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밥솥으로 만드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흑마늘 밥솥으로 만드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건강에 이로운 흑마늘은 보통 흑마늘진액과 흑마늘즙으로 대부분이 드시는데요. 오늘은 그 둘의 차이점과 더불어 흑마늘진액효능 및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흑마늘즙효능 및 간단하게 만들기를 참고하시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흑마늘즙이나 진액 어떤것이 좋을까? 고형분 함량이 높은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의무표기 사항이 아니라서 고형분이 얼마정도 들어 있는지 알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팩당 흑마늘이 몇쪽정도 들어 있는지 알수 있다면야 더욱 믿음이 가는 식품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보통 일제히 농축하는 진액의 특성상 이런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기 어려운것도 사실입니다.


imgCaption0
혈압 안정

혈압 안정

청국장은 콩이 바실러스균에 의해 분해된 상태인데, 이럴때 개발된 아미노산이 고혈압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청국장에 풍부한 포타슘은 몸에 축적된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청국장은 혈압이 높일 수 있는 것을 예방하고, 높을 경우 완화시켜주는 혈압안정제인 셈이죠.

섭틸리신 나트라는 효소가 있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도 한데, 이건 끓이면 파괴되는 효소라, 무조건적으로 생청국장으로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청국장의 효능입니다.

1인분 김치 청국장 레시피멸치 버전

1. 멸치의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체질은 잘게 찢습니다. 2. 후라이팬에 멸치를 살짝볶아 비린내를 제거합니다. 3. 물 세컵을 넣고 끓입니다. 4. 양파 21개를 썰어넣습니다. 5. 익은김치를 잘게 썰어 김치 청국장화 합니다. 6. 다진마늘 반스푼을 넣습니다. 7. 대파를 썰어넣고 끓입니다. 8.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두부, 파를 넣고 끓이며, 물로 농도조절합니다.

부작용 및 보관방법

거부감이 드는 강한 냄새만 이겨낸다면 백가지가 넘는 득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발효과정을 통해 냄새가 많이 약해집니다. 생 것으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구토나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지만 발효과정을 거쳐 위험성이 많이 낮아집니다. 그리고 열을 내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쌀쌀한 사람에게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지만 혀에 염증이 있거나 갑상선 기능 항진을 앓고 계신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순환에는 도움이 되는데 하지만 하지만 혈액응고를 막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심장병이 있는 환자나 수술을 앞둔 환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술을 앞둔 환자가 미리 아스피린 약을 복용하지 않는 이치와 같습니다. 말려서 말랑말랑한 흑마늘은 지퍼백이나 밀폐 유리용기에 담아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오래 두고 섭취하여도 변질되거나 상하지 않습니다. 거의 1년 가까운 곳에서 두고 먹었는데 변질되지 않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압 안정

청국장은 콩이 바실러스균에 의해 분해된 상태인데, 이럴때 개발된 아미노산이 고혈압을 완화시켜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인분 김치 청국장 레시피멸치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작용 및 보관방법

거부감이 드는 강한 냄새만 이겨낸다면 백가지가 넘는 득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발효과정을 통해 냄새가 많이 약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