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폐색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3가지 음식관리부터 시작하세요

소변폐색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3가지 음식관리부터 시작하세요

한약재 포제법 과실종자류의 포제 건강전도사 자연사랑꾼입니다. 예로부터 인류는 생존을 위하여 여러 음식을 찾아 먹는 과정에서 독이 있는 동식물을 먹어 중독증상이 일어나는 가 하면 우연히 병이 호전되고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알게 되고 약물의 효과를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점차 어떤것이 인체에 유익하고 피해가 있는지에 관하여 알게 되고 또한 어떤 약물을 사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지식이 축적되고 각물 혹은 약물을 먹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적절한 처리가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포제라고 합니다.


대변의 색과 상태
대변의 색과 상태

대변의 색과 상태

췌장에 생긴 종양으로 담즙이 제대로 나가지 못하면 대변에 담즙이 섞이지 못해서 평소처럼 누런 색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변이 색이 회색이거나 두부처럼 흰색을 보입니다. 또한 변에 기름기가 있어서 둥둥 뜨거나 변기물을 내려도 변이 잘 내려가지 않아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고 만성 설사가 있어도 췌장, 담관쪽 이상을 의심해 볼 만합니다. 췌장에서 종양 과정에서 따라 황달이 나타날 수도 있고 안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췌장 머리 쪽에 종양이 있다면 담낭의 담즙이 빠져나가는 통로를 막아서 노란 담즙 성분 빌리루빈인 체내에 쌓여 몸, 얼굴, 눈 흰자위가 노랗게 되는 황달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췌장 머리 쪽이 아닌 곳에 종양이 생기게 되면 황달이 나타나지 않아서 췌장암 발견이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통증은 췌장암이 좀 더 진행되어 종양이 커진 상태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마자인입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마자인입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마자인입니다.

마자인은 뽕나무과에 속한 삼의 어른스러운 과실을 마른 것으로 가을에 과실이 성숙하였을 때 채취하여 햇볕에 말리며, 대마초의 잎과 꽃은 환각작용이 강해서 마약으로 규정하였지만 씨는 약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개하는 약재에 대해 좀 더 살펴보고 난 후 포제 방법에 관하여 알아볼께요. 그러면 약재에 대한 특징과 효능 등에 관하여 알아볼까요? 원약재를 취하여 잡질을 제거하고 햇볕에 말린 후 외각을 제거하여 그 종인을 취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마자인을 취하여 솥 안에 넣고 약한 불로 황색이 되고 향기가 날 때까지 볶은 다음 꺼내어 서늘한 곳에서 식힌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대변으로 부터 알 수 있는 건강문제

대변은 황금색이 좋은 대변이고, 육식을 많이 하면 대변이 적어지고 채식을 많이하면 대변양이 많아집니다. 검은색이나 검붉은 색의 대변은 장기내 출혈이나 장기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장기내 출혈은 여러원인이 있습니다. 치질, 치핵문제. 위등 소화관문제, 대장암의 문제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검붉은색의 대변과 함께 가느다랗고 짜장면같은 느낌의 대변이라면 대장암의 확률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변의 색과 상태

췌장에 생긴 종양으로 담즙이 제대로 나가지 못하면 대변에 담즙이 섞이지 못해서 평소처럼 누런 색을 보이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마자인은 뽕나무과에 속한 삼의 어른스러운 과실을 마른 것으로 가을에 과실이 성숙하였을 때 채취하여 햇볕에 말리며, 대마초의 잎과 꽃은 환각작용이 강해서 마약으로 규정하였지만 씨는 약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변으로 부터 알 수 있는

대변은 황금색이 좋은 대변이고, 육식을 많이 하면 대변이 적어지고 채식을 많이하면 대변양이 많아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