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 안내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국가기술자격 안내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축산산업기사는 육류사용이 증가하며 축산업 크기의 확대와 아울러 고도의 기술이 필요함에 따라 가축을 합리적으로 사육할 수 있는 전문인력입니다. 품질 좋은 축산물을 생산공급하며 국제경쟁에 대처할 수 있는 축산기술을 성장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축산산업기사의 취업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격명 축산산업기사자격분류 국가기술자격증영문명 Industrial Engineer Livestock관련부처 농림축산식품부시행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축산산업기사는 축산에 관한 기술기초이론시험 지식 아니면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복합적인 기능업무를 수행합니다.

올바르게 질 좋은 우유와 육류, 난류와 같은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유전자 조작을 통해 새로운 형질의 가축을 생산 개선하려 노력하고 소 돼지 닭 토끼 양 벌과 같은 가축을 사육하고 번식 관리하는 직무를 수행합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합격률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합격률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합격률

아래는 2016년 2022년까지 필기와 실기 합격률이오니 시험준비를 위해 난이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전 합격률은 20 정도로 아주 어려운 편에 속했지만 최근 몇년을 보시면 합격률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기합격률은 요즘에 들어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실기는 주어진 사안을 직접 쓰는 주관식으로 필기시험 준비할 때 실기에 해당하는 과목에 더 집중해서 공부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업무, 진로 및 전망
업무, 진로 및 전망

업무, 진로 및 전망

소방설비산업기사는 전기와 기계, 2종류로 나뉘는데 전기는 쉽게 말하면 화재 났을 때 재빨리 경보로 사람들이게 알려주는 것이고 기계는 화재가 났을 때 진압을 말합니다. 화재 났을 때 소방하는 방법은 소화기, 물호스 등 있습니다. 평소 소방 배수관, 화재진압기 등 화재 진압에 필요하 설비, 도구들을 시공관리점검정비하는 일입니다. 진로는 소방안전 유지, 점검해 주는 소방안전전문업체,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소방공사업체, 주택의 건설. 제공하는 대한주택공사 등등 등등 여러 길이 있습니다.

건물이 있는 곳에는 반듯이 소방시설이 갖춰야 하기 때문에 소방시설에 대한 경력을 잘 쌓기만 한다면 진로는 어렵지 않습니다. 도시 건물과 산업구조가 대형화로 재해 발생 위험요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시험일정

시험은 정기시험으로 1년에 3번 있고 아래는 2023년 시험일정입니다. 작성 접수부터 와 실기 합격까지 대게 5개월 정도 소요되므로 필기와 실기 공부를 계획적으로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보통 시험일정은 필기가 2월, 5월, 9월 이렇게 있었는데 매번 시험날짜가 조금씩 다르니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매번 시험일정을 확인하시 바랍니다.

실기, 작성 공부 방법

시험준비에는 독학과 학원이 있습니다. 소방연관된 전공이라면 독학으로 준비할 수 있지만 비전공자인 경우 혹은 소방연관된 용어가 아직까지 낯설다면 학원을 통해 공부하기를 추천합니다. 자격증 준비할 때 필요한 요소는 시험을 보려는 과목이 나에게 익숙한지, 눈에 잘 들어오는지에 따라 합격여부가 판가름 납니다. 학원 똑똑같은 경우 국비지원이 되니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소방설비기사기계 응시자격

소방설비기사 자격증 응시자격은 소방학, 건축설비공학, 기계설비학, 가스냉동학, 공조냉동학 관련학과 대학을 졸업하면 됩니다. 그러나 유사 자격증이나 유관부서 근무 체험 등으로도 응시자격이 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응시자격은 타분야 자격증 취득과 관련 업체 경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자체적으로 자가진단을 통해 응시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응시자격 자가진단 하러 가기 필기시험 응시료는 19,400원 이며, 실기시험 응시료는 22,600원 입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응시자격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에 소개하였으니 아래 주소에서 소방설비산업기사 응시자격 부분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소방설비 관련 자격증이 많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위에 주소를 방문하면 소방설비관련하여 어떤 자격증이 있는지 이해하고 앞으로 어떻게 자격증을 취득해야 할지 목표가 생길 것입니다. 다른 자격증 소개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에 조금 어렵게 느껴진다면 아래 자격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분야의 자격증 시험정보를 소개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아래는 2016년 2022년까지 필기와 실기 합격률이오니 시험준비를 위해 난이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업무 진로 및 전망

소방설비산업기사는 전기와 기계, 2종류로 나뉘는데 전기는 쉽게 말하면 화재 났을 때 재빨리 경보로 사람들이게 알려주는 것이고 기계는 화재가 났을 때 진압을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시험은 정기시험으로 1년에 3번 있고 아래는 2023년 시험일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