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 다이어트 주사 3주차 09 용량 4키로 감량 후기(복통, 가스, 소화불량 대처법)

삭센다 다이어트 주사 3주차 09 용량 4키로 감량 후기(복통, 가스, 소화불량 대처법)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로 건강하고 멋진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 다들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젊은 연령층 뿐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여 삶의 질을 지속하는 것은 여전한 화두입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는 것이 유일하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나, 여러가지 사람들의 니즈에 맞추어 출시된 비만치료제가 많습니다.. 나비약으로 보고된 디에타민은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자율신경계를 흥분 상태로 만들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을 소화하여 체내로 흡수시키는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시켜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이는 제니칼 또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경구약 이외에, 주사제로써 조금 불편하나 부작용이 적고 안정성이 입증되어 핫한 약제가 있는 데 바로 삭센다Saxenda입니다.


삭센다Saxend란?
삭센다Saxend란?

삭센다Saxend란?

삭센다Saxenda는 체중 감량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처방약입니다. 이 약물은 리라글루티드Liraglutide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로 비만 혹은 체중 관련 건강 문제가 있는 성인과 12세 이상의 청소년에게 처방됩니다. 삭센다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다. 이 약물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단과 운동과 함께 사용되며, 장기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삭센다는 인슐린과 비슷한 호르몬인 GLP1을 모방하여 작동하며, 이는 끼니 후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삭센다는 식욕 조절에 관여하는 뇌 부위에 영향을 미쳐 식욕을 줄이고,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다. 이 약물은 주사 형태로 제공되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해진 용량을 주사합니다.

레타트루타이드 Retatrutid
레타트루타이드 Retatrutid

레타트루타이드 Retatrutid

릴리사에서 개발한 약물. GLP1 유사체이긴 하나 오포글리프론과 같이 경구약제로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 특히 레타트루타이드는 기존의 GLP1GIP뿐만 아니라 글루카곤 수용체에 작용하는 3중 작용으로 효과를 극소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료제 투약 후 48주 차에 참가자 무게가 평균 26.3kg 줄었고 평균적으로 24.2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12mg 용량을 투여한 환자의 절반이 25 체중 감소를 봤다.

또한, 기존의 GLP1 유사체에서 흔히 보이던 메스꺼움과 구토 같은 소화기계 부작용에 대응하기도 쉬워질 예정입니다. 왜냐하면 의사가 약제의 용량을 줄이거나 느는 방식의 개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속시간 비교

삭센다는 이미 조선에서 유명한데, 처음에는 당뇨 치료용으로 만들어졌다가 부작용으로 식욕 감소와 체중 감량이 일어나게 되어서 체중감량 약으로도 판매되고 있어요. 위고비는 삭센다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삭센다의 유효성분은 리라글루티드Liraglutide 성분을 사용하는데, 위고비는 세마글루타이드Semaglutide 성분입니다. 두 성분 모두 체내에서 비슷한 방식으로 작용하지만, 지속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삭센다는 13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 반면, 위고비는 1주일 동안 지속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고비는 더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해야하는 관점에서 개선된 제품입니다.

삭센다. 사용법

해당 약품은 사용이 아주 간단한 제품으로써 사용에 있어서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삭센다는 펜 손잡이 부분의 용량설정 다이얼을 통해 용량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 번 복부나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은 곳에 주사해 주시면 됩니다. 1 삭센다. 사용 전 새 주사침을 삭센다. 펜에 끼운 호 돌려서 고정을 시켜줍니다. 2 삭센다. 유행 확인 기호 선택 후, 주사침이 위로 향하도록 잡은 뒤 다이얼이 0이 될 때까지 주사버튼을 누른 이후 주사침에 약 액이 나오는지를 확인해 줍니다.

약품 약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6회 정도 반복해 주시고 그래도 나오지 않는다면 새것으로 교체합니다. 3) 필요한 용량을 선택해 주사 후 주사침을 피부 속으로 찌른 후, 용량 버튼이 0에 올 때까지 주입버튼을 누르고 약 6초간 기다려줍니다.

삭센다의 올바른 사용법

다른 비만치료제와 가장 큰 차이는 삭센다는 주사제라는 것입니다. 인슐린처럼 복부나 허벅지에 스스로 피하주사를 놓으며, 매일 투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0mg 이 최대 1회 투여량인데, 0.6mg 의 낮은 용량부터 시작하여 0.6mg 씩 의사와 상담하여 더디게 늘려가도록 합니다. 체격이 크고 고도비만 환자가 많은 미국에서는 3.0mg 까지 용량을 높여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비교적 그 정도가 심하지 않은 우리나라 성인에서는 1.8 2.4mg 가 보통입니다.

만약 1.8mg 용량으로 맞고 있다가 사정이 생겨 3일 이상 중단하였다면 0.6mg 부터 다시 점진적으로 증량하여야 합니다. 갑자기 고용량으로 다시 맞게 되면 우리 몸이 적응할 시간이 부족하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펜 하나의 전체 용량은 18mg 으로 매일 0.6mg 씩 맞는다면 딱 한달 사용가능한 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삭센다Saxend란

삭센다Saxenda는 체중 감량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처방약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타트루타이드

릴리사에서 개발한 약물.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속시간 비교

삭센다는 이미 조선에서 유명한데, 처음에는 당뇨 치료용으로 만들어졌다가 부작용으로 식욕 감소와 체중 감량이 일어나게 되어서 체중감량 약으로도 판매되고 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