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관리자 1,2,3급시험 응시자격과 시험과목 및 제출서류

소방안전관리자 1,2,3급시험 응시자격과 시험과목 및 제출서류

소방안전관리자 3급 취득방법과 응시자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3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3급 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부여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부여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부여

다음 사항에 하나라도 해당하면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신청하면 자격증을 부여받아 선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방기술사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행하는 위 2개 국가자격증 중 한 가지를 취득한 경우 특수한 경력이 없어도 바로 선임될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을 획득 후 1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에서 소방안전관리자로 실무 체험 5년 이상 근무자입니다.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지 못했다면 아래부터 이해하시고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 획득 후 1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에서 소방안전관리자로 7년 이상 근무자입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과목 및 난이도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과목 및 난이도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과목 및 난이도

강습교육과정을 받는 분은 마지막 날 오후에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의 시험과목은 2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8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시험은 총 50문항이며(1과목당 25문항씩) 60분 동안 시험이 치러집니다. 한 문제도 1분 정도의 시간이 주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합격을 하기 위해서 두 과목 평균 7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즉 한 과목에서 39점 이하를 맡게 되면 불합격입니다. 이전에 있을 때는 합격률이 80 이상을 웃돌았으나 최근에는 난이도가 점점 오르고 있으며 30대의 합격률을 보여 만만한 시험은 아닙니다.

법정 업무

소방안전관리자의 법의 일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 20조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소방안전관리자 강습 교육 시에도 철저하게 암기 해야 하는 부분이며 소방안전관리자 수첩에도 기재될 정도로 필요한 내용. 1.피난계획에 관한 사항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이 포함된 소방계획서의 작성 및 시행 2.자위소방대 및 초기대응체계의 구성, 운영 및 교육 3.피난시설,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의 관리 4.소방시설이나 그 밖의 소방 관련 시설의 관리 5.소방훈련 및 교육 6.화기취급의 감독 7.소방안전관리에 관한 업무수행에 관한 기록, 유지 기록을 기술하고 작성한 날부터 2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 얻는법

소방안전관리자 특급 자격 획득 방법은 3가지 있습니다. 첫차례 아래부터 소개하는 1번의 내용입니다. 두차례 2번의 경력과 관련학과를 졸업하여 일정한 경력을 쌓는 방법입니다. 세차례 일정한 교육과정을 받고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을 받으며 교육일정은 아래부터 확인합니다. 비전공자가 특급 소방안전관리 자격 목적으로 준비한다면 첫번째와 세차례 조건들이 더 빠른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시험 원서접수

1. 원서접수 접수 시 유의사항 시험일정에서 접수가능한 경우 강습교육 수료 아니면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해당 급수 자격시험에 응시이력이 있는 경우 응시자격 검토 심사 신청에서 신청가능한 경우 경력.학력.자격증 등으로 응시하고자 하는 증빙자료 첨부하여 신청하는 경우최초 응시자에 한함 단, 57일 소요되며, 심사완료 후 승인 시 시험일정에서 접수 가능 2. 제출서류 시험응시원서 1부. 사진35cm4.5cm 1매 시험 응시자격 증빙서류 각 1부 유형별 제출서류 휴형별 제출서류는 첨부파일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 획득 과정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다음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강습교육 수강 안전원에서 실시되는 강습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시험 응시 취득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여 소방안전관리자 3급 취득과 연관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자들에게 실용적인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소방안전관리자의 연봉

소방안전관리자의 연봉은 경력과 직위에 따라 다양한데, 상위 소방안전관리자의 연봉은 약 6,950만원, 중위 소방안전관리자는 약 6,190만원, 하위 소방안전관리자는 약 4,900만원 수준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같이 소방안전관리자의 연봉 수준은 화재로 인한 사고 등의 책임성이 있으므로 대조적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상이 소방안전관리자 1급과 2급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자격증은 건물의 화재 예방과 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므로, 관련 분야에서 취업을 요구하는 분들께 실용적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3급 자격을 취득하면 어떤 근로를 수행할 수 있나요?

A3. 소방안전관리자 3급 자격을 취득하면 건물의 화재예방과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 등의 근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다음 사항에 하나라도 해당하면 특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신청하면 자격증을 부여받아 선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과목 및

강습교육과정을 받는 분은 마지막 날 오후에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법정 업무

소방안전관리자의 법의 일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 20조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