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김치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 고구마순 전라도

여름김치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 고구마순 전라도

고구마는 뿌리채소로 열매가 자라면 수확해서 열매를 주로 먹지만, 줄기 부분이나 잎까지 버릴 게 없는 일반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그리고 고구마 줄기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칼로기가 아주 낮은 편에 속하며 생고구마 줄기는 100g에 약 30kcal 정도입니다. 급속도로 고구마 줄기 효능 9가지, 부작용, 손질법, 볶음 만드는 법에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고구마 줄기는 고구마순이라고도 하며, 제철은 79월입니다. 고구마 줄기 영양으로는 베타카로틴 철분, 칼슘, 아연, 엽산, 비타민A, 비타민B1, B2, B6, 비탙민C, E, 칼륨 등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으며 보통 음식으로는 볶음, 무침, 조림, 김치 등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됩니다.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1,항산화 효과 비타민C, E,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신체 면역을 강화하고 활성산소 생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의 경우,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고구마에 비해 5배 많은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간기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암 방지 이 채소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증식을 억제하고 위암, 폐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생으로 잘랐을 때 하얀 액체가 나오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얄라핀이라고 하는 성분으로 이것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심혈관질환 방지 안토시아닌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 증진, 혈관을 깔끔하게 해주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첫째, 암 억제 효능 고구마는 다른 식품보다. 더 뛰어난 항암효과를 갖는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는 바로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 때문이라는데요. 고무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다른 식이섬유에 비해 체내 흡착률이 아주 강하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초강력 청소 스펀지를 먹는 것과 같다는데요. 저희들이 고구마를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각종 발암물질과 대장암 원인이 되는 담즙 노폐물,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까지 흡착해서 배설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 껍질과 속살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과 안토시아닌 같은 성분들이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세포를 노화시키고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위암과 대장암, 유방암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고구마 줄기에 다량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 등을 순조롭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을 증진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혈액순환이 원활해짐에 따라 동맥경화를 비롯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 줄기에 다량 들어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결 운동을 활동적이게 해주는 작용을 하고, 장내의 독소를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장 기능 개선과 장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이렇게 장 운동이 개선됨에 따라 변비 증상을 개선하려 힘쓰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고구마 줄기에는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등의 힘찬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암 발생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이며 폐암, 대장암, 위암 등의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구마 줄기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 줄기에는 눈 영양에 좋은 루테인,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백내장이나 황반 변성 등의 눈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 건강에 좋고 시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의 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구마 줄기를 지속해서 먹으면 시력이 좋아지고 안구 건조증이나 야맹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효과 100배 있게 먹는 법

위에서 알아본 고구마 효과를 높여주는 섭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굽거나 삶는 것보다. 즙과 생으로 먹기 고구마는 구워 먹는 것보다. 삶아 먹는 것이 좋다는데요. 대부분 군고구마와 삶은 고구마를 섭취하기 때문에 그러면 어떠한 방안으로 먹어야 하나 의문이 드는데요. 고구마는 굽기보다. 삶는 것이 삶아 먹는 것보다. 즙을 내어 먹거나 생으로 먹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고구마를 굽거나 삶아서 먹으면 항암효과가 조금 떨어지기 때문이라는데요. 이는 고구마에 들어있는 강글리오 시드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이 바로 면역과 항암에 좋은 핵심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반응성이 아주 민감하고 불안정한 물질입니다. 열을 조금 가하게 되면 효능이 많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항암효과를 위해서 드시려면 ”생고구마”나 ”고구마 생즙” 형태로 드시길 추천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효능

1항산화 효과 비타민C, E,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구마 효능

첫번째 암 억제 효능 고구마는 다른 식품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고구마 줄기에 다량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 등을 순조롭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을 증진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