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2024 정시 수능 가채점으로 본 과별 배치점수표

연세대 2024 정시 수능 가채점으로 본 과별 배치점수표

2024년 수능 배치표 상위대학교 주요 학과 지원 가능 점수로 찾아왔어요. 국내 의예과 경영학과 등으로 대표되는 자연 인문계열 내 상위대학교의 주요 학과의 정시 지원 가능 점수대는 어떻게 되는지 같이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해당 자료집은 언론사에 공표된 대성학원 데이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럼 먼저 자연계열 점수대를 확인하시겠습니다. 최상위 지원학과부는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의예과원점수 293입니다. 성균관대 고려대 경희대 한양대 291288 마지막 중앙대학교 의학부가 287점의 점수입니다.


정시 모집 참고 종이 배치표
정시 모집 참고 종이 배치표

정시 모집 참고 종이 배치표

종이 배치표는 흔히 장판지라고 불리며 펼쳐 놓고 보시면 전체 대학의 점수대를 한눈에 볼 수 있기에 나의 원점수로 아마도 어느대학에 지원해볼 수 있을지 알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정시 종이 배치표의 경우 구체적인 표준점수 및 백분위를 토대로 한 점수가 아니라 원점수 기준 대략적인 나의 지원가능한 대학을 알아보는 용도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라인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각 대학의 상대적인 점수를 비교해 보는 혜택이 있습니다.

간혹 A대학이 합격권이 아닌데 더 높은 B대학에 지원해주는 불상사도 막을 수 있습니다. 보통 수험생들은 해당 대학의 네임벨류만 상대적인 선호도는 알 수 있어도 각 학과별 대학의 선호하는 점 및 상대적인 점수대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종이 배치표를 통해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의 상대적인 비교를 무상으로 해 볼 수 있습니다.

한양대 자연계열 가채점 배치표 지원가능점수
한양대 자연계열 가채점 배치표 지원가능점수

한양대 자연계열 가채점 배치표 지원가능점수

역시 한양대 자연계열도 의예과 백분위가 높은데요. 298을 기록 했고요.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백분위 288이고, 올해 신설된 반도체공학과는 백분위 286입니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백분위 283, 기계공학부, 융합전자공학부는 백분위 282를 기록 했습니다. 전기생체공학부전기공학, 미래자동차공학과, 생명공학과, 수학과, 신소재공학부, 에너지공학과, 화학공학과까지 백분위 281을 기록 했네요. 산업공학과, 유기나노공학과, 전기생체공학부바이오메디컬공학, 화학과, 생명과학과까지는 백분위 280을 보였습니다.

건축학부, 물리학과, 원자력공학과는 백분위 278을 기록, 건설환경공학과, 건축공학부, 수학교육과, 자원환경공학과는 백분위 277을 기록 했습니다.

2024 수능 실채점 배치표 서울대 인문 대성 나군 수능활용지표 표준
2024 수능 실채점 배치표 서울대 인문 대성 나군 수능활용지표 표준

2024 수능 실채점 배치표 서울대 인문 대성 나군 수능활용지표 표준

경영대학 경제학과 경제학부(지균)이 표준점수 400점에 백분위 292입니다. 그 밑으로 정치외교학과 농경제사회학과 정치외교학부(지균) 사회 심리 인문계열(지균) 인문계열 사회복지 언론정보 지리 소비자 인류(지균) 역사학과 아동가족 의류-인문 국어교육 지리교육 영어교육 역사교육 사회교육 윤리교육 간호대학-인문 등이 있네요. 389점까지 있고 공통은 2024 수능 실채점 배치표 서울대 공통 (대성) 나군 / 수능활용지표 : 표준 자유전공학과 403점 입니다.

2024 수능 실채점 배치표 연세대 인문 대성학원 가군 수능활용지표 표백 경영은 표준점수가 392점이고 백분위 287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시 모집 참고 종이

종이 배치표는 흔히 장판지라고 불리며 펼쳐 놓고 보시면 전체 대학의 점수대를 한눈에 볼 수 있기에 나의 원점수로 아마도 어느대학에 지원해볼 수 있을지 알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한양대 자연계열 가채점 배치표

역시 한양대 자연계열도 의예과 백분위가 높은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수능 실채점 배치표 서울대 인문 대성 나군 수능활용지표

경영대학 경제학과 경제학부(지균)이 표준점수 400점에 백분위 292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