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 제2203호_구례 천은사 일주문

보물 제2203호_구례 천은사 일주문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천은사로 들어섰어요 분명 같은 지역에 있는 사찰이지만 화엄사와 천은사가 주는 분위기는 정말 달랐던 것 같습니다. . 구례 화엄사 방문기 먼저 사찰을 쭉 둘러보았는데 이렇게나 인자하신 돌부처님이 계셨어요. 모든 소원을 다.


구례군 매천스터디카페 장점 III
구례군 매천스터디카페 장점 III

구례군 매천스터디카페 장점 III

무인반납기 어느 도서관에서나 장점으로 꼽히지만 이건 점점 진화된 기술력이라 볼 있습니다. 예약 대출 기와 반납기가 한 곳에 모두 있어서 도서관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심화학습실: 좀 더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심화학습실은 더 따로 독립된 공간에서 본인만의 공부 or 독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행행행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행행행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행행행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나는 주차를 하고 공주님 먼저 식당으로 이동하여 주문하기로 하였는데 부부사장님이 상냥하게 맞이해 주어 기분이 좋았다고 합니다. 멀리서 온 보람이 있을 정도로 이용자들에게 상냥하게 대해주는 것이 감사할 정도라 표현해야 할 듯 중 청결도 예전의 다방?이었던 자리를 리모델링 하여 나름 분위기 있는 식당으로 변하였습니다. 나는 카페든 식당이든 인테리어가 나름 마음에 들면 사진을 촬영하여 오수 집에 한 번쯤 해볼 구상을 해봅니다.

청결도는 중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수용인원 1215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두 부부가 영업을 하기에 적절한 크기의 테이블규모라 생각합니다. 카페라면 테이블이 더 있어야 하지만 식당으로 운영하기엔 좋은 규모입니다.

또 다른 메뉴의 평가
또 다른 메뉴의 평가

또 다른 메뉴의 평가

수비드스테이크 블랙커런트 잼과 오징어먹물이 들어간 감자무스와 함께 스테이크를 얹어서 먹으면 부드러우며 식감을 향상해 주는 음식입니다. 음식의 비주얼은 마치 하와이 섬을 방문한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치아바타: 이건 공주님이 좋아하시는 빵입니다. 크림과 야채를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혜택이 존재합니다. 이 메뉴는 자신이 많이 먹질 않았고 공주님이 많이 드셔서 자세한 맛을 느끼기엔 부족했다.

나는 수비드 스테이크만 열심히 먹었던 기억이 난다.

극락보전 옆에 지장보살님을 모신명부전이 있는데,명부전 편액도 원교 이광사의 글씨입니다. 저승 사자가 영가를 데리고 가는 듯한유쾌한 모양새를 하고 있어 유심히 바라보게 됩니다. 극락보전 우측으로 살짝 틀어 들어가면 담장이 나오고성적문 이라고적힌 문이 있습니다. 마음이 깨어있는 가운데고요해야 해야만 되는 뜻입니다. 이 문을 지나면 방장 선원이 있는데현재는 선방이 아니라템플스테이 건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천은사는 지리산 자락의 맑은 기운 속에넓직한 마당의 극락보전이 있어염불 기도하면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도량입니다.

아울러 한 시대에 서체의 완성을 위해 정진하며자신의 글씨 세계를 성공한 선지식인 원교와 창암의끝이 없는 진취의 세계를 느끼며 자신을 돌아볼 수있는 도량이기도 합니다. 지리산의 기운 속에 따뜻한 아미타 부처님,그리고 멋진 글씨, 멋진 사람을 만날 수 있는도량이 바로 천은사입니다.

구례군 매천스터디카페 장점 I

동아리실 아그들이 한 곳에 모여 서로의 의견을 이야기하는 동아리실이 있으며 이같이 공간을 이용하는데 서로의 브레인스토밍 등 여러가지 본인의 표출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혜택이 존재합니다. 넓은 공간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정말 넓은 공간으로 이뤄졌으며 실제로도 건물을 서로 연결하여 넓게 공간을 활용할 있습니다. 아그들이 간단하게 여기저기 다니면서도 자신이 읽고 싶은 책들을 검색을 하여 볼 있습니다. 여러가지 도서 넓은 규모이기도 하지만 벽면에 여기저기 책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나름 부자의 느낌을 받게 해 줍니다.

천은사 설화

사찰 이름이 바뀐 데에는다음과 같은 전설이 전합니다. 단유선사가 절을 중수할 무렵 절의 샘가에 큰 구렁이가 자주 나타나 사람들을 무서움에 떨게 하였으므로 이에 한 스님이 용기를 내어 잡아 죽였으나 그 이후로는 샘에서 물이 솟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샘이 숨었다”는 뜻으로 천은사라는 이름이 붙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절 이름을 바꾸고 가람을 크게 중창은 했지만 절에는 여러차례 화재가 생겨나는 등의 불상사가 끊임없이 일어났다.

마을사람들은 입을 모아 절의 수기를 지켜주던 이무기가 죽은 탓이라 하였습니다. 얼마 뒤 조선의 4대 명필가의 한 사람인 원교 이광사, 17051777가 절에 들렀다가 이런 이야기를 들었다. 그러자 이광사는 마치 물이 흘러 떨어질 듯 한 필체로 지리산 천은사라는 글씨를 써 주면서 이 글씨를 현판으로 일주문에 걸면 다시는 화재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정말 큰 규모의 도서관을 방문하면서 우리 보물이 가 정말 좋아한 장소입니다. 그중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라는 책이 있는데, 집에 와서 학교에 대출요청을 하여 지금도 보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이렇게 도서관에서는 아그들이 즐겨찻는 책들이 있으며 마치 맛있는 간식을 찾는 기분처럼 책을 즐겨찻는 아이들은 매우 좋아합니다. 구례군매천도서관은 정말 아이들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한 모델링이며 여러가지 지역이 벤치마킹을 하여 더더욱 미래를 내다봐야 해야만 되는 나만의 생각을 작성해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례군 매천스터디카페 장점

무인반납기 어느 도서관에서나 장점으로 꼽히지만 이건 점점 진화된 기술력이라 볼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행행 친절도, 청결, 테이블

친절도 나는 주차를 하고 공주님 먼저 식당으로 이동하여 주문하기로 하였는데 부부사장님이 상냥하게 맞이해 주어 기분이 좋았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또 다른 메뉴의 평가

수비드스테이크 블랙커런트 잼과 오징어먹물이 들어간 감자무스와 함께 스테이크를 얹어서 먹으면 부드러우며 식감을 향상해 주는 음식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