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성남용인 인구수와 아파트입주물량

수원화성성남용인 인구수와 아파트입주물량

2000년 수원시 재정자립도는 89로 전국 평균59.4보다. 30P 높았다. 1990년대 후반 90를 넘나들던 재정자립도는 지속해서 하락했고, 2018년 이후 4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여 년 전만 해도 재정자립도가 다른 지자체보다. 월등하게 높았지만, 이제는 전국 평균 수준으로 떨어졌다. 수원시의 경제 활력이 떨어진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주된 요인은 수도권정비계획법이하 수정법에 따른 많은 규제다. 수원시는 수정법상 과밀억제권역에 속하는 데 과밀억제권역 규제가 기업이 활동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과밀억제권역에서 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면 등록면허세지방교육세법인세 등 세금을 몇 배를 내야 하니 수원에 남아있는 우량 다른 회사들도 규제가 덜한 지자체로 옮기려고 준비하는 상황입니다.

수원시 영통구 입주물량을 먼저 알아보고, 수원시 영통구로 전출입하는 지역의 입주물량을 확인하겠습니다. 수원시 영통구 추후 3년동안 입주물량이 부족합니다. 15년도부터 완공 후 미분양이 거의 해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 3년동안 수요량을 초과해 입주물량이 풀립니다. 완공 후 미분양은 17년도 이후부터 점점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추후 3년동안 많은 입주물량이 풀리는 만큼 완공 후 미분양이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4년도에 수요량을 초과해 입주물량이 풀립니다. 용인시 처인구에 입주물량이 풀리네요. 19년도 이후부터 준공후 미분양은 거의 해소되었습니다.


용인시 인구수와 상위 5 업종
용인시 인구수와 상위 5 업종

용인시 인구수와 상위 5 업종

100만이 넘는 용인시, SK하이닉스가 조성하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국가로부터 반도체특화단지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아서 앞으로 인구가 더 증가할 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23년 현재 인구는 107만 7890명이고, 올해 등록된 업종전체 중 상위 5 업종은 통신판매업, 한식음식점, 부동산중개업, 교습학원, 실내장식가게 순입니다. 한식음식점을 제외한 모든 상위 업종이 증가하였습니다.

용인시도 성남시와 화성시와 비슷한 교습학원과 실내장식가게가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용인시의 수지구가 교육열이 높고, 노후화된 주거환경으로 실내장식가게의 수가 화려한 변화입니다.

1위 16위
1위 16위

1위 16위

자치시와 행정시를 모두 포함합니다. 인구 1백만 명이 넘는 기초 자치시가 4개가 됩니다. 수원시, 고양시, 용인시, 창원시입니다. 이들 시를 자치권을 좀 더 갖게 하여 특례시라고 합니다.

인구가 가장 많은 기초 자치단체는 수원시입니다. 충청북도 도청 소재지인 청주시의 인구는 85만 명 정도로 7위이고 인구 64만 명의 전주시가 11위입니다. 전국 시단위 인구수 10위 안에는 경기도 지역의 자치시가 7개나 들어 있습니다.

29위 44위

이제 인구수 20만 명대의 도시를 살펴보면, 춘천시의 인구가 286,000여 명으로 29위에 올라있습니다. 지방의 중. 소규모의 도시들의 인구수를 볼 수 있어요.

경주시의 인구는 248,000여 명으로 38위에 있고 강릉시의 인구수는 210,000명 정도로 43위입니다. 20만 명대의 인구를 가진 마지막 도시는 충북 충주시로 인구수는 207,000여 명이고 순위는 44위입니다.

1 공업도시, 개발예정지

울산 같은 형태의 공업도시는 아니지만 과거부터 삼성이라는 대기업 거점이자, 수많은 대기업이 들어선 도시로 발전의 한 축을 담당했습니다. 과거부터 이어져온 상권도 탄탄해서 경기도권이지만 서울에 크게 종속받지 않는 자립도 높은 도시입니다.

권선구 고색, 곡반정, 세류, 고등, 입북 등 개발예정지가 많아 아직 인구유입 여력도 있다고 보입니다.

과천시 인구수와 상위 5 업종

정부청사가 있던 과천시의 인구는 다른 도시들에 비해 인구수가 약합니다. 23년 현재 인구 8만 1306명이고, 상위 5 업종은 통신판매업, 부동산중개업, 꽃가게, 한식음식점, 교습소, 공부방 순입니다. 다른 지역들과 다른 꽃가게 수가 부동산중개업수나 한식음식점 수와 비슷합니다. 부잣집들엔 생화가 많습니다.더니 서울 강남과 가까운 곳이라 부자들이 많아서 그런 거 꽃가게 수가 많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거주민 소득

수원시의 지역 위상이 어느정도일까? 살펴보기 위한 가구 월평균 소득을 비교해보자. 2021 가구 월평균 소득 통계로 경기도 인구수 상위 6개 도시를 비교해본 결과, 4위 정도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원보다. 거주민소득액이 높은 도시로는 성남, 용인, 화성시가 있습니다. 삼성디지털시티 델타플렉스의 존재로 인해 200400만원 소득층이 두터운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용인시 인구수와 상위 5

100만이 넘는 용인시, SK하이닉스가 조성하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국가로부터 반도체특화단지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아서 앞으로 인구가 더 증가할 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위 16위

자치시와 행정시를 모두 포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9위 44위

이제 인구수 20만 명대의 도시를 살펴보면, 춘천시의 인구가 286,000여 명으로 29위에 올라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