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청약)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오피스텔 청약)

이번 포스팅에서는 11월 청약을 앞둔 분양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10월, 대전 도안의 더샵 도안 트위넌스 청약 분양 정보 포스팅에 이어 청약 당첨되었다는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전했었다. 하지만 더샵 도안 트위넌스 입주를 하는 2024년 즈음에 그 주변으로 20평대 주거형 오피스텔, 일명 아파텔의 공급이 너무 많은 것이 마음에 걸려 걱정 끝에 결국 거래를 하지 않았습니다. 힐스테이트 도안1, 2차와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까지 1200세대 정도가 2023년에 입주가 완료되면 후발 주자인 더샵 도안 트위넌스에는 불리할 수도 있겠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imgCaption0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 조건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 조건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청약 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하며, 대전 거주자가 아니라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오피스텔은 주택 수로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고, 만약 청약에 당첨이 되더라도 주택 수로 간주되지 않기 때문에 향후 아파트 청약 신청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요. 특히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보통 대전과 같은 청약 과열지구에서는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는데 하지만 반해 2, 3단지는 전매 제한에서 즐거운 100세대 미만 세대 공급으로 청약 당첨 후 계약금만 완납하면 바로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입지 환경

는 입지부터가 차원이 다른 느낌입니다. 도안 21 지구 준주거용지 C1블록, C4블록, C5블록에 준공될 예정인데, 여기는 작년과 올해 분양했던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1, 2, 3차와 더샵 도안트위넌스가 있는 도안 1지구 블록에서 동서대로를 끼고 윗편에 위치합니다. 예정 부지는 바로 옆으로 대전 아이파크 시티 1단지와 2단지, 위쪽으로는 트리플 시티 아파트 단지들과 맞닿아있습니다. 한마디로 새롭게 떠상승하는 도안의 대장 아파트 단지 사이에 가 자리 잡게 되는 것입니다.

대전 아이파크 시티 1.2단지는 총 2560세대의 대단지로 완공 후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부동산 앱으로 확인해 보시면 대전 아이파크 시티는 현재 12억에서 20억 원대까지 매매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트리플 시티 아파트 역시 10억20억 원대 정도의 매매가로 가 분양 후 완공을 마친다면 오피스텔이기는 하지만 주변 시세에 맞춰 높은 가격을 형성할 거라고 봅니다.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 평면도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의 평면도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2022년 10월에 분양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조만간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까지 알려진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의 기초 정보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38층에 달하는 초고층 아파트이며, 세대수도 1800세대에 육박할 만큼의 대단지입니다. 또한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을 좋아하시는 입주민에게는 환경친화적인 입지도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 근처에 목원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HDC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I PARK

아이파크 I PARK는 HDC현대산업개발이 2001년 3월에 론칭한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아파트 외에도 HDC현대산업개발에서 시공하는 주상복합, 오피스텔처럼 주거용 건축물이나 상업용 건축물ex 용산 아이파크몰에도 아이파크 브랜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급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 역시 현대모임 계열의 브랜드이기 때문에 아이파크와 헷갈릴 수도 있는데, 힐스테이트는 HDC 현대산업개발이 아닌 현대건설에서 시공을 맡는다.

최근에는 아파트 브랜드가 집값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내리는 필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아파트에 대한 고강도 규제로 인해 똘똘한 집 한 채에 대한 수요가 심화되며 제품명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 청약 정보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는 최근 대전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 되며 수요자들의 많은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조정대상지역 해제 조치에 따라 이제 주택 유무와 상관없이 가구주와 가구원 모두 청약예금통장 가입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약 열기는 꽤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수별 청약 추첨계획을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로 한도가 늘어나 대출에 대한 여유도 다소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의 지속되는 금리인상으로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대출자들에게 변수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청약 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하며, 대전 거주자가 아니라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지 환경

는 입지부터가 차원이 다른 느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

도안 우미린 트리쉐이드의 평면도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