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셀프개통 요금제 정보확인하기 #1

엘지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셀프개통 요금제 정보확인하기 #1

남편, 대표번호 등의 부가 통화, 한번은 부모님들 이외엔 크게 통화할 일이 없었던 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5,6만원 대의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 알뜰폰을 알고있긴 했지만 가입 할 생각을 못했는데 이제서야 하게 되었습니다. 무작정 큰 요금을 들여서 통신기기 요금에 큰 돈을 내고 있었던 것입니다. 빠르게 셀프개통하는 과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통신사부터 선택해야 하는데 나는 티비와 연동지어 가격 할인을 받을 생각으로 엘지 유플러스 유모바일 Uplus Umobile 을 선택했다.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제가 가장 적극 권하는 방법이 바로 유심 공기계 개통입니다. 제 아이는 초교 1학년 중반까지 키즈워치를 사용하다가 고장이 났습니다. 사실 손목에 시계를 차는 것을 아주 불편하는 하는 아이라 일주일에 하루 이상은 잘 차고 다니지도 않은 듯합니다. 워낙 등학교 역시 같이 하고 혼자 친구를 만나러 나가는 것도 무서워하는지라 스마트폰이나 키즈워치가 없어도 안절부절한 점이 없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새로 해주시기 바랍니다야겠다는 생시야각 없었죠. 그러다.

초교 3학년이 되자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저와 함께 하지만, 하교 후 친구들과 약속을 붙잡으며 잡고 나가 혼자 놀기 시작한 겁니다. 아이만 혼자 내보내는 것에 저도 익숙하지 않기에 처음에는 아주 불안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이용 방법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이용 방법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이용 방법

셀프개통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서비스를 스스로 신규 가입하거나 번호 이동을 할 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유심 카드 구매 셀프개통을 시작하기 전에 유심 카드를 미리 구매해야 합니다. 유심 카드는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 U유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오늘배송택배로 수령 아니면 바로픽업 신청 후 교환 쿠폰을 받아 유심 카드를 수령합니다. 편의점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에서 구매합니다.

오픈마켓네이버, 쿠팡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셀프개통 방법 유심 카드를 구입하고 나면,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사이트 아니면 앱을 통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1. 유심 카드 구매 셀프개통 전 유심 카드를 미리 준비합니다. U유모바일에서 오늘배송택배로 수령 아니면 바로픽업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 신청 후 교환 할인권 수신 및 픽업 편의점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에서 구매 오픈마켓네이버, 쿠팡에서 구매 21. 유심 셀프개통의 경우 유심 메뉴의 유심 개통 메뉴를 선택하여 가입신청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2. 통신기기 셀프개통의 경우 개통을 요구하는 휴대폰과 요금제를 선택한 후 통신기기 가입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가입신청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가입 신청서에서 개통방법을 셀프개통으로 선택합니다. 4. 준비한 유심카드의 일련번호를 입력하거나, 카드를 촬영하여 유심 정보를 입력합니다. 5. 가입을 요구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6.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1Mbps 무제한 요금제

첫 번째로 비교해볼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소진 시 최대 1Mbps의 속도 제어를 받는 조건으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는 12GB로 양사 모두 동일합니다. 엘지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인 5G 라이트는 매월 55,000원의 비용을 지출해야 하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유심 5G12GB는 매월 34,900원의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두 요금제간의 차액은 20,100원약 2만원입니다.

요금제 선택, 정보 확인

가장 어려웠던 부분인데 많은 생각을 안 하고 크게 앞에서 홍보하는 몇가지 상품중에서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데이터 7GB 에서 표시는? LTE 데이터가 7GB 제공되고 7GB가 넘어가면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있습니다. 즉 데이터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아도 느린속도라도 추가 요금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 그만큼 요금이 비싸다. 통화 통화기본 기본제공 통화량 무제한 제공 하지만 완전 무제한은 아닙니다.

통화기본과 아래에 있는 기본제공은 같은 말인데 무제한으로 통화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대표번호통화, 부가통화 등은 추가요금이 부가 될 수 있으므로 꼭 상세 정리를 확인 할 것. 문자 기본제공 문자 무제한 제공 역시나 완전 무제한은 아닙니다. 앞서 통화 기본제공과 비슷한 관점에서 긴 문자나 사진 등이 첨부된 문자는 추가 요금이 있을 수 있으니 꼭 가입하기 전에 상세 정리를 확인하길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제가 가장 적극 권하는 방법이 바로 유심 공기계 개통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이용

셀프개통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서비스를 스스로 신규 가입하거나 번호 이동을 할 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