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에너지위기 소상공인업소에 각 20만원 지원

대전시 에너지위기 소상공인업소에 각 20만원 지원

대전시가 에너지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하여 3만 6000여 개의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에 각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2월 21일 시정소개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을 보시면 식품 및 공중위생 3만 6000여 개 업소에 각 20만 원씩 총 73억 원의 에너지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은 2022년 12월 31일 이전 대전에 영업신고. 등록. 허가를 받고 신청일 현재까지 운영 중인 업소다.

다음 달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나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국내외 바이오가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
국내외 바이오가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

국내외 바이오가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

바이오가스 산업은 국내외에서 여러가지 사례와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오가스 산업은 친환경 에너지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폐기물 처리와 자원 순환, 수소 경제와 연계되는 가능성 등을 갖고 있습니다. 바이오가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2.1 국내 바이오가스 산업의 사례와 도전 과제

국내에서는 도시가스사들이 바이오가스를 정제하여 도시가스에 혼입하거나 수소로 전환하는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충주 음식물 바이오에너지센터와 수소융복합충전소의 사례처럼, 바이오가스를 통해 수소를 생산하고, 수소차를 운행하는 등의 새로운 모델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온조건에서의 바이오가스화 기술을 통해,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같은 가축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요금 납부 유예
도시가스요금 납부 유예

도시가스요금 납부 유예

이와 함께 도시가스 납부 요금 유예도 추진합니다. 납부 유예 대상 음식점 등 도시가스 연료 비중이 높은 소상공인1만 9895개 업소에게는 CNCITY에너지주와 협력하여 2월 4월까지의 도시가스 사용요금에 관해 각 3개월간 납부 유예를 추진합니다. 신청 방법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를 요구하는 소상공인은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CNCITY에너지주 콜센터 16660009 아니면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신청 가능합니다.

3 바이오가스의 활용 방법과 장점

바이오가스는 천연가스와 비슷한 연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바이오가스는 그대로 연소하여 전기나 열을 생산할 수 있으며, 정제하여 메탄 함량을 높이고 이산화탄소나 황화수소 등의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바이오가스를 바이오메탄이라고 하며, 도시가스에 혼입하거나 압축하여 차량 연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가스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집니다.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원: 바이오가스는 다시 사용 가능한 에너지원으로서, 폐기물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생산하므로 자원의 순환을 촉진합니다.

또한, 바이오가스를 사용하면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오가스는 원래도 대기 중에 배출될 수 있는 메탄을 회수하여 에너지로 활용하므로, 메탄의 온실가스 효과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가스를 사용하면 화석 연료의 소모를 줄일 수 있으므로, 이산화탄소의 배출도 줄일 수 있습니다.

씨앤씨티 에너지 지역 서비스센터 조회

지역별 서비스센터 조회는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조회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 지역별 서비스센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거주하고 계시거나 조회를 할 동 이름을 입력을 하시면 지역 센터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는 도시가스 요금 조회나 납부 자동이체 그리고 요금 할인은 어떻게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밖에 청구서 변경이나 연결 및 철거, 자가검침 안전점검 및 도시가스 공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시에는 참고해서 비회원일 경우는 본인 인증 절차 수단이 필요하며 그 이외에는 로그인을 하시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공 신청시에 내관시공기업 선정을 하시면 되고 시설분담금 납부 및 공사를 시행하게 되고 공사전 안전검검등을 토대로 최종적으로 공급을 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내외 바이오가스 산업의 현황과

바이오가스 산업은 국내외에서 여러가지 사례와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요금 납부 유예

이와 함께 도시가스 납부 요금 유예도 추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바이오가스의 활용 방법과

바이오가스는 천연가스와 비슷한 연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