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 화엄사 그리고 지리산 치즈랜드, 그리고 맛집까지

전남 구례 화엄사 그리고 지리산 치즈랜드, 그리고 맛집까지

산행 사진국립공원과 근교여행 내장산국립공원의 백양사 고불매천연기념물 제486호, 지리산국립공원의 화엄사 길상전 앞 백매485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릉 오죽헌의 율곡매484호, 선암사 선암매488호를 포함하여 4그루만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지요 하지만 천연기념물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사진작가들이나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매화는 지리산국립공원의 구례 화엄사 홍매화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홍매화는 꽃송이가 붉다.


다슬기수제비
다슬기수제비

다슬기수제비

혼합으로 우리밀수제비를 만들었으며 다슬기는 작은 것이 중국산 냉동다슬기, 그나마 조금 큰 것이 국내산 다슬기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비싼 국내산 다슬기를 많이 넣어서 판매하려면 마진이 안 남기 때문에 중국산 냉동다슬기를 더 넣어 푸짐해 보이기 위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내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길 바람.

그렇다고 하여 다슬기수제비가 맛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부추와 매운 고추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 걸쭉하면서도 개운한 수제비가 완성되어 개운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본 메뉴 평가
본 메뉴 평가

본 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들의 메뉴가 다슬기 수제비와 다슬기 무침이 구성되어 반찬과 함께 나왔어요. 대표적인 반찬은 국내산의 재료를 이용한 반찬이라 볼 수 있어요. 이런 거라도 원산지 표시판에 작성한다면 더 좋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아이들에게는 수제비와 국물을 이용하여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보물이는 요즘에 키 크려는지 잘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둘째 아이는 먹는 게 조금 약합니다.

일바치오 친절도, 청결, 책상 등

친절도 사장님이 그런 식으로 바빠 보이지는 않았는데 그런 식으로 다정한 편은 아니었다. 자신이 이상하게 생겨서 그런지 몰라도 그냥 시큰둥한 반응이 왠지 그랬다. .중 청결도 새로 지어진 건물의 카페이기 때문에 청결도는 정말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인테리어 도한 심플하게 해 놓았고, 무엇보다. 창을 크게 만들어 놓아서 마음에 들었다. 상 수용인원 테이블의 수는 203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차를 마실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군청직원들이나 직장인들이 차를 마시기에 좋은 카페의 분위기라 할 수 있어요. 이 카페에서의 포인트는 이 창문입니다. 구례군의 뷰 포인트를 확실히 잡은 곳이라 할 수 있어요. 땅이 넓어서 그런 것인지 몰라도 구름의 푸름과 산과 지형의 종합적인 어우러짐을 이 창문하나 만으로 모두 다. 넣을 수 있는 포인트인 셈입니다.

연곡사와 단풍구경하기

연곡사에 도착해서, 너무 많은 방문객으로 인해 겨우 주차를 한 것 같습니다. . 주차를 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온 세상에 붉고 황금빛이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 지리산은 지금 단풍 절정의 초입이라서 많은 분들이 오셨네요. 연곡사 입구입니다. 연곡사는 너무 큰절은 아니에요. 아담한 사이즈 여서 모두 돌아보는 데는 20분이면 충분하더군요. 등등 주변의 단풍들이 이뻐서, 단풍 구경하는데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 연곡사의 대적광전인데 가장 안쪽에 있는 건물입니다. 연곡사 담벼락 근처에 있는 단풍나무였는데, 색깔이 장난 아니죠? 너무 빨간색이어서 눈부실정도였어요. 입구에서 대적광전 쪽으로 오른쪽 산책길을 따라가다.

산수유 사랑 공원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에 자리한 산수유 사랑 공원은 고즈넉한 산책로를 걸으며 산수유 꽃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도 편리하여 관광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산수유 열매는 특히 건강에 아주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고,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산수유 열매는 즙을 제시하거나 건조하여 여러가지 방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섭취는 소화에 불편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붉은 열매는 익숙하지만 산수유 꽃은 낯선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산수유 꽃은 소나무나 느티나무와 비슷한 화형을 가지며, 꽃은 작고 소박하지만 숭고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수유 꽃은 매번 가을 화려한 붉은 열매와 함께 주목받는데, 이 모습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슬기수제비

혼합으로 우리밀수제비를 만들었으며 다슬기는 작은 것이 중국산 냉동다슬기, 그나마 조금 큰 것이 국내산 다슬기로 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들의 메뉴가 다슬기 수제비와 다슬기 무침이 구성되어 반찬과 함께 나왔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바치오 친절도, 청결, 책상

친절도 사장님이 그런 식으로 바빠 보이지는 않았는데 그런 식으로 다정한 편은 아니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