내 차 관리에 기본이 되는 것들이므로 유념하시면 좋겠습니다.

그 밖에 타이어 관리를 능숙한 방법으로는 타이어 위치 교환이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한계선 확인
타이어 마모한계선 확인

타이어 마모한계선 확인

타이어 옆면을 보시면 삼각형 모양으로 새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위에 따라가 보시면 타이어 홈 사이에 마모한계선이 있습니다. 보통 출고 당시에는 타이어 홈보다. 마모한계선은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가 닳아 없어지면서 마모한계선은 점점 올라오게 됩니다. 마모한계선과 양 옆의 타이어 트레드가 비슷한 높이까지 와있다면야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마모한계선을 손으로만 확인해서는 잘 모르겠다고 하는분의 경우 홈에 자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로 쟀을때 트레드의 높이가 5mm 이하라고 한다면 이제 교체시기가 되었으니 주의해야하며 트레드 높이가 2mm 이하가 된다면 언제 터져도 이상할 게 없으니 즉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동전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3만km 3년에 한번?
타이어 교체시기 3만km 3년에 한번?

타이어 교체시기 3만km 3년에 한번?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1년에 한번 1만km마다. 갈아줘야 해야만 되는 속설처럼 타이어 교체시기도 보통 3만 km마다. 아니면 3년 마다. 교체 해아 해야만 되는 설이 있습니다. 1년에 1만 km를 달린다고 가정했을 때의 일입니다. 그러나 사실 개인의 주행스타일에 따라서 1년 3000km도 달리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고 1년에 3만 km를 뜀박지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1년에 3000km 뜀박지하는 분은 10년은 되어야 3만km가 채워져서 그때 갈아야하는걸까요? 1년에 3만 km 주행하는 분은 무요건 해마다 바꿔야 하나요? 어떤 노면에서 주행했느냐, 공기압관리는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 3만 km보다. 더 빨리, 아니면 더 서서히 갈아야 할 수 도 있는 것입니다.

타이어 교체 후 주의사항

타이어를 교체한 후에는 교체한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해야 합니다. 공기압이 너무 높거나 낮으면 주행 안전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몇 회 주행에서는 새 타이어의 표면에 남아있는 제조 과정에서 일어나는 기름물질이 제거되기까지는 주행 시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속력을 줄이고 조심스럽게 운전해야 합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안전성을 결심하는 필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타이어 교체 시에는 교체 시기와 방법, 그리고 교체 후의 주의사항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되는 운전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타이어 교체는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일 수 있지만 글을 통해 타이어 교체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안정되는 운전을 위해 타이어 관리에 충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 어디서 어떻게 할까?

편하게 하는 방법 편하게 타이어를 교체하고 싶으면 길가다가 타이어 전문 업체에 가서 타이어를 고르고 그 자리에서 교체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보다는 타이어 가격이 더 비싼 편입니다. 대신에 굳이 내가 번거롭게 알아볼 필요 없습니다. 장착점에 웬만한 타이어들은 다. 보유하고 있고 잘 모르겠으면 직원의 추천을 받아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체 입장에서는 최대한 마진이 많이 남는 싸게 하는 방법 내가 타이어에 에 관하여 좀 잘 알고 있다면야 번거롭지만 타이어를 웹상으로 가격비교를 해서 가장 저렴한 것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뒤 장착점에서 장착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타이어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싸게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규격을 확인하여 내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번거롭기도하고 시간도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안전과 연비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소모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타이어 관리 능숙한 법

같은 타이어라도 운전자의 주행 습관에 따라 타이어가 금방 닳기도 하고 좀 더 오래 타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타이어 마모한계선 확인

타이어 옆면을 보시면 삼각형 모양으로 새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3만km 3년에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1년에 한번 1만km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