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안에서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하다

교회 안에서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하다

예수께서 38년된 병자를 고치신 베데스다. 연못과 성 안네교회 베데스다. 연못과 성 안네 교회는 예루살렘의 다른 중요 유적들이 그런 것처럼 무료가 아닌 유료관람 장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 조용한 관광 코스다. 성 안네교회는 베데스다. 연못 입구 오른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 안네는 예수님의 외할머니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경요 5장은 유대인 명절이 되어 예수님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셨을 때 양문the Sheep Gate 곁에 히브리 말로 베데스다라는 못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은 단순히 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교인 현황

교인 현황

교회에 여러 가지 기쁜 소식들도 있었습니다. 먼저 두 번의 결혼 예식이 있었는데요. 감사하게도 두 커플 모두 다. 예식을 준비하고 치러 내는 과정 가운데 주 안에서 결혼하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기쁜 일인지, 또 교회의 지도와 섬김 안에 함께 결혼식을 준비하고 거행하는 일이 얼마나 예쁜 일인지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교우들도 결혼 서약의 증인으로 함께 참석하여, 이들의 앞날을 축복하고 이후에도 지켜보면서 돕고 섬기기로 다짐했습니다.

이렇게 정담은교회에 신혼부부가 두 쌍이 더 생기게 되었는데, 인생의 중요한 과정들을 함께 걸어가는 교회의 형제자매들이 있으니 함께 격려하고 세워 주며 앞으로의 여정을 잘 감당하며 지내길 소망합니다.

더하여 2023년 12월 17일에는 한 형제님의 학습식이 있었습니다.

특강 소요리문답 공부 후기 모음

온 교회가 주중 경건 생활 또한 지속해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365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매일 묵상세움북스, 이태복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함께 묵상하며 지내 왔는데, 올해 2024년에도 한 번 더 이 책을 활용하여 매일 말씀 묵상하기를 힘쓰기로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매일 한 명씩 돌아가면서 그날의 묵상 내용을 교회 단톡방에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다들 바쁘고 분주하게 살아가다.

보시면 부주의하면 놓치기 쉬운 것이 경건 생활임을 모든 성도들이 인정하고, 조금 부담이 될 수는 있지만 은혜의 방편인 말씀 읽기를 지속하고 싶은 마음에, 함께 논의하여 이런 대안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올해 들어와서 1월 한 달간 매일 빠지지 않고 모든 성도들이 잘 참여해 주고 있습니다.

질병의 증상이 있는 교회, 4가지 해법

첫째, 교회가 있는 지역 사회에 다가갈 기회를 볼 수 있도록 리더들과 교인들의 눈을 열어 달라고 기도하라. 둘째, 교인들이 교회에서의 시간을 어떠한 방안으로 보내는지 솔직히 평가하라. 대부분의 이런 교회에서는 교인들이 자기 자신들을 위한 사역에 참여합니다. 교회 밖의 사람들을 위한 사역은 아예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인들이 배타적인 집단을 형성하면 외부로 향하는 운동력을 상실합니다. 셋째, 교회가 돈을 어떠한 방안으로 사용하는지 솔직히 평가하라. 다시 말하지만 교회가 병이 들면 지역 사회를 섬기기보다.

주로 자기 교인들을 위해 자금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균형이 열쇠인데, 대부분의 이런 교회는 불균형에 빠져 있습니다.

매우 아픈 교회들, 4가지 해법

첫째, 교회는 심각한 상태를 인정하고 고백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교회들은 자신의 상태를 인정하기를 거부한 끝에 죽음을 맞는다. 때로 하나님은 단 한 명의 리더를 사용하여 교회를 회복의 길로 이끄신다. 둘째, 교회는 무엇이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지혜와 힘을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변화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셋째, 교회는 급진적인 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솔직히, 이 부분에서 가장 큰 저항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런 교회는 수십 년간 뿌리를 내린 그릇된 행동을 매우 짧은 시간에 바꾸어야 합니다. 넷째, 그 변화는 행동과 외부 초점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교회가 이런 급진적으로 변화를 향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하면 사실상 이미 새로운 교회로 변한 셈입니다.

서정희 결혼

서정희1962년생는 1982년 코미디언 고 서세원과 결혼해 1남 1녀를 뒀으나, 첫째딸은 변호사 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이고 , 아들 미로는 현재 미국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일본인 아내랑 알콩달콩 잘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5년 잉꼬부부로 알려졌던 두 사람의 이혼을 하게 되는데 , 이혼과정에서 서세원의 외도, 폭력 등 여러 문제가 불거졌으며 , 이혼 후 목사가 된 서세원은 재혼한 여성과 캄보디아에 머물며 목회활동을 하던 중 지난 4월 의료사고로 돌연 사망해 의료사고라는 의혹이 제기된 바가 있습니다.

서정희 딸 서동주도 두 사람의 관계를 응원하며, 이미 A씨와 한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교인 현황

교회에 여러 가지 기쁜 소식들도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질병의 증상이 있는 교회, 4가지

처음 교회가 있는 지역 사회에 다가갈 기회를 볼 수 있도록 리더들과 교인들의 눈을 열어 달라고 기도하라.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우 아픈 교회들, 4가지

처음 교회는 심각한 상태를 인정하고 고백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