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대잡 수행기사 모집 수행기사 임금 임원수행기사 사모님수행기사 다대잡 6월 15일

다대잡 수행기사 모집 수행기사 임금 임원수행기사 사모님수행기사 다대잡 6월 15일

이전에 읽었던 직장 처세 연관 책과 비슷하겠거니 했는데 읽고 나서 보니 최근 나의 현실과 동정되는 부분이 많았다. 개인적으로 공감가는 부분만 발췌합니다. 1. 누구도 내일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현재 35세, 길게 잡아 25년 뒤면 정년입니다. 평균 수명을 감안하면 20년을 독특한 소득 없이 살아야 합니다. 연봉이 갑자기 200가 올라 연봉의100를 저축하는 독특한 반전이 없는 한, 그들 가정의 미래는 아주 절망적입니다. 새벽부터 일어나 폐지를 줍는 노인이 20년 후 당신의 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40대에 들어서 직장인들은 언제 명예퇴직을 당할지 모른다는 불안감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을지로 4가역 개찰구를 나오면 신문 등 폐지를 모으는 노부부가 있습니다.


수율 끌어올리고 JY 수주전 등판
수율 끌어올리고 JY 수주전 등판

수율 끌어올리고 JY 수주전 등판

테슬라 같은 기업이 칩을 개발해 파운드리 업체에서 현실 양산하기까진 보통 3년 이상 걸린다. 삼성전자는 이 점을 파고들었다. 첫번째 TSMC 대비 약점으로 꼽히던 최첨단 45 공정의 수율을 끌어올렸습니다. 최근 반도체업계에선 삼성전자의 4 수율은 75 이상, 5는 80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TSMC의 4 수율이 8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격차가 사라졌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 회장이 테슬라 HW 5.0 수주전에 등판한 게 수주로 이어진 직접적인 계기였다. 이 회장은 지난 4월 말부터 3주간 이어진 북미 출장에서 일론 CEO를 직접 만났다.

1년 전 선택은 TSMC
1년 전 선택은 TSMC

1년 전 선택은 TSMC

18일 반도체업계에 의하면 테슬라는 약 1년 전 HW 5.0 개발을 초기에는 대만 지역 TSMC를 파운드리 협력사로 낙점했다. 삼성전자엔 비상이 걸렸습니다. 최근 모델 SX 차량에 장착되고 있는 자율주행 칩 HW 4.0까지 약 10년 넘게 이어진 삼성테슬라의 협동 관계가 무너질 위기에 처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테슬라의 결정엔 이유가 있었습니다. 4나노미터, 110억분의 1m 등 테슬라가 염두에 뒀던 HW 5.0용 파운드리 공정의 수율전체 상품 중 양품 비율에서 삼성보다.

TSMC가 낫다는 평가가 우세했다. 수율이 낮으면 비용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칩 조달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당시 일론 CEO는 삼성과의 의리보다. TSMC라는 실리를 택했다.

자동차용 파운드리 차지하는 비율 키운다
자동차용 파운드리 차지하는 비율 키운다

자동차용 파운드리 차지하는 비율 키운다

테슬라의 HW 5.0 수주가 사실상 확정되면서 삼성전자는 테슬라, 모빌아이, 암바렐라 등 자율주행 칩 빅3 모두를 고객사로 두게 됐습니다. 삼성 파운드리사업부는 지난 2월 미국 암바렐라의 자율주행용 칩을 5 공정에서 양산한다고 발표했고, 석 달 뒤엔 모빌아이의 고성능 반도체 생산 계약사항을 따냈다고 밝혔다. 테슬라 HW 5.0칩 수주가 스마트폰용 칩에 편중됐던 삼성 파운드리사업부의 매를 다변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삼성 파운드리사업부는 지난해 기준 39인 모바일기기용 칩 수주 비중을 2028년 28까지 낮추고 대신 자동차용 칩, 고성능컴퓨팅HPC용 칩 등의 비중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율 끌어올리고 JY 수주전

테슬라 같은 기업이 칩을 개발해 파운드리 업체에서 현실 양산하기까진 보통 3년 이상 걸린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년 전 선택은 TSMC

18일 반도체업계에 의하면 테슬라는 약 1년 전 HW 5.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용 파운드리 차지하는 비율

테슬라의 HW 5.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