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죽 키우기 물주기, 화장실 냄새 제거 식물

관음죽 키우기 물주기, 화장실 냄새 제거 식물

테이블야자는 책상에서 키우는 식물로 알려진 만큼 실내에서 충분히 키울 수 있고 공기정화 식물로 인기가 많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로 알려져 있었으나 1년 정도 키워보니 생각보다. 관리가 필요한 식물이었습니다. 키우면서 문제가 되었던 일반적인 잎마름 현상과 과습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기본정보2. 키우는 법3. 잎마름 현상4. 물주기 테이블야자는 주로 남미에서 자라는 야자수 종류로 우리들이 흔히 알 수 있는 관엽식물입니다.

큰 야자수의 잎이 작게 모여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주로 집안, 사무실, 화장실 등 조명만으로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이고 실내에서는 최대 2m 정도까지 자랍니다. 하지만 성장 속도가 많이 느린 식물입니다.


테이블야자 번식하기
테이블야자 번식하기

테이블야자 번식하기

테이블야자는 거의 모든 중앙아메리카나 플로리다에서 늦여름에 수확한 종자로 번식합니다. 신선량한 종자가 제일 좋지만 상온에서 밀봉하여 저장하면 한 달 정도도 저장할 있습니다. 종자를 뿌릴 때는 얕게 일정한 깊이로 뿌려야 싹이 한꺼번에 진행하여 잘 나며, 주로 9월11월에 심는다. 보통 1015cm 화분에 약 20알의 종자를 직하하고, 종자가 발아하는데 1년이 걸리지만 바닥에 온수 파이프나 전열선을 깔아서 가온을 하여 재배하면 24개월로 당길 있습니다.

베드 토양온도는 32로 설정해서 관리하고 종자가 발아한 후 에는 26.5로 떨어뜨려야 합니다. 고온으로 그냥 두면 뿌리 생장이 부진하게 됩니다. 파종상을 이용하여 재배할 때는 발아 직후 줄기에서 본잎이 벌어지기 전에 옮겨 심는다. 15cm나 25cm 파종상은 812립을 균일하게 뿌리도록 합니다.

습도 필요 사항
습도 필요 사항

습도 필요 사항

대나무 야자는 실내 환경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높은 습도에서 잘 자랍니다. 습도를 높이려면 식물 근처에 물통을 놓거나 스프레이 병으로 주기적으로 분무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여 방의 습도를 더 높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대나무 야자는 잦은 비료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 성장기에는 46주마다. 식물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밸런스 잡힌 수용성 비료를 선택하고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대나무 종려나무는 가지치기를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필요에 따라 노랗거나 손상된 잎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는 또한 식물의 성장을 제어하고 모양을 지속적인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레카 야자를 키우는 방법
아레카 야자를 키우는 방법

아레카 야자를 키우는 방법

아레카 야자는 물을 최애하는 식물이지만, 과습에 아주 약합니다. 따라서 흙이 완전히 마른 후 물을 주어야 합니다. 겨울에는 물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엔 35일 간격으로 주고 겨울에는 7일10일 간격으로 물을 줍니다. 아레카 야자는 밝은 빛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타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밝은 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온도에 민감하지 않은 편이지만, 10도 이하로 내려가면 잎이 마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도 이상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습기를 최애하는 식물입니다. 따라서 물을 자주 주는 것 외에도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잎에 물을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성장기에 한 달에 한 번씩 비료를 주면 좋습니다.

테이블야자 비료

테이블야자의 어린 묘목은 연약해서 시비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질소인산칼리NP2 O5K2O는 312의 비율이 보편적이며, 작은 화분은 24816이나 201020 비율의 액비를 질소 농도 200ppm을 기준으로 줍니다. 완효성 때문에 화분에 심을 때 살균제와 고인산질 밑거름을 액비로 주면 뿌리 자람을 촉진합니다.

미량요소 부족 현상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 새로난 잎에 철 부족으로 인한 백화현상이 나타나는데, 특히 토양산도가 높거나 토양이 침수되어 있는 상태일 때 많이 발생합니다.

아연이 부족되면 정상적인 잎보다. 잎 크기가 작아지는데 한번은 미량요소를 뿌려 부족 증상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잎마름 상황 및 가지치기

1 잎마름 상황 원인 테이블야자를 키우면서 잎마름으로 인해 관리가 필요했습니다. 잎마름 현상은 과습, 물 부족, 병충해, 영양성분 과다, 직사광선, 습도 등 아주 각양각색으로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중 제가 겪었던 잎마름 현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잎끝이 시꺼멓게 타들어가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했습니다. 물을 줄 때 하루정도 지나 염소성분을 날리고 줘야 하는데 수돗물로 바로 사용하여 잎마름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잎마름이 발생한 이유가 과습과 직사광선이었습니다. 특히 겨울철 물을 자주 주어 과습으로 인해 잎마름이 발생되었고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해 주겠다고 햇볕에 며칠을 두었다가 잎이 마르게 되었습니다. 잎끝이 마르는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흰색으로 마르게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물 부족과 염류 성분으로 인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테이블야자 번식하기

테이블야자는 거의 모든 중앙아메리카나 플로리다에서 늦여름에 수확한 종자로 번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습도 필요 사항

대나무 야자는 실내 환경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높은 습도에서 잘 자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레카 야자를 키우는 방법

아레카 야자는 물을 최애하는 식물이지만, 과습에 아주 약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