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늘은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로,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유지하고, 뼈와 이빨을 강화하고, 혈압과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먹는 음식 중에는 마그네슘이 미흡한 것이 많아서, 마그네슘 결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두통, 근육 경련, 불안, 우울, 불면증, 심장 질환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식품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마그네슘 함량이 여러가지 음식 15가지를 소개하고, 그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의 오늘 권장량에 대해서도 마지막에 정리하였습니다.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두부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두부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두부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채식주의 식단에서 주요 식품입니다. 두부 100그램에 마그네슘은 53mg이 들어 있어요. 이것은 오늘 권장량의 오늘 권장량의 3인데요.

1회분에는 단백질 10그램과 칼슘, 철, 망간 및 셀레늄에 대한 오늘 권장량의 10% 이상을 제공해요. 몇몇 연구들은 두부를 먹는 것이 동맥에 늘어선 세포를 지켜주고 위암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정신건강 문제
정신건강 문제

정신건강 문제

마그네슘이 결핍될 경우 불안하거나 초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뼈 건강에도 영향을 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혈중 칼슘 농도가 낮아져 골다공증 위험이 증가합니다. 육체적인 피로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피로감이 아니라 계속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마그네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에너지 대사가 원할하지 못하고, 만성 피로로 이어질 수 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흐림 초콜릿

흐림 초콜릿은 코코아 함량이 높은 초콜릿으로,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흐림 초콜릿 100g에는 약 228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흐림 초콜릿은 또한 강한 항산화제로 기능하는 플라바놀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플라바놀은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며, LDL 콜레스테롤을 산화로부터 지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킵니다. 이런 효과들은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흐림 초콜릿은 또한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흐림 초콜릿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설탕과 칼로리도 많이 함유하고 있으므로 적당량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30g 정도가 적정량으로 권장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 중 하나로, 134g 당 19mg의 마그네슘을 함유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또한 식이 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칼륨, 인, 망간 등의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항염증, 항산화, 항암, 항고혈압, 항당뇨, 항비만, 해독, 이뇨, 소화, 면역, 뇌, 신경, 눈, 피부, 머리카락, 손톱, 치아, 근육, 관절, 뼈, 심장, 혈관, 호르몬, 생식, 임신, 수유, 갱년기 등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삶거나 구워서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수프, 스튜, 볶음, 파이, 피자, 파스타, 리조또, 케이크 등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 중 하나로, 91g 당 19mg의 마그네슘을 함유합니다.

마그네슘 오늘 권장량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신경과 근육의 기능, 혈압 조절, 에너지 대사, 뼈와 치아의 건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의 오늘 권장량은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한국인의 경우, 성인 남자는 350mg, 성인 여자는 280mg의 마그네슘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의 경우는 35037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해야 합니다. 마그네슘은 콩류, 견과류, 씨앗류, 잎채소, 곡류, 해산물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하고, 여러가지 건강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마그네슘의 오늘 상한선은 350mg입니다. 마그네슘을 과다. 섭취하면 설사, 복부 팽만, 신장 장애, 혈압 저하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15가지와 마그네슘의 오늘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채식주의 식단에서 주요 식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신건강 문제

마그네슘이 결핍될 경우 불안하거나 초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이 여러가지 음식 흐림

흐림 초콜릿은 코코아 함량이 높은 초콜릿으로,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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