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목의 시기 4월에 앞서서 찾아가서 걸어본 옥천묘목공원

묘목의 시기 4월에 앞서서 찾아가서 걸어본 옥천묘목공원

도덕봉에서 금주랑 덕의봉에서 같이 간 성희랑 옥천 가는 중에 한밭대교에서 떠오르는 해를 봅니다. 청산 직전에 갈 도덕봉을 봅니다. 청산면사무소 앞에는 여러 식당이 있습니다. 그래도 뒤풀이는 거기로 해야겠지. 면사무소에서 들머리에는 주차장과 안내도가 있습니다. 이 안내판을 신뢰하지 말라고 합니다. 주차장을 새롭게 해놓았다. 주차장에 있는 이 안내판을 보고 간다. 도로 끝에 있는 집을 보고 간다. 능선길 이정표. 백운리에서 올랐습니다. 능선의 송림길. 좋습니다.

도덕봉 오르는 계단을 만들었다.


PCR 테스트
PCR 테스트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은 방법이지만,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으로 등장하면 별도로 PCR 검사를 받을 필요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PCR 테스트는 매우 정밀도 높은 테스트를 희망하는 경우나, 몇몇 기관 혹은 국가에서 반드시 PCR 테스트를 희망하는 경우에 한해 받는 상황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PCR 테스트의 비용 똑같은 경우 받고자 하는 곳에 따라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신속 항원 검사 QA

신속 항원 검사 QA

Q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신속 항원 검사 비용은 무료인가요?A 네 비용 없이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검사를 하기까지 진찰료 본인부담금은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의원 기준으로 5천 원의 비용으로 진찰료가 청구됩니다. Q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비용이 무료인가요?A 그렇지 않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의 신속 항원 검사 테스트시에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예방책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입니다. 특히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생겨 전파력이 더 높은 시점에서 변이에 대처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주사 접종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특히 위험 집단 비만, 지병이 있으신 분, 60대 이상에 해당되신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무조건적으로 접종하셔서 만일에라도 있을 안절부절한 상황을 미리 방지하셔야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다른 예약 없이 당일에 잔여 백신을 이용한 당일 접종도 가능한 상황이라, 이전과 달리 접종도 편하고 쉬워진 만큼 기다리거나 번거로운 예약 없이 바로 마음을 먹고 접종을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옥천 지용제

옥천 지용제는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며 우리의 언어를 시적 형상화한 시인이자 우리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한 시인 정지용을 추모하고, 그의 시독서 정신을 이어가며 더욱 발전시키자는 뜻으로 9월에 여는 시인 정지용의 고향 옥천의 문학행사 입니다. 향수를 통해 우리민족의 이상적 공간을 그렸던 정지용. 우리역사의 질곡은 그에게 또 다른 고향을 노래하게 합니다. 일제 강점기는 그에게 친일시인이라는 누명을 씌우기도 했으며 해방 후 좌우익 대립의 혼돈은 그를 방황케 했습니다.

동족상잔의 비극적 6.25는 아예 그를 월북시인으로 낙인찍어 그와 그의 문학을 묻어버렸습니다.

생선국수중 7,000원, 생선국수대 8,000원

식탐과 함께 식사량이 조금은 많은 일행이 좋은 말로 서로 비교한다지만 생선국수를 더 많이 먹겠다는 뜻으로 알겠지요 좌측의 생선국수가 우측보다도 1,000원 더 비싸지만 일행은 매우 흡족한 표정이었어요 윤중은 생선국수중로 주문하였으며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맛을 봅니다. 국물에는 민물고기를 푹 삶았지만 고기 건더기가 진한 국물에 많이 보이시지요? 민물고기 특유의 집향기는 이야말로 1도 없으면서 양념 등을 넣었기 때문에 매콤하고 칼칼하면서 술 마신 다음날의 장용으로도 아주 좋겠어요 개인의 음식 취향대로 잘게 썬 청양고추와 후춧가루를 적당히 첨가하면 먹을 준비 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Q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