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골격계 물리치료의 여러가지 종류와 효과

근골격계 물리치료의 여러가지 종류와 효과

주립텍 립더바디 EMS 트레이닝 장비 EMSElectrical Muscle Stimulus Electro전기, Muscle근육, Stimulation자극근육신경에 전기를 이용하여 자극을 주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원리전류를 통한 근육의 자극을 일반적으로 EMS라 명칭 합니다. 뭐. 약자 하나씩 풀어보니 힘든 말도 아닙니다. EMSElectrical Muscle Stimulus 트레이닝은 100hz 미만의미세전류저주파를 이용해서 근육을 구성하는 섬유질을 쉴 새 없이이완수축하여 근육의 가장 깊숙한 부위, 심부근을 집중적으로 트레이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초음파치료

초음파치료

환부에 초음파용 젤을 가볍게 바르고, 초음파 변환기를 환부 위에 대고 이동시키면서 1분가량 조사하여 치료효과를 얻는다. 병원 처방전에서는 심부열치료 라는 이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초음파가 신체내부에서 조직의 떨림을 일으켜 열을 발생시키는 것이 주 원리입니다. 금속이 있어도 화상을 입는 단파 및 극초단파 치료보다. 금속매입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단 강도를 잘 조절해야 하며 금속 매입부의 깊이에 따라 파장을 변환하여 침투 깊이를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뼈끝단부위성장판에 사용은 절대 금기시됩니다.

초음파는 피부 속 5cm 깊이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가 그렇듯이 분자를 진동시켜서 열에너지를 발생시킨다. 여기에서 초음파치유는 신체 각 부위마다. 열에너지가 일어나는 속도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노린다.

클럭 마사지기 단점, 부작용이 있을까?

피부 아래 근육에 전기적 자극을 주면 우리 몸의 근육은 수축되지만 이 마사지 자체는 마치 손으로 뻐근한 근육을 주무르는 듯한 효과는 있습니다. 이 마사지 효과 자체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근육을 유연하게 하고 일시적인 시원한 느낌을 들게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뭉친 근육, 피로를 해소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전기적 자극은 이미 지친 근육에 또 자극을 주게되어 이전보다.

더 큰 피로를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때 필요한건 근육 수축이 아니라, 근육 이완입니다.

2 EMS 운동의 효과

EMS 운동은 일시적으로 근육을 강화하고 탄력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 수축을 유도함으로써 해당 근육을 일시적으로 강화하고 형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는 EMS 운동이 근육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증거는 아직 모호한 상태이며,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EMS 운동은 고전적인 운동과는 상이하게 불필요한 운동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보편적인 운동은 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해 지루한 운동을 필요로 합니다. 반면, EMS 운동은 일부 근육 자극만으로도 일시적인 근육 강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적은 노력으로도 일부 근육의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점은 EMS 운동이 고전적인 운동의 대체물이 아니라 보완적인 운동으로 사용되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레이저치료

병원에 가서 기초 세트로 제공하는 다른 치료들과 함께 실시하는 치료. 초음파치료와 유사하게도, 이게 치료인가 싶을 정도로 아무런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레이저치유는 피부 위에 저에너지 레이저를 직접 탐구출하는 형태의 광 치료입니다. 얇은 옷 정도는 투과가 가능하지만 아마도 옷을 걷어내고 실시하며 일반적으로 광선치료실의 경우 커튼이 거의 모든 달려있습니다. 광자극을 통해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세포를 자극하며, 손상된 세포가 유지하지 못하는 전위60mV 90mV를 정상화하는 데 기여한다고. 초음파치료와 비슷하게 통각세포들의 신호를 차단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절차가 간단한 데다. 시술시간도 짧고, 아무런 아픔이나 감정 자체가 없기 때문에 우스워 보일 수 있지만, 의외로 만성 통증을 잡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체외충격파치료 ESWT

정식명칭은 Extracorporeal Shock Wave Therapy입니다. 환부에 1015분 동안 높은 에너지를 보유한 음향 충격파를 가해서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방안으로 분명한 치료기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요로결석을 망가뜨리는 체외충격파 쇄석술ESWL에서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부수적 효과가 발견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가설들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초음파치료

환부에 초음파용 젤을 가볍게 바르고, 초음파 변환기를 환부 위에 대고 이동시키면서 1분가량 조사하여 치료효과를 얻는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럭 마사지기 단점, 부작용이

피부 아래 근육에 전기적 자극을 주면 우리 몸의 근육은 수축되지만 이 마사지 자체는 마치 손으로 뻐근한 근육을 주무르는 듯한 효과는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EMS 운동의 효과

EMS 운동은 일시적으로 근육을 강화하고 탄력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