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1 답지

빠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1 답지

국민학교 때부터 독서활동은 아주 강조됩니다. 문해력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읽는 것만으로는 독해능력 향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든 교과 공부의 기본인 독해능력의 향상을 위한 학습방법 무엇일지 생각해보자. 문학이 아닌, 객관에 근거해서 쓴글을 통칭해 비문학이라 합니다. 신문기사, 칼럼, 논문, 보고서등의 실용문으로 문학 외의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을 재재로 합니다. 정서가 없는 정보를 담은 글입니다. 책읽기를 공부라고 하기는 좀 하지만 읽고 책을 통해 이해력과 사고력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올바르게 읽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독도 중요하지만 독후활동이 더욱 가치있게 생각됩니다.


구성과 특징
구성과 특징

구성과 특징

빠작 중학국어 문학times비독서 독해의 구성과 특징입니다. 문학과 비문학으로 구성된 실전 사안을 풀어 보면서 실전 감 잡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휘배경지식을 통해 어휘력을 기르고 배경 지식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경험상 배경 지식이 많으면 어떤 지문이 제시되었을 때 그 지문을 좀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긴 합니다. 별책으로 지문 분석 워크북정답과 해설이 있는데요. 지문 분석 워크북에는 지문별 독해 포인트에 따라 지문 분석을 진행하며 문학과 비문학의 독해 방법을 당연한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답과 해설은 상세하게 풀이되어 있어 정답과 오답의 원인을 완벽히 이해하여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교재의 특징
교재의 특징

교재의 특징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여러 제재에서 글 읽기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하고 폭넓은 제재에서 엄선된 글감을 읽음으로써 독서 능력이 향상되고 이해력과 사고력도 높일 있습니다. 국어는 모든 공부의 기본이지만, 그중에서도 독해 능력이 가장 기본입니다. 제대로 된 글 읽기 능력이 있어야만 이해력을 향상하고 사고력을 확장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글을 읽는 방법글읽기가 여러 문제 해결 과정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전개될 내용을 예측하며 읽는다. 글의 특성을 고려하여 내용을 요약하며 읽는다. 글에 다른 설명 방법이나 표현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 글에 드러난 글쓴이의 의도 및 관점을 파악하며 읽는다.

비문학 독해에 필요한 능력은?

비문학 독해에서는 실제로 사고와 연관된 내용이 가장 기본이기 때문에 이에 준비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한 편의 완전한 글을 읽기 위해서는 사실적, 추론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 능력 및 어휘능력 등이 종합적으로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실제로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한 편의 완결된 글을 읽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는 여러 분야의 글들을 반복적으로 읽음으로써 상황에 맞는 수준높은 독해력을 키워야 합니다.

효과적인 비문학 학습방법은?

이렇다할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여러 분야의 좋은 글을 많이 읽고 본인이 읽고 이해한 정책이 맞았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독후활동입니다. 단순하게 읽은 후 알게 된 점, 느낀 점, 더 알고 싶은 점만 나열하는 독서감상문이 아니라 지문을 분석하고 내용을 물었을 때 이슈를 분석할 줄 아는 독해법을 익혀야 하는 것입니다. 지름길은 없습니다.. 꾸준한 글읽기와 반복학습이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학습 방법입니다.

국민학교 독해학습이 어느 정도 되어 있는 고학년 학생이라면 바로 중학생용 비문학 독해 연습을 시작해보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주제들이지만 초등과 중등사이의 정보량의 차이를 먼저 느껴 보자. 비문학 독해 연습을 위한 교재 두 가지를 소개해봅니다.

교재의 특징

교과 학습과 연계된 여러 주제의 지문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5개 분야에 걸쳐 여러 주제의 지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교과 학습과 연계된 좋은 지문, 최신 이슈를 반영한 흥미진진한 지문은 읽는 것만으로도 학생들에게 큰 도움 됩니다. 독해의 기본 원리를 익히는 지문 분석 각 문단의 중심 내용을 정리한 후 이를 바탕으로 글의 구조를 이해하고 주제를 파악하는 지문 분석을 통해 독해의 기본 원리를 익힐 있습니다.

지문 분석은 단답형서술형 문항으로 되어 있어 학교 시험의 서술형 평가를 대비하기에도 좋습니다. 지문 이해를 도와주는 배경지식 지문 내용과 연관된 배경지식을 수록하여 지문을 보다. 쉽게 이해할 있습니다. 배경지식을 차곡차곡 읽다. 보시면 독해나 논술에 유익한 기초 교양을 당연한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있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성과 특징

빠작 중학국어 문학times비독서 독해의 구성과 특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재의 특징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여러 제재에서 글 읽기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하고 폭넓은 제재에서 엄선된 글감을 읽음으로써 독서 능력이 향상되고 이해력과 사고력도 높일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비문학 독해에 필요한

비문학 독해에서는 실제로 사고와 연관된 내용이 가장 기본이기 때문에 이에 준비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