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순서와 절차 DDay

결혼 준비 순서와 절차 DDay

외국인과 결혼하는 대한민국인의 경우, 대한민국 사람끼리의 결혼보다. 준비해야 될 서류와 절차가 다소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외국 국적의 배우자의 나라에서 발급받아야 될 서류 및 공증 그리고 한국어로의 번역의 절차 등등이 필요하며, 오늘 하나씩 따라만 오시면, 누구나 쉽게 혼인신고가 가능하게끔 쉽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 국적을 가진 외국인 배우자와 대한민국 내에서 혼인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2가지를 알고 계셔야합니다. 바로, 혼인신고서 작성법과 혼인신고 시 함께 제출해야 될 준비서류 리스트입니다.

혼인신고서 작성법은 따로 밑에 상세하게 살펴보기로하고, 가장 먼저 혼인신고 준비서류 리스트에 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딩 날짜, 예식장 정하기 D300250
웨딩 날짜, 예식장 정하기 D300250

웨딩 날짜, 예식장 정하기 D300250

예식장은 상견례에서 부모님이 정해주시는 날짜 혹은 본인들이 희망하는 날짜로 바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예식 1년 전에서 300일 전 사이에 손 없는 날, 계절, 평일, 주말 등을 고려해서 웨딩 날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 많고 골든 타임의 (점심 타임 예식) 식장은 1년 전부터 예약이 다.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급속도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아지만 골든 타임도 필요 없고 구체적인 날짜도 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면 잔여타임 프로모션을 이용하거나 일요일 혹은 점심시간 이외의 시간으로 잡으면 보다. 저렴하게 예식장을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결혼 비수기인 1,2월과 7,8월 예식은 잘 알아본다면 정말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스드메 예약
스드메 예약

스드메 예약

사실 예식장 예약하고 1차 첫 관문이 스드메에요 이곳에서 부터 많이 싸운다죠 하지만 뒤에 신혼집 구하기라는 빌런이 있음 스드메 예약을 할 때는 비동행 vs 동행 이라는 선택을 먼저 해야해요 이곳에서 아셔여하는건 스드메 이 3가지에 한해서 동행 비동행이 붙는거더라구요 예식장 예약은 플래너 통해 진행하더라도 신랑.신부 둘이 가서 진행되는 거랍니다. 성향 별 비동행동행 어떻게 선택하는지 제가 적어볼게요 전 1,2,3에 해당되었어요 동행은 플래너가 이것저것 챙겨주는 덕에 편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같은 스튜디오, 메이크업, 드레스 별로 가격이 좀더 뛰더라구요 . 전 원래 검색도 성공적으로 한 한 고집도 있는 편이라 제가 맘대로 할 수 있는 비동행으로 진행했답니다.

이렇게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이혼소송절차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재판상 이혼을 진행되는 경우, 이혼 원인이 아래의 법정 이혼사유 6가지 중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법정 이혼사유 6가지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가 있었을 때 배우자가 악의로 다른 일방을 유기한 때 배우자 혹은 그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자기의 직계존속이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분명하지 아니한 때 등등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치명적인 사유가 있을 때 민법에서 이렇게 이혼귀책사유를 규정한 것은 원치 않는 강제이혼을 막기 위함이며, 단순히 성격차이나 고부갈등의 이유만으로 이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물 및 예단 비용

저 똑같은 경우 결혼식장 예약하면서 예물을 구매했어요. 와이프의 결혼반지 같은 경우는 청담동에 있는 프라이빗한 샵에서 수공예로 만든 걸로 해줬고요. 제 반지와 웨딩밴드는 종로에 한 보석 업체에서 같이 가서 맞췄습니다. 다른 분의 의견에 의하면 백화점 예물전문샵저는 청담에 있는 곳에서 샀어요 종로라고 하더군요.

저는 양가 부모님이 떨어져 계시기에 예단은 생략해서 잘 모르겠지만 전통에 따라서 예단을 준비하시려면 꽤나 어려운 절차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보통 생략하거나 간편하게 많이 하는 추세이지만 고전적인 예단 절차에 관해 조회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웹사이트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국제결혼과정에서 풍습 결혼식이란?

양가 부모님들과의 만남이 절차는 서로의 양가 부모님들이 처음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만남을 가지는 두 자녀가 어떤 관계인지 무슨 생각을 서로 하고 있는지에 에 관해 의논을 하며 결혼 전에 치르는 절차이자 한국에서는 동일하게 상견례가 있습니다. 약혼식은 베트남에서 담호이라고 하며 남녀가 서로 결혼에 대한 결정으로 공적인 발표이자 두 가족관계의 관계 수립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약혼식이 끝나면 남녀는 서로의 약혼자가 되므로 특별하게 의미를 두며 결혼식과 다름없이 성대하게 치러집니다.

약혼식 당일날 아침 신부의 친구 들러리들이 신부의 대문에 홀수로 서있으며 이에 맞춰 신랑의 친구들이 약혼식의 선물을 가져와 신부 측 들러리들에게 전달하며 과일이나 음식종류를 쟁반에 올린 선물 또한 여성 들러리들에게 전달하며 약혼식 당일날 신부의 가족들에게 전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웨딩 날짜, 예식장 정하기

예식장은 상견례에서 부모님이 정해주시는 날짜 혹은 본인들이 희망하는 날짜로 바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드메 예약

사실 예식장 예약하고 1차 첫 관문이 스드메에요 이곳에서 부터 많이 싸운다죠 하지만 뒤에 신혼집 구하기라는 빌런이 있음 스드메 예약을 할 때는 비동행 vs 동행 이라는 선택을 먼저 해야해요 이곳에서 아셔여하는건 스드메 이 3가지에 한해서 동행 비동행이 붙는거더라구요 예식장 예약은 플래너 통해 진행하더라도 신랑.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예물 및 예단 비용

저 똑같은 경우 결혼식장 예약하면서 예물을 구매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