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새치염색 성공후기 꽃을 든 남자 CS먹물염색약 추천 (ft실패제품)

셀프 새치염색 성공후기 꽃을 든 남자 CS먹물염색약 권장 (ft실패제품)

얼마전부터 저도 새치 염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머릿결과 두피건강때문에 염색을 안하고 지내왔는데 새치는 도저히 그냥 둘수가 없어서 염색을 하기는 하지만 염색약 자체가 두피건강에도 좋지않고 발암이나 탈모를 유발하는 성분이 있을 수있다고 해서 꼼꼼하게 알아두려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염색약 선택시 꼭 확인해야할 유해성분을 보시고 좋지않은성분이 있는 염색약은 걸러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워낙 많은 성분이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따져볼수 있는 성분을 말하자면 PPD가 있습니다.

국내 함유량의 기준은 3 이고 분자량이 적어서 모발에 침투가 쉬워 모발에 침투한 성분이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염색이 잘되게 해줍니다. 그래서 순한 염색약, 아니면 천연 염색약이라고 써있어도 함유가능한 성분이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PPD뿐만이 아닙니다.
문제는 PPD뿐만이 아닙니다.

문제는 PPD뿐만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암모니아가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이 생겼지만 과거에는 염색약의 암모니아가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2차 아민 이라는 물질도 있는데요. 이 물질은 머리카락이나 피부에 침투하면 길면 수년 동안 인체에 남아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5디아민, 황산톨루엔2, M아미노페놀, 2메칠5히드록시에칠아미노페놀, 메칠아미노페놀, N비스2히드록시에칠p페닐렌디아민설페이트, 프로필렌글라이콜 등이 있습니다.

요즘에 PPD와 암모니아가 없는 염색약을 광고하고 있긴 하지만 이 물품 또한 다른 화학물질에서는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럼 최후의 답은 천연헤나?
그럼 최후의 답은 천연헤나?

그럼 최후의 답은 천연헤나?

천연헤나는 열대나무인 로소니아 이너미스의 잎을 말려서 가루로 만든 염색약입니다. 로소니아는 모발의 케라틴과 잘 융합하고 항균, 항염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화학물질을 전혀 넣지 않은 헤나는 독한 염색약의 대안으로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실제로 헤나가 유행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헤나도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천연헤나 100라고 적혀 있지만 교묘하게 PPD를 섞어서 파는 경우도 있고 , 천연 헤나 자체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천연헤나로 인한 알레르기가 발생해서 얼굴이 까맣게 변하는 릴 흑피종 증상이 나타나 뉴스에 기사에 나온 적도 있습니다.

물품 고르는 방법
물품 고르는 방법

물품 고르는 방법

천연 성분을 사용한 상품을 선택하고, 사용하기 전에 물품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테스트를 통해 제품에 대한 개인의 반응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이상 반응이 나타나거나 걱정이 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죄송합니다, 이전에 설명이 중단되었네요.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페닐헤드라진 Phenylhydrazine 페닐헤드라진은 몇몇 염색제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잠재적으로 피부를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페닐헤드라진이 유방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 확정적인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런 물질들은 얼굴에 바르는 크림 및 헤어 염색제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결과, 최근에는 많은 브랜드들이 이런 물질들을 제품에서 제거하거나 사용량을 줄이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안좋은점 없이 안전하게 염색하려면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할까요?

피부발진 같은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염색 전 패치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 안쪽 아니면 귀 뒤쪽에 염색약을 소량 바른 후 48시간 동안 이상반응이 없는지 관찰하면 됩니다. 만약 테스트 부위에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면 해당 염색약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염색 중에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최대한 두피에 닿지 않게 조심해서 발라주셔야 합니다.

셀프염색 시 주의해야 되는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 될 내용은 두피자극입니다. 아무래도 셀프로 합니다. 보시면 두상 구석구석 꼼꼼하게 바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혼자 합니다. 보니 시간 조절 실패로 인해 너무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두피 자극이 심해져 두피 손상으로 이어진다거나 피부 트러블 발생 위험도 높아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저렴한 염모제일수록 암모니아 성분이 다량 들어 있으므로 냄새뿐만 아니라 눈 시림 증상 등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문제는 PPD뿐만이

최근에는 암모니아가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이 생겼지만 과거에는 염색약의 암모니아가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최후의 답은

천연헤나는 열대나무인 로소니아 이너미스의 잎을 말려서 가루로 만든 염색약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품 고르는 방법

천연 성분을 사용한 상품을 선택하고, 사용하기 전에 물품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