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자취생 필수템 제안 후기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자취생 필수템 제안 후기

제리와 함께 일산 펫페어에 다녀왔더니 에어프라이어가 도착해있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는 엄마가 사은품으로 받아주신 거였는데 블로그에도 있지만 불량으로 수리도 받고 기간이 많이 지나니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했다. 바스켓 형식은 설거지도 너무 불편하고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하니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다가 이전 에어프라이어에서 느낀 단점이 대부분 보완된 풀스텐 에어프라이어 스테나 퓨어 304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오븐형으로 된 에어프라이어가 인기가 많은데, 스테나 퓨어 304 에어프라이어는 외관도 깔끔하니 인테리어적으로 훌륭한데다가 기능적으로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에어프라이어 뿐만 아니라 오븐도 가능해서 더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 에어프라이어 기능과 오븐을 이용한 베이킹은 물론 요거트 같은 발효, 식품 건조까지 가능합니다.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해보기 닭 날개 간장 구이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해보기 닭 날개 간장 구이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해보기 닭 날개 간장 구이

재료 닭날개 1팩 15개 정도가 적당해요 우유 허브솔트 소금과 후추도 가능간장소스 간장 1큰술 굴소스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후춧가루

1. 30분간 우유를 부어 잡내를 제거합니다. 저는 전복을 손질할 동안 담아두었어요 2. 깨끗이 씻어낸 닭날개는 위 아래에 칼집을 내 줍니다. 3. 칼집을 낸 닭 날개를 키친타올 위에 얹고 허브솔트를 뿌려 밑간을 합니다.

너무 많이 뿌리면 짤 수 있어요. 허브솔트는 짠편이 아니라서 저는 적당히 뿌려줬어요 3. 간장 소스의 재료를 그릇에 모두 넣고 섞어 줍니다. 4. 준비된 간장 소스를 닭 날개에 뿌려 간이 베어들도록 합니다.

내부 모습
내부 모습

내부 모습

이전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들은 상단에만 열선이 있는데에 반해,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는 오븐기능 등을 위해 하단에도 열선이 있습니다. 직선으로 되어 있어 세척도 편리합니다. 달팽이와 같이 꼬인 열선 세척하다보시면 현타가 온다 하단 열선은 에어프라이어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베이크나 토스트, 베이글 등 하단열선 기능이 필요한 모드에서 작동합니다. 발효 모드에서는 하단 열선만 작동합니다. 체계적인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 하단 링크 삽입 조리할때 트레이나 바스켓의 삽입위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장 상단은 열선과 가깝기 때문에 부주의하면 탈수있어 구움색을 낼때만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2열과 3열을 사용하지만 하단 열선이 켜지는 모드에서는 3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0 열효율이 높아 빠르게 익는다.
0 열효율이 높아 빠르게 익는다.

0 열효율이 높아 빠르게 익는다.

내부 상단에 할로겐 열선이 있어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확실히 이전에 쓰던 에프 보다. 빠르게 안쪽까지 익는다. 이전에 쓰던 오래된 형상 에프로는 고구마 하나 완전히 구우려면 적어도 180도 40분 이상의 시간이 걸렸는데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로는 230분이면 충분히 안쪽까지 잘 익어서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그리고 온도가 빠르게 올라가기때문에 베이킹할 때 예열 필요하지 않고 바로 구워주어도 되서 편리하고 시간절약됩니다.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해보기 전복 버터 구이

재료 전복 5마리 버터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 살짝

필요한 재료가 별로 없고 간단하지만 전복 손질까지 하려면 의외로 정성이 꽤나 들어간 메뉴입니다. 1. 흐르는 물에 솔을 이용해서 근처에 검은 부분을 닦아줍니다. 2. 껍데기에 구멍이 난 끝부분 방향으로 숟가락 넣어 껍데기와 살을 분리합니다. 저는 지렛데의 원리를 사용하면 내장이 잘 터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3. 내장은 가위로 잘라주고, 전복의 이빨은 칼을 이용해서 전복의 끝을 슬라이드 하듯이 잘라낸다.

내장은 다음에 전복죽에 사용하려고 냉동실에 넣어놨어요 4. 전복에 칼집을 낸다. 5.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주고 다진마늘과 소금을 섞어줍니다.

포함된 조리도구 구성

공급하는 조리도구는 총 9가지입니다. 추가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이런 조리도구들을 개별 비닐포장하지 않고, 종이로 포장했다는 점이었다. 다용도 트레이 부스러기 트레이 직선 그릴 메쉬 트레이 회전구이 세트 이동 손잡이 회전구이통 깊은 메쉬바스켓 스팀 보올 스팀 보올 이 모든 조리도구들이 스테인레스304로 되어있으며 내구성 또한 다른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하고 마감도 좋았다. 오븐을 이용한 홈베이킹도 할 수 있고 회전구이에 통닭을 구울수도 있는 여러가지 조리도구 구성이었다.

사용설명서

구입 시 동봉된 사용설명서 버전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으며, 최신 버전은 물품 홈페이지 내 사용설명서를 참고 바랍니다. 이 글은 업체로부터 물건을 제공받아 체험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해보기 닭 날개 간장

재료 닭날개 1팩 15개 정도가 적당해요 우유 허브솔트 소금과 후추도 가능간장소스 간장 1큰술 굴소스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후춧가루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모습

이전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들은 상단에만 열선이 있는데에 반해,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는 오븐기능 등을 위해 하단에도 열선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0 열효율이 높아 빠르게

내부 상단에 할로겐 열선이 있어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확실히 이전에 쓰던 에프 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