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중부권MEGAHUB(터) 셔틀발송 구간도달 내 택배 위치 어디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터) 셔틀발송 구간도달 내 택배 위치 어디

이번 글에서는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터 위치와 셔틀발송 구간도착 이후 내 택배 위치와 롯데택배 중부권메가허브 지연 시 3가지 조치방법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송현황에서 중부권MEGAHUB터에 도착하였습니다. 메모를 보셨다면 택배가 동남권TML 물류센터에서 구간발송되어 중부권MEGAHUB터에서 도착하였습니다라는 의미일 것입니다. 택배 배송처리 현황에서 현재위치가 중부권MEGAHUB터라고 나오는데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또 내가 언제 받아볼 수 있는지 답답했었던 체험 한 번씩은 다.

있었을 것입니다. 저 똑같은 경우 셔틀발송, 간선상차하차 등의 배송단어 자체 뜻을 이해하지 못해 답답했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택배 배송용어를 정리해 놓은 지난 시리즈 편을 아래 먼저 공유드립니다.


imgCaption0
택배 이동 과정 용어

택배 이동 과정 용어

택배 이동과정에 관하여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보통 택배가 처음 송장을 붙여서 수거하는 걸 출고라고 합니다. 그 후부터는 송장 번호로 트래킹이 가능하죠. 관할 지점에서 택배를 모으는 걸 집화, 이곳에서 다시 HUB로 보내 분류를 합니다. 지역별 허브에서 이제 받는 터미널 쪽으로 대형 차량에 실어 보내는 걸 간선 상차, 도착해서 내리는 걸 간선 하차. 셔틀 발송을 통해 배송 관할지역 대리점에 도착하면 배달지 도착 셔틀 도착. 그리고 최종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인수 후 배송완료라고 표시됩니다.

TML 은? 동남권 TML 위치

TML 은 영어로 터미널Terminal의 줄임말입니다. 일부 어떤사람들은 동남권 TML 터미널이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을 자주 봤는데 동남권 TML 터미널은 사실 틀린 말이고 , 동남권 터미널 혹은 그냥 동남권 TML 이라고 부르는게 맞아요. 대형 택배사들은 상품이 지방이나 경기도에서 발송되어 서울로 올라오는 화물들을 한곳에 저장 분류 했다가 한꺼번에 화물들을 발송해요. 바로 그런 작업이 이루어 지는 곳이 바로 터미널이죠. 터미널은 저희가 흔히 물류센터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말입니다. 그리고 롯데택배의 화물들이 모여드는 터미널인 동남권 터미널 위치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 674번지에 있어요. 택배 주문 많이 하시다.

보면, 각 택배사 별로 자주 쓰게 되는 용어들이 있어요. 특히 , 롯데택배의 경우에 내 택배를 조회 해보시면 동남권 TML 터미널 이라는 용어가 아마 자주 눈에 띄실거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는 국내 및 아시아 최대 크기의 물류센터입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약 3,300억 원을 들여 건설하였으며, 국내 최초 AI 및 딥러닝 등이 적용된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AI 및 딥러닝 등 신기술을 적용하여 택배분류 정확도와 속력을 향상한 중부권MEGAHUB의 하루 최대 소화할 수 있는 택배물량은 약 180만개 내외라고 합니다.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 터 위치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은암리 64 롯데택배 중부권 메가허브는 충북 진천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가허브 MEGAHUB라는 단어처럼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며 우리나라 거의 모든 택배물량이 중부권 메가허브로 집결되어 분류된 다음 각 지역 배송지로 셔틀발송되게 됩니다. CJ대한통운에도 대규모 물류센터가 존재합니다. 택배배송이 지연되 롯데택배 배송과정과 비교해보고 싶은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위치 확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롯데택배 중부권메가허브 지연 시 조치방법 3가지 택배 배송현황 조회를 하였는데 내 택배가 중부권MEGAHUB터 위치에서 며칠 동안 머무르며 지연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롯데택배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남권 TML 위치

동남권 TML은 지방에서 오는 택배가 수도권 쪽으로 배송되는 도착 터미널로, 바로 택배의 집결지입니다. 롯데택배만 모여드는 건 아니고 한진택배, 현대 택배 등 여러 회사가 같이 쓰고 있습니다. 터미널의 위치는 라고 해서 8호선 장지역 근처 가든파이브 쪽입니다. 주소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 674 이곳에 도착한 택배가 입고되면 간선 상차, 분류, 간선 하차 등의 과정을 거쳐서 다시 출고되게 됩니다. 뭐 너무 택배가 빠르게 받고 싶다고 해서 이곳을 찾아가셔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스스로가 이용하는 수하물을 직접 트래킹하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택배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봅니다. 한들 그분들도 같은 정보를 보고 있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만약 자기 택배가 동남권TML에 도착했다고 확인이 되면 늦어도 이틀 정도 안에 도착하니까 상황은 급하더라도 너무 조급하지 않게 기다리면 도착할 듯싶습니다. 워낙 지금은 택배 물량이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택배 이동 과정 용어

택배 이동과정에 관하여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보통 택배가 처음 송장을 붙여서 수거하는 걸 출고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ML 은? 동남권 TML

TML 은 영어로 터미널Terminal의 줄임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롯데택배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는 국내 및 아시아 최대 크기의 물류센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