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으로 얻는 마음의 평안, 지장정사 템플스테이

명상으로 얻는 마음의 평안, 지장정사 템플스테이

우리나라 템플스테이 사찰 중 대한불교조계종 제15학습장비 본사 를 알아보았습니다. 해인사와 송광사와 함께 한국 삼보사찰 중 하나로 팔대총림 중 하나이며, 석가모니의 진신사리가 안치된 적멸보궁이 있어 불보사찰로도 불립니다. 사찰의 역사가 오래되고 조선시대부터 기록된 전각이 많은데도 사적으로 지정되지 않았고, 경상남도 기념물로 지정된 계율종 중심 사찰입니다.


쉼 그리고 비움 휴식형불소원
쉼 그리고 비움 휴식형불소원

쉼 그리고 비움 휴식형불소원

참가비용 80,000원참가자 동급 프로그램 특수한 일정 없이 조용한 산사에서 쉬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방과 식사이용만 제공됩니다. 쉼 그리고 비움 휴식형국제템플관차량소지자만 가능 참가비용 성인 100,000원 프로그램 특수한 일정 없이 조용한 산사에서 쉬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방과 식사이용만 제공됩니다. 특이사항 1인실만 방사하며, 숙소 거리가 멀어 차량 소지자로 공양과 법당을 오가실 때도 차량 이동해야 합니다.

휴식형 템플스테이 참가자는 통도사 내 한송정이라는 외식하는곳에서 공양하며, 오후불식으로 오늘 2끼 식사입니다. 공양시간은 오전 09:30~ 오후 4시까지입니다.

양산 통도사
양산 통도사

양산 통도사

양산 통도사에서 제공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일반인들에게 사찰 생활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일상적인 사찰 생활을 체험할 수 있으며, 조용하고 멋진 자연환경 속에서 명상과 몸과 감정을 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며칠 동안 진행되며, 사찰의 수행 방법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발생하는 시간, 명상, 음식 섭취, 예배 등 일상적인 사찰 생활 일정을 따르게 됩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따라 사찰 내부의 숙박 시설에서 숙박하거나 간이 숙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체험형, 휴식형, 주말형, 외국인용 등 다양합니다.

순천 선암사

순천 선암사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에 자리한 잘 알려진 절로, 템플스테이절 체험 숙박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선암사는 고려시대에 세운 절로,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멋진 경치를 자랑합니다. 선암사 템플스테이는 현대인들이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를 풀고 몸과 감정을 정화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일정 기간 동안 절에서 동화를 짓거나 법문을 학습하는 등 절 생활의 일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용하고 멋진 자연 속에서 명상과 기도를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천년고찰 편백나무슢 산사체험프로그램 및 만들기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합천 해인사

팔만대장경으로 잘 알려진 합천해인사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합천군에 자리한 역사적인 절로, 템플스테이temple stay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일정 기간 동안 절에서 생활하면서 법회나 명상 등의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합천해인사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절에서의 생활 경험을 제공하면서 도를 학습하고 명상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명상적인 환경에서 정신을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절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불교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습니다. 합천해인사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주로 주말이나 연휴 기간에 진행되며, 일반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1박 2일 아니면 2박 3일 등의 형태로 진행되며, 절에서 제공하는 식사와 숙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가 안내

참가비용 인당 60,000원 환불 정책 3일 전까지 100 환불, 2일 전 50 환불, 1일 전 10 환불, 참가 당일부터는 환불 불가, 천재지변으로 예약 취소 시에는 100 환불 준비물 세면도구 수건 포함, 여벌의 옷, 우산, 모자, 개인 물병, 운동화 20대40타이완 지역 참여 가능합니다. 계곡길은 어린이 및 노약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어서 연령 제한을 두었다고 합니다.

당일형 준비물 안내

당일형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 없습니다. 개인 물병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참가 예정일 5일 전 취소 70 환불참가 예정일 3일 전 취소 50 환불참가 당일 및 2일 전 취소 환불불가 1. 사찰 내에선 음주와 흡연을 삼가합니다. 2. 큰소리로 떠들거나 시끄럽게 하여 다른 분들의 시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3. 휴대폰은 정해진 시간에만 사용하여 다른 분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4. 사찰에서 이용하는 전기와 물건들을 나의 것처럼 소중하게 다루고 아낍니다. 5. 정해진 시간에 맞추어 공양하고,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에 집중합니다.

참가 안내

현재 대광사 템플스테이 페이지에 따로 안내되고 있는 내용이 없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쉼 그리고 비움

참가비용 80,000원참가자 동급 프로그램 특수한 일정 없이 조용한 산사에서 쉬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방과 식사이용만 제공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산 통도사

양산 통도사에서 제공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일반인들에게 사찰 생활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천 선암사

순천 선암사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에 자리한 잘 알려진 절로, 템플스테이절 체험 숙박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