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외고 정보 교복, 학비, 기숙사, 스쿨버스 모두 알아보기

대원외고 정보 교복, 학비, 기숙사, 스쿨버스 모두 알아보기

대일외고는 우리나라 최초의 외국어고등학교입니다. 국내 최초 외고이며 서울에 위치하고 대학 진학률도 좋아 학생 및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고등학교입니다. 특목고가 아주 인기이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외국어고등학교입니다.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하며 지하철 역으로는 북한산보국문역 근처입니다. 대일외고는 유명인을 많이 배출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정산업계 자녀들이 졸업하기도 했고, 유명인으로는 김선재 아나운서, 이진 아나운서, 김지원 아나운서, 배우 강성진, 최철호, 양동재 등이 대일외고 출신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2023학년도 대일외고 입학생 기준 모집 학과는 다음과 같다. 총 10학급을 모집합니다.


고양외고 학교 특색 및 자랑
고양외고 학교 특색 및 자랑

고양외고 학교 특색 및 자랑

대회 및 검토 검토 자필검토 검토 내 서답형 문항 비율비중이 3050가 되도록 출제합니다. 서답형 문항 중 서술형 문항의 비중이 높도록 출제합니다. 정답의 결과뿐만 아니라 정답을 찾고 도달하는 과정까지 결과와 함께 모두 평가합니다. 학생들의 실력 및 역량을 키워주는 수행평가는 교과별 특색을 고려하고 글쓰기 논술, 토론토의, Project 중심으로 실시됩니다. 대회 운영은 1개월에서 한 학기 중 일정 기간의 준비단계를 필요로 하는 대회 실시가 원칙이며, 만약 특정일단기간에 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출제 범위 제한을 하지 않거나 아니면 출제 범위를 아주 넓게 하여 주어진 교과 학습 지식을 기반으로 학생이 오랫동안 떠올려서 답을 쓸 수 있는 논술 및 서술형 문항으로 실시합니다.

고양외고 기숙사숙소 안내
고양외고 기숙사숙소 안내

고양외고 기숙사숙소 안내

실력과 덕성 그리고 영성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고양외고 기숙사생활관

고양외고 기숙사(생활관)는 기독교 정신의 건학이념에 따라 「실력과 덕성」 그리고 「영성 있는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이를 위해 복지 시설로써 보편적인 생활편의를 제공합니다.

고양외고 기숙사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여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양외고 기숙사는 공동체 생활과 신앙훈련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대일외고 교복 및 기숙사
대일외고 교복 및 기숙사

대일외고 교복 및 기숙사

대일외고의 여학생 교복은 단정하고 예쁜 편입니다. 대일외국어고등학교 기숙사는 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남학생용 12개호실과 여학생용 5개호실, 2층에는 여학생용 19개호실, 3층에는 자기주도학습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159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양외고 학교 특색 및

대회 및 검토 검토 자필검토 검토 내 서답형 문항 비율비중이 3050가 되도록 출제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외고 기숙사숙소 안내

실력과 덕성 그리고 영성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고양외고 기숙사생활관고양외고 기숙사(생활관)는 기독교 정신의 건학이념에 따라 「실력과 덕성」 그리고 「영성 있는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이를 위해 복지 시설로써 보편적인 생활편의를 제공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일외고 교복 및 기숙사

대일외고의 여학생 교복은 단정하고 예쁜 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