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폰 인증서 이동 서비스 바로가기 PC 모바일 앱 (한국전자인증)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 서비스 바로가기 PC 모바일 앱 (한국전자인증)

본 글에는 한국전자인증 주가전망을 포함해 사업분석 그리고 재무분석까지 담겨 있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들에 기반해 작성되지만, 시장 추측 및 기업에 대한 주가전망은 다분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모든 투자 판단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기 자신이 지게 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토스 관련주 글에 이어서 또다른 토스 관련주로 알려진 한국전자인증 주가전망을 해보려 합니다. 글의 진행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imgCaption0
전자법정소송 준비

전자법정소송 준비

전자법정소송 하기 전에 첫째 사전에 준비를 하셔야 됩니다. 전자법정소송 준비에 대하여 올바르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 서명 인증서 필요 전자법정소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지명의 확인 가능한 전자서명 인증서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은행, 증권사, 신용카드사 등에서 이미 발급받은 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용 및 법인용 인증서는 아래 인증기관이나 그 발급대행기관에서 발급받은 범용 인증서 혹은 은행, 증권용 용도제한 인증서가 사용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인증서 명칭은 공동인증서입니다.

한국전자인증 사업분석ft.토스 관련주인 이유

한국전자인증은 신홍식 대표이사가 지분 15.522022년 반기보고서 기준을 보유하면서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이며, 메인 사업으로 공동인증서비스 사업, 글로벌 인증서비스 사업, 간편인증, IoT인증, AI Security, AI Servic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단독으로 아웃소싱 인증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토스와의 거래를 통해 토스뱅크에 인증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늘려서 간편인증 기술인 FIDO 인증서비스,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 등을 론칭하면서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증서비스를 다각화, 개선 해나가고 있어 성장 포텐셜도 있어 보이는 회사입니다.

자산은 조금씩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업이익이 약 4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최근 주가가 잠깐 급등한 이유는 자사주 소각 이슈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해서 자사주 소각이란 현재 유통되고 있는 주식 수를 줄이는 것인데, 기업 가치는 변함이 부재할 때 주식 수를 줄임으로써 한 주당 지니고 있는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멀쩡하게 있는 주식을 어떻게 제거하는가? 회사에서 직접 유통중인 주식을 사들인 다음 없애게 됩니다.

아무래도 주당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주가도 어찌됬든 상승할 확률이 높일 수 있는 셈이 됩니다. (물론 자사주소각 하든 말든 사람들 관심이 없으면 주가는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전자소송의 이점

전자소송의 가장 큰 강점은 효율성입니다. 기존의 법정소송 절차에서는 종이 파일을 쓰고 제출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전자소송은 전자적인 형태로 파일을 쓰고 제출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작업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법정소송 절차의 단축과 효과적인 사건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전자소송은 비용 절감에도 큰 기여를 합니다. 종이 파일을 준비하고 제출하는 비용과 시간이 크게 절감되어 변호사나 법정소송 참가자들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더 나아가, 전자적인 형태의 법정소송 절차는 자료의 저장 및 관리가 용이하므로 장기적으로는 법적 자료의 보관과 관리 비용 또한 절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전자인증 주가전망ft.토스 관련주애플페이

한국전자인증 영업이익치는 보수적으로 2021년 영업이익치인 약 55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한국전자인증 멀티플은 현재의 PER 수준인 25배 정도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사업의 시장 성장성이 좋다는 점만 보아도 대한민국 기업 평균 멀티플 10배 보다. 높은 20배 정도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인증대응책 시장은 향후 해마다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늘려서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된다면 SSL 인증서가 필요한데, 이를 애플페이에 한국전자인증이 제공할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토스와의 사업적 협력 관계까지 고려하면 5배를 가산하여도 무방해 보입니다. 즉, 시장 성장성전자인증 시장 및 수요 증가, 시장점유율 우위국내 한정, 새로운 결제시스템이 등장할수록, 고도화될 수록 보안 및 인증에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점 등을 고려하고 현재 시장 PER을 고려하여 25배를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법정소송 준비

전자법정소송 하기 전에 첫째 사전에 준비를 하셔야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자인증 사업분석ft.토스 관련주인

한국전자인증은 신홍식 대표이사가 지분 15.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자소송의 이점

전자소송의 가장 큰 강점은 효율성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