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 및 권고사직서 양식(무료)

해고 요청서 양식 및 권고해고 요청서 양식(무료)

누구나 회사를 다니면서 한번쯤은 마음에 품고 산다는 사직서. 좋은 기회가 생기면 바로 사직서를 내고 싶은 직장인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직서도 나름 회사를 나가는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잘 확인 후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직서는 회사의 근로자가 퇴사하고자 할때 사직 의사를 회사에 전달했다는 근거를 문서로 남기기위해 서면으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통상적으로는 근로자는 퇴직 한달전에 사직서를 제출해야합니다. 근로계약서마다. 사직서를 제출해야하는 시기가 다를수 있으므로 사직서를 제출하시기전에 근로계약서 및 기업 내규를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

퇴사의 사유에는 보통 개인사정,권고사직,계약만료,구조조정,정년,명예퇴직등 여러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해고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해고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해고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해고 요청서 양식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해고 요청서 양식 1에는 엑셀, 워드, 한글 파일이고, 해고 요청서 양식 2는 워드와 한글 파일입니다. 요구하는 파일과 해고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고 요청서 양식 1엑셀, 워드, 한글 다운로드 해고 요청서 양식 2워드, 한글 다운로드 권고 해고 요청서 양식은 2가지입니다. 한글파일로 결재를 받아야 하는 양식과 없는 양식입니다. 되도록 결재를 받고 사본은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고 요청서 제출 시기는?
해고 요청서 제출 시기는?

해고 요청서 제출 시기는?

대체적으로 희망퇴직일 기준으로 1달 전에 통보 제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아무런 조율 없이 무작적 사표를 내게 되면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이 생기며, 법적으로 봐도,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근로자는 회사를 그만둘 때 한 달이라는 간격을 두고 통보를 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만약 근로자가 사직서를 작성해서 제출했는데 회사가 이를 거부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것은 회사가 거부하더라도 사직서를 제시한 날짜부터 30일 이후에 효력이 발생하므로, 효력이 일어나는 즉시 계약 해지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해고 요청서 작성방법 기업 사정에 의한 퇴사

기업 측의 사유로 인해 퇴사를 권고받은 경우 회사와 근로자가 의사가 협의된 경우에 권고 퇴직 처리됩니다. 권고 사직서의 경우 합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쓰지 말고, 위로금이나 다른 사항 등 합의가 확정된 후에 사직서를 써야 합니다. 권고사직의 경우 사직서를 썼다는 의미는 근로자와 회사가 합의가 되었다는 걸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권고사직의 경우 회사의 어떠한 사정으로 권고사직을 받아서 사직했다는 사유를 명확하게 써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분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직서를 제출할 때에는 회사가 의논하여 퇴직 날짜 등을 올바르게 정하여 적는 것이 좋습니다. 권고사직의 경우 실업 수당 수급 대상이 됩니다. 권고 퇴직 위로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퇴직사유는 명확하게 기재해주세요.

솔직하게 말하자면 중소기업에서 자발적 퇴사를 할 경우 그 사유를 개인 사유 등과 같이 짧게 작성하여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승진 경쟁에서 밀려난 것에 대한 자책, 연봉에 대한 불만, 조직에서의 따돌림, 개인 건강상의 문제, 가족 문제 등과 같이 세세하게 적기 힘든 사유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그냥 그 모든 것들을 가슴에 묻고 개인 사유로 작성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단, 권고 사직일 경우 무조건적으로 그 사유를 명확하게 기재하셔야 합니다.

자발적 퇴사는 실업급여를 받지 못하고, 회사의 사정에 따른 권고사직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케이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A기업에 착실하게 다니던 홍길동 군은 회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인력감축 대상이 되었습니다.

해고 요청서 양식 무료다운

아래는 사직서양식 무료다운 버전의 자료를 공유하여 보았으니 필요한 양식을 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아래 첨부해 놓은 엑셀xlxs 파일, 한글hwp 파일, 워드doc 파일 총 3가지 형태로 압축파일로 되어있으며, 압축파일 비밀번호는 987456321이니 필요합니다.면 다운로드하시고 압축을 해제 한 다음에 사용하면 됩니다. 필요한 분들은 압축파일 비번을 로 걸어 두었으니 꼭 이용해서 보시기 바라며, 사직서가 필요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해고 요청서 양식 무료다운과 작성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다운 버전을 잘 이용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고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해고 요청서 양식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고 요청서 제출 시기는?

대체적으로 희망퇴직일 기준으로 1달 전에 통보 제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해고 요청서 작성방법 기업 사정에 의한

기업 측의 사유로 인해 퇴사를 권고받은 경우 회사와 근로자가 의사가 협의된 경우에 권고 퇴직 처리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